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브레인 키보드 추천 2020년 저소음을 원한다면

| |

요즘에는 아무래도 장시간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따라서 이와 관련된 부속품 역시, 하나를 구입하더라도 신중을 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불편하거나 용도에 맞지 않는다면 PC로 하고자하는 일에 지장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속품 중 하나인 “키보드”, 그중에서도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을 몇 가지 해드릴까 합니다.

멤브레인의 특징

우선 멤브레인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이는 고무시트를 사용하여 제작한 것으로, 타이핑을 하게 되면 눌리게 되는 부분이 고무의 탄성으로 인해 다시금 제자리로 돌아오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자판마다 개별적인 스프링을 사용하는 기계식과 비교를 하였을 때, 가격적인 면이라든지, 소음부분에서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제품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요.

장점 및 단점

이미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을 해드리는 이유는 바로 “저소음”, 그리고 “저렴한 가격”입니다. 우선 소음 문제와 같은 경우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여럿이 함께 지내는 공간이라든지, 평소 시끄러운 것 자체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눈여겨볼만 한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이러한 종류의 키보드는 단가 자체가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가격대의 모델이 많다는 것 역시 메리트가 있는데요. 그래서 가장 많이 쓰여지는 종류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노트북 내장용으로도 바로 이것을 사용하고 있고 말입니다.

하지만 단점 역시 존재하는데요. 내구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키감”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느낌의 문제도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는 취향을 타는 부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부드럽고 정숙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리 나쁜 선택지가 아닐 테니까요.

하지만 요즘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확실히 타이핑하는 맛이 있는 기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게이밍 용도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사운드와 타격감이 없는 제품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멤브레인을 쓰더라도 플런저가 더해진 것을 주로 구입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플린저는 고무 사이에 플라스틱을 끼워 넣어서 기존의 부족한 키감을 최대한 살린 튜닝 버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

그렇다면 이제 몇 가지 종류의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순서부터 나열을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뒤로 갈 수록,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더 우세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 말입니다.


1. 커세어 K57 RGB

키보드 추천 - 커세어 K57 RGB

커세어 K57 RGB 역시 쿠거의 AURURA와 더불어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에 속하는 제품인데요. 20만 원이 넘는 고가의 모델이 많은 기계식과 비교한다면야 그렇게 높은 가격대가 아니지만, 그래도 멤브레인의 가장 큰 특장점 중 하나는 저렴한 가격대이니까요.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왠만한 고가의 기계시고가 비교하였을 때도 결코 뒤쳐지지 않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모델은 슬립스트립 무선 기술과 더불어 카펠릭스 LED기술을 갖추고 있는 최초의 게이밍 키보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베터리 효율이 뛰어날뿐만 아니라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는 카펠릭스이기 때문에 LED에 대한 로망이 있으신 분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선택지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루루스를 통한 무선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PC뿐만이 아니라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에 함께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호환성 역시 장점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요즘은 스마트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에도 적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추가 기능 키라든지, 매크로 바로가기 키 등 여러모로 작업을 하기에 편리한 기능이 다수 추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정숙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게이머분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2. 한성컴퓨터 GTune MBF77 Vision

키보드 추천 - 한성컴퓨터 GTune MBF77 Vision

한성컴퓨터하면 흔히 떠오르는 것이 바로 가성비일 텐데요. GTune MBF77 Vision의 가장 큰 장점 역시 가격이 몹시 저렴한 편이라는 것입니다. 15,900 원이면 구입이 가능하니까요.

