게이밍 헤드셋 추천 2020년

| 2020년 June 3일 |

요즘 다양한 연령대와 남녀노소의 취미 생활로 게임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장비 중 하나가 헤드셋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게임을 전문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도 무작정 프로게이머나 유튜버들의 헤드셋을 따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면서 많은 사운드 회사들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보급형부터 프로형까지 가장 사랑받는 제품들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1. 로지텍 G PRO X

게이밍 헤드셋 추천 - 로지텍 G PRO X

로지텍은 한국인들이 컴퓨터장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G PRO X는 프로게이머의 EQ 프리셋이 탑재되어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마이크 전문기업인 블루마이크로폰을 인수하여 처음으로 블루보이스라는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었습니다.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음향 설정 및 마이크 볼륨 등을 조절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이 한국어 지원이 되어있어 설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는 않아 자신만의 음향 설정이 가능한 점이 매력적입니다.

디자인은 블랙에 LED 효과는 없으나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처리로 각도에 따라 빛이 반사되어 고급스러움까지 갖춰졌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와 추가 메모리폼 천 가죽 이어패드, 탈부착 마이크, 버튼 적용된 모바일 케이블, 2m PC 케이블, 마이크용 Y자 3극 스플리터, 전용 파우치, 로고 스티커와 간단 설명서입니다. 본체 무게가 320g으로 가벼운 편에 속하면서 착용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헤어밴드가 두툼한 쿠션으로 이루어져 머리를 무겁지 않게 충분히 받쳐줄 수 있습니다. 사운드 스피커 부분에는 드라이버가 50mm로 뛰어난 음질을 보여줍니다.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줘 게임 플레이 시 방향감이 생생하게 들립니다.

G PRO X의 마이크는 블루마이크로폰의 기술이 탑재되어있으며, 구부리기 좋은 유연함으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고정 시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메모리폼 천 가죽 이어패드와 추가 메모리폼 천 소재의 이어패드 2종류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여 주었습니다. 10만원대의 고사양 프로 장비를 찾는다면 G PRO X를 게이밍 헤드셋 추천해 드립니다.

로지텍 PRO X 게이밍 헤드셋

2.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

게이밍 헤드셋 추천 -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는 아스트로게이밍이 지난 2017년에 로지텍으로 인수가 되어 국내에서는 로지텍을 통해 제품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로가 개발한 GAME:VOICE 밸런스 기능을 통해 음성채팅과 게임 오디오의 소리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돌비 헤드폰 7.1 서라운드 기술로 영화 및 3D 게임 등에 뛰어납니다.

디자인은 블랙 톤으로 깔끔하고 멋스럽게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으로는 본체와 탈부착 가능한 마이크, DAC 모듈, 광 연결 케이블, 본체 케이블과 USB 케이블, 각종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사이즈는 203* 95* 197이고 무게는 369g입니다. 프로게이머용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 없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헤어밴드와 이어쿠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이어쿠션이 굉장히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있어, 착용 시 여름에 땀이 차는 것이 싫으신 분들에게 좋은 재질일 듯싶습니다.

아스트로 A40의 마이크는 노이즈 게이트를 가진 고성능의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이 마이크는 고감도 단방향 지향성의 제품이라 노이즈를 최소화 시켰습니다. 이 제품은 검색 해보시면 가격대가 10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한데요. 바로 MixAmp가 포함이 되냐 안되냐의 차이 때문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전원 버튼과 티퀄라이징 조절과 볼륨, 게임 보이스를 일종의 콘솔의 역활을 하는 녀석입니다. 이것을 이용해 게임 소리와 사용자의 마이크로 입력된 소리를 믹스 가능하여 방송으로 내보낼 수 있기에 방송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사용자의 필요한 부분에서 가격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스트로게이밍 A40 TR + MixAmp Pro TR 4세대 헤드셋, 혼합색상, A40 TR + MixAmp Pro GEN4

3.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

게이밍 헤드셋 추천 -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은 360도 사운드를 시뮬레이션해 현실감 있는 소리를 THX Spatial Audio 시스템이 적용된 가상 7.1채널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레이저만의 튜닝으로 음악 감상용보다는 게이밍용으로 저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레이저만의 그린과 블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비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굉장히 탐나는 색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품구성으로는 본체, 마이크, 인라인 컨트롤이고 케이블 길이는 1.3m로 추천해 드린 다른 타제품들과 상대적으로 짧은 편입니다. 본체의 무게가 339g으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이어패드는 인조 가죽으로 귀에 닿는 부분은 차가운 질감의 천으로 되어 있고 또한 내부의 메모리폼에는 냉각 젤 층이 있어서 장시간 착용으로 인한 열기의 축적을 감소시켜 이어패드와 밀접된 피부에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본체의 스피커 부분에는 드라이버 50mm로 뛰어난 음질을 보여줍니다. 그런데도 가격대는 10만원대의 헤드셋으로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는 부착형으로 본체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는 구조로 구성되어있고, 구부릴 수 있게 적당히 유연하여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습니다.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을 게이밍 헤드셋 추천해 드립니다.

