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추천 순위 2020년

| |

현시대는 PC를 통해 하는 작업이나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디지털 데이터가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이 파일을 저장하는 여유로운 공간도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컴퓨터의 내장 HDD(hard disk)로는 그 용량을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에 외장하드 추천 제품을 알아보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크기도 GB를 넘어선 TB가 대중화 되어가니 그만큼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도 넘쳐나고 있는데요. 소중한 내 정보와 자료이니 만큼 아무것이나 구매했다가는 낭패를 겪을 수도 있기에 신중하게 결정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지금부터 제공하는 제품명과 구매가이드에 주목해 주십시오.

외장하드 추천 리스트


1. 씨게이트 Backup plus

외장하드 추천 - 씨게이트 Backup plus

한번이라도 외부 저장매체를 사용해보거나 알아보신 분들은 꼭 거쳐간 씨게이트 제품입니다. 남성 셔츠 앞주머니에 쏙 들어갈 만큼 컴팩트 한데 용량도 좋습니다.

12.1mm의 두께라고 하니 휴대폰과 비슷한 스펙인데요. 메탈바디와 함께 브랜드 특색인 일자 모양의 LED전원이 누가 보아도 심플하다고 느낄듯합니다.

대시보드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백업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뿐 아니라 태블릿의 자료를 본 기기와 구글 드라이브에 백업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강조해도 모자랄 백업이지만 너무 귀찮은 작업중 하나인데 여기서는 손쉽게 하게 되는데요. USB 3.0을 채택하여 전송속도 또한 빠를 뿐 아니라 2.0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Mac에서도 손쉽게 호환할 수 있어 휴대용 HDD 추천 제품으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 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ADVANCE)

외장하드 추천 - 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이른바 자동백업 솔루션으로 누구에게나 안전함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예약한 시간에 백업을 해주므로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선사합니다.

충격 감지 센서로 외부의 자극으로보터 안전하게 정보를 보호 하며 모서리에 4개의 댐퍼, 2중보호막, 램프로드 기술로 드라이브를 효율적으로 보호합니다. 별도의 USB모듈을 결합하는 일반 제품과는 다르게 자사 HDD를 탑재하여 일체형의 구조입니다. 따라서 더 작은 사이즈를 가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처음 이미지는 깔끔합니다. 블랙, 화이트, 버건디, 코발트블루의 색감은 젊은 감각을 내세워 트랜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 WD My Passport

외장하드 추천 - WD My Passport

WD는 Sandisk와 HGST를 인수 합병한 믿을만한 기업입니다. 따라서 그 제품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인데요. 이 제품은 다양한 운영체제를 완벽히 지원하여 호환성까지 우수함을 선보입니다.

외형적으로 보자면 2020년 신형으로 그 크기가 더욱 얇아졌습니다. 디자인 부터 6가지의 쨍한 원색의 네모 반듯한 모습인데요. 하단의 빗금 문양이 마치 패션아이템과 같아 보이게도 합니다. 심지어 케이블까지 색을 입혀 디테일을 챙겨줍니다. 고장율이 적다는 평이 많아 안정성이 가장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4. 엠지텍 테란 3.1t

외장하드 추천 - 엠지텍 테란 3.1t

USB 3.1를 채택하여 10Gbps까지 지원되는 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가격차이가 그리 나는 것도 아니라 가성비도 좋습니다.

속도가 빠르면 안정성에 의혹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안정적인 전원 공급으로 부족현상 및 끊김을 보완하고 향상된 출력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지킬 수 있습니다. 11mm의 두께와 159g의 무게로 가벼운 편이기도 한데요. 여러모로 이동에 용이하여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티타늄실버, 샴페인레드, 블랙의 트랜디한 색채로 외장하드 추천 제품에 관심을 둔 이들의 이목을 끌기도 하는 모델입니다.


5. 삼성 포터블 SSD T5

외장하드 추천 - 삼성 포터블 SSD T5

최근 HDD에서 SSD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실제 사용시 부팅부터 데이터 이동 까지 어마어마한 속도차이를 보이는데요. 본 제품의 용량은 500GB이지만 250GB부터 1TB, 2TB까지 출시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높은 것이 흠이지만 그것을 커버할 만한 사양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계시는데요. USB 3.1가 적용 되어 최대 540MB/s의 속도로 전송 가능합니다. 어마어마한 스펙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다 한손에 다 들어올 정도의 작은 사이즈로 51g이라는 깃털같은 무게를 자랑합니다. 반면 메탈소재라 내구성 또한 뛰어나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모델입니다.


6. 삼성 J3 Portable

외장하드 추천 - 삼성 J3 Portable

고급스러운 가죽과 메탈 소재로 견고하고도 감성적인 외형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테두리의 스티치가 세련되어 보이는데요. 때문에 그립감이 뛰어나고 일체형 USB로 그 무게도 가벼워져 들고다니기 편합니다.

생활 스크래치에 강한 표면으로 오랜기간 안심하고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삼성이라는 브랜드만 봐도 A/S에 대한 걱정은 문제 없고 수리 기간도 길게 적용 되니 그만큼 믿을만한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7. 엠지텍 MG35 Z3 ST

외장하드 추천 - 엠지텍 MG35 Z3 ST

일단 고용량 2TB부터 시작하는 제품입니다. 영화를 2000편 이상 저장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8TB까지 있어 용도에 따라 구매하시기에 좋은 라인입니다.