이 제품은 터치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평소 타이핑을 하실 때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거나 오타가 잦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열마다 키의 각도가 약간씩 다르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장시간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기계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화려한 LED 백라이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동시에 입력이 가능한 키의 개수는 19키이며 어느 정도 생활 방수도 되는 편이라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사용자들의 리뷰 중 내구도에 문제가 있다라는 평가가 꽤 자주 보이는 편인데요. LED가 죽는다든지, 음각이 사라진다든지 하는 오류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가격대이니만큼 이 정도는 감안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Razer Ornata Chroma KR

키보드 추천 - Razer Ornata Chroma KR

이번에는 가격대가 조금 더 올라갔는데요. Razer Ornata Chroma KR은 2017년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10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모델은 해외를 통해 직구를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편이라고 하니 구매하실 생각이 있다면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완전한 멤브레인은 아닌데요. 기계식과 적절히 기능이 합쳐져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키감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Ornata Chroma의 특장점 중 하나로 꼽을만한 부분은 바로 Mid-height의 키캡 높이를 사용한다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나치게 평평한 Chiclet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만큼의 타격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작동 속도는 극한으로 끌어올렸기에 빠른 조작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자성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손목 받침대가 함께 딸려오는데,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확실히 비싼만큼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편이며, 기능적인 측면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스카이디지털 SKY4500 레인보우 LED

키보드 추천 - 스카이디지털 SKY4500 레인보우 LED

스카이디지털 SKY4500 레인보우 LED는 GTune MBF77 Vision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다른 기능 없이 오로지 가격만으로 제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데요. 그래도 나름 2만 원이 넘지 않는 가격 대비 그럴싸한 비주얼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저가형 대비 키캡에 사용된 소재가 꽤 고급스러운데요. 고품질의 러버돔을 써놨기 때문에 멤브레인 중에서도 키감은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눌리기 때문에 장시간 타이핑을 할 때에도 손목의 부담감이 적습니다.

가볍고 얇다는 것 역시 하나의 장점이라고 보는데요. 아무래도 키캡이 높은 제품의 경우 소음이 적은 편이며, 타이핑이 편안해지기 때문입니다. 라운딩 설계로 일체감을 높인 점과, 레이저 각인이 선명하게 되어 있어 오래도록 지워질 일이 없다는 것 역시 괜찮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만, 자판의 모양이 일반적이지 않은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조작감의 편리성을 위해 스페이스바를 조금 길게 설정한 편이라고 하는데, 경우에 따라 익숙치 않기 때문에 오타가 발생할 확률도 높으니 말입니다. 따라서 익숙해지는대에는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제품일 것 같습니다.


5. 쿠거 AURORA S

키보드 추천 - 쿠거 AURORA S

쿠거는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고르게 겸비한 브랜드로 평가가 우수한 편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AURORA S모델 역시, 이러한 브랜드의 영향으로 RGB 감성을 제대로 살린 제품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대는 5만 원 안팎으로 정해져 있으니 구입 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이 모델같은 경우는 별도의 드라이브 설치가 일절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다양한 LED 조명의 변환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어서 화려한 비주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안티 고스팅이라든지, WASD 키를 방향키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이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키캡이 무척 슬림한 편이라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 또한 있는데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다소 생소한 키감일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가격 대비 왠만한 고사양 모델 못지 않은 기능 및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외향도 카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당히 고급스러운 편이고 말입니다. 또한, AURORA S같은 경우는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이 가장 많이 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구매 가이드

이처럼 여러 종류의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아직까지 나에게 맞는 모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구매할 때 고려해보면 좋은 몇 가지 팁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쓰임새입니다. 컴퓨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리고 그 용도에 따라 필요한 기능이라든지 성능적인 부분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자판을 쓸 일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면 저가형의 제품을 고려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지요.

하지만 장시간 타이핑 작업을 해야 한다든지, 감도 등이 중요한 게이밍을 목적으로 한다면 조금 더 사양이 높은 모델을 찾아보시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던 커세어의 K57이라든지 쿠거의 AURORA S같은 경우는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종 및 파생 상품

그리고 비용적인 여유가 있다면 일반 멤브레인뿐만이 아니라 변종 및 파생 상품 등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팬터그래프라든지, 플런저, 메카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종류같은 경우는 기계식과 멤브레인의 장점을 고르게 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취향에 가까운 것을 고르는 것이 가능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조금 더 나에게 잘 맞는, 편리한 기능을 찾고 계신다면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번에는 이처럼 다양한 멤브레인 키보드 추천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보았는데요. 저렴한 것들은 아무래도 기능적인 부분에서 제한이 있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에게 맞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폭 넓게 고려해서 선택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