레이저 RAZER Kraken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 Tournament edition 게이밍헤드셋, 그린

4.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

게이밍 헤드셋 추천 -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는 작년에 커세어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유, 무선 제품으로 이름은 버츄오소로 이탈리어아어로 고도의 고도의 기교로 완벽한 연주를 하는 연주자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굉장히 헤드셋의 거장 같은 의미를 가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에 걸맞게 돌비 헤드폰 7.1 채널 기술로 영화 및 3D 게임 등에 뛰어납니다. USB 케이블을 활용할 경우 하우징 내부에 존재하는 DAC를 통해 소리가 재생되므로 사운드 카드가 필요 없게 되는데요. 통합 소프트웨어인 iCUE를 통해 본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와 가상 7.1채널을 전환해야 하며, EQ 조절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츄오소는 블랙, 화이트, SE 건 메탈 색상으로 이루어진 3가지 디자인으로 이뤄졌습니다. 커세어 헤드셋들을 보면 블랙 계열에 굉장히 샤프한 디자인들이 많은데요. 이 제품은 굉장히 동글동글하고 귀여우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성분들이 많이들 찾으실 것 같네요. 제품 구성으로는 본체와 USB A to C 케이블, 3.5mm 오디오 케이블, 탈부착형 마이크, USB수신기, 천 파우치, 사용자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무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3방향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본체의 사이즈가 170* 100*195이고 370g으로 무게는 보통입니다. 동글한 하우징이 착용감 및 보관성을 높이기 위해 돌아가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귀에 착용감이 굉장히 편한 편으로 헤어 밴드와 이어패드는 폼과 인조가죽을 활용해 폭신한 재질입니다 그리고 본체 스피커의 드라이버는 50mm로 뛰어난 음질을 보여줍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마이크이며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선이 유연하여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도 있습니다. 외부용으로 외출 시에 마이크를 떼고 헤드폰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용뿐 아니라 음악 감상용으로도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가격은 유,무선 제품이라 비교적 고가로 20만원 후반대입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형을 원하신다면,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를 게이밍 헤드셋 추천해 드립니다.

커세어 Virtuoso 7.1채널 RGB SE 게이밍 헤드셋 (유무선), 단일색상, 선택하세요

5. 에이픽스 GH003

게이밍 헤드셋 추천 - 에이픽스 GH003

이 제품은 보급형 게임 헤드셋으로 위 제품들과는 다르게 경제력으로 승부를 보는 가성비 갑인 녀석이라고 봅니다. 소개해드린 10만원 이상의 고가 장비가 부담스럽다면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인 에이픽스의 GH003이 딱 맞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채널7.1과 50mm드라이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의 기술력에 따라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본체 디자인은 이어컵에 LED로고가 박혀있는데, 저가형인데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제품 구성은 심플하게 본체와 사용설명서만 들어있습니다. 본체 사이즈가 230* 190* 110이며, 무게가 375g으로 보통이고 착용할 때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듀얼 헤어밴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좀 크게 다르게도 푹신한 쿠션감있는 밴드가 아닙니다. 사용자가 헤어밴드에 쿠션을 선호한다면 선택하는데 제외가 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어패드는 인조가죽으로 두툼하게 되어있어 쿠션감이 꽤 있는 편입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큰 압박감 없게 이어패드가 크게 나와 있습니다. 다만 진동기능이 없고 마이크를 끄는 기능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마이크는 부착형으로 선이 유연하여 구부리기 쉬워 원하는 위치에 둘 수 있습니다. 고가의 게임 전용 장비가 부담스럽다면 가성비로 승부 본 GH003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가형인데도 1년 무상 a/s가 가능하답니다. 에이픽스 GH003을 게이밍 헤드셋 추천해 드립니다.


게이밍 헤드셋 구매 가이드

게이밍 헤드셋 추천은 이 정도에서 마무리하고 알맞은 구매 가이드를 제시해드릴게요.

외관형

누구보다 특별해지고 싶다는 본체 외관에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면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과 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을 추천해 드립니다. 레이저 제품은 그린의 독특한 색감이 특별함을 부여하기에 딱 맞은 듯합니다. 커세어 제품은 고급스러움으로 무선형이고 외부도 세련된 은색 메탈형으로 외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일듯싶습니다.

가격형

장비가 중요한 건 알지만, 고가의 장비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을 따질 수밖에 없습니다. 낮은 가격부터 높은 가격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이픽스 GH003,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 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 로지텍 G PRO X,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입니다.

마이크 탈부착형

마이크가 탈부착 가능한 로지텍 G PRO X,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를 추천해 드립니다. 음성채팅의 중요한 마이크가 고장이 날 때 마이크만 변경할 수 있으며 음악감상, 영화감상같이 마이크가 거슬린다면 헤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형

요즘엔 기술이 좋아 무선 배터리 용량도 크고 음질도 좋은 제품들이 많죠. 제가 추천해 드린 제품 중에는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가 있습니다. 유무선이 가능한 제품이라 유선으로 사용도 가능하면서 무선의 편리함까지 갖추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게감

게임을 하다 보면 장시간 사용하여 피로함이 누적되는데 영향을주는 무게감을 보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가벼운 순으로 로지텍 G PRO X, 레이저 크라켄 토너먼트 에디션, 커세어 버츄오소 SE RGB, 로지텍 아스트로 A40 TR, 에이픽스 GH003으로 추천드립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이렇게 마치면서 본인이 원하시는 다양한 관점에서 보시고 현명한 구매를 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