최고급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휴대용 보다 개인용 서버급의 안정성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용량은 크지만 속도는 그대로이며 무소음 냉각 알미늄을 채택하여 내구성 또한 다졌습니다. 강력한 전원 공급으로 안정성을 보장해주고 실시간으로 PC자료 백업과 함께 데이터 손상 시 신속 복구 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어 그 탄탄함을 고수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끄럼방지와 제품과 지면사이의 공간을 위해 Bumpon을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도 볼 수 있습니다.


8. ADATA HV320

외장하드 추천 - ADATA HV320

내구성에 중점을 둔 제품인데요. 겉으로 보기에도 튼튼해 보이는 외형으로 긁히지 않는 표면이 인상적입니다. 10.7mm의 초슬림함 까지 갖추어 스마트폰과 같은 두께감으로 휴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USB 3.1을 적용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충격센서와 E2E데이터 보호 기능으로 오류 및 불량 섹터가 발생 시 전면의 LED표시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알아챌 수 있습니다. 이어 드라이브 가동을 즉각적으로 중단 시켜 더이상 문제가 크게 번지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또한 혹시 모를 사고에도 3년간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무료로 해 준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어 신뢰감이 두텁습니다.


내가 원하는 제품 구매 가이드

보신 바와 같이 다양한 제품이 계속 출시 되고 있으며 여기서 언급하지 못한 모델도 많습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해도 본인의 주관이나 용도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안사니만 못하니 명확한 기준을 세워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원하는 바에 가장 충족되는 제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1. 휴대성

용량이 크니 작니 해도 가장 필요한 것은 휴대가 용이하지 않다면 그 의미가 퇴색됩니다. 많은 것을 넣을 수 있음에도 언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구입하는 것이니까말입니다.

따라서 컴팩트하고 가죽 소재로 그립감도 좋은 삼성 J3 Portable이나 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ADVANCE)을 이에 적합한 제품으로 권해드립니다.

2. 속도

용량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업로드가 느리다면 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정도 전송속도가 빠른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그 내용을 금방 알수 있는데요. 일일이 살펴보기가 힘들다면 USB3.0을 지원하는지만 봐도 얼추 각은 나옵니다. 여기에만 해당 돼도 PC환경 내에서 10배 정도 신속하게 업로드 할 수 있으며 끊기지 않고 매끄럽게 이어 지기 때문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외장하드 추천 제품은 삼성 포터블 SSD T5과 ADATA HV320입니다.

3. 안정성

이건 몇 번을 말해도 중요합니다. 특성상 외부에서 들고 다닐 일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내부의 디스크 충돌 때문에 손상가는 일이 많습니다. 때문에 충격감지센서가 HDD를 충분히 보호 해줄 사양이 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언제나 변수는 생기기 마련이니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백업은 필수라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동 백업과 충격방지장치가 있는 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ADVANCE)가 적절합니다.

4. A/S 여부

손상을 시키지 않고 항상 내부의 내용을 다른 매체에 백업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긴 합니다만, 정말 만약의 경우 고장이 나서 다시는 그 정보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면 지푸라기라도 잡아야 합니다. 한번 손상된 데이터는 복구가 정말 힘들기 때문에 전문가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경우 대형브랜드의 제품은 무상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백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평소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씨게이트 Backup plus 와 삼성계열 제품은 언제든 긴 기간이 보장 되어 있어 걱정을 덜어볼 법 합니다.

5. 디자인

굳이 외형을 따져야 할까요. 저의 생각은 YES입니다. 이왕 사는 것 보기에도 좋으면 작업 능률에 조금이나마 일조할 테니까요. 요즘은 워라벨을 중시하는 사회이기 때문에 작업하는 자료도 좋지만 영화나 음악, 사진과 같은 취미생활을 위한 데이터도 마치 앨범이나 전시관 같이 모아두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 취미생활의 연장이니 예쁘고 멋진 디자인이면 더 좋지 않겠습니까. 당신의 패션과 감각을 한층 끌어 올려 줄 외장하드 추천 제품은 WD My Passport입니다. 비비드한 색감이 영감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겠군요.

6. 가성비

아무래도 쇼핑에 있어서 불변의 법칙은 가격대 성능비를 따지는 것입니다. 같은 성능이라면 이왕이면 값싼것을 구입하면 누구라도 기분이 좋겠지요. 저렴하기에 오는 리스크가 있을수도 있지만 구입하시고 사용해보신분들의 후기가 호평을 보니 그리 나쁘지도 않습니다.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닙니다만 앞서 제시해 드렸던 모델 중 굳이 비교하자면 씨게이트 Backup plus가 이 측면에서는 유리하다 볼 수 있습니다. 기능에 비해 가격이 비슷한 ADATA HV320도 권해드릴 수 있으며, 여유분의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아이피타임 HDD3125 케이스에 물려 사용해 보시는 것도 비용 절감의 좋은 예 입니다.


이때까지 알아본 외장하드 추천 리스트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산업은 나날이 더 큰 규모의 데이터를 원하고, 저장하게 됩니다. 과거 MB크기의 용량에도 만족하고 살던 우리가 이제와서 다시 돌아보면 어떻게 사용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을 만큼 발전했는데요.

이와 같이 지금 당장 필요한 용량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는 턱없이 부족한 공간이라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쪼록 제공해 드린 정보를 발판삼아 현명한 소비 하시고 소중한 나의 정보와 추억들 오래도록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