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June 4일 |

컴퓨터를 구매할 때 대부분 내부 성능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그 겉면은 단순히 디자인을 위한 구성품 정도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각종 부품을 고정하고 보호하는 외형이 없다면 합선이 발생하거나 먼지나 이물질 등이 유입되어 고장이 나타날 확률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고정력을 강화하기 위한 치수와 호환성에 대해 엄연히 명시된 ATX 규격이 존재하고 20년이 넘도록 시장의 표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기준을 반영하여 최근 출시되는 고급 상품의 경우 발열을 잡기 위해 공기의 순환을 고려하여 설계하는 등의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굳이 무조건 고성능의 비싼 것을 구입할 필요는 없고 이용자가 선호하는 요건에 알맞은 적정한 수준의 제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대부분은 합리적인 가격에 나름 수려한 사양을 지닌 케이스 추천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모르는 손해인 가성비 템을 공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케이스 추천


ZALMAN N5 OF

나만의 스타일을 즐기는

케이스 추천 - ZALMAN N5 OF

이 제품은 ODD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이 가장 획기적입니다. 요즘에는 보기 드물지만 DVD나 CD를 활용하시는 유저에게는 꼭 필요한 구성으로 세컨드용으로 미리 상품을 확보해 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해당 공간을 통해 외장 메모리 카드리더기 관련 제품을 장착할 수도 있고 중요한 자료 등은 백업해 둘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뿐만 아니라 중저가의 상품에는 탑재하기 어려운 팬 컨트롤 버튼이 있어서 원할 때는 언제든지 조명과 함께 자유롭게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미들타워 규격으로 확장성이 뛰어나 내부 장착성이 아주 훌륭합니다. 후면에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이 마련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선을 처리할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요즘 대세인 컬러플한 RGB 컬러를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라면 좋아할 만한 단색의 LED 팬을 사용하여 어디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모델입니다.

N5 OF 컴퓨터 PC케이스, 단일상품

다크 플래시 DLE 21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옵션

케이스 추천 - 다크 플래시 DLE 21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감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6만 원대의 상품입니다. 조립할 때 필요한 구성품들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고 설계가 쉽게 나온 편이라서 대부분 큰 어려움이 직접 교체 작업이 가능합니다.

최근 트렌드에 걸맞은 화려한 RGB LED 조명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 그래픽카드 지지대도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이라서 복잡한 케이블 정리를 편하게 할 수 있고 상단의 파워와 측면 배기가 다소 특이한 구조이지만 쿨링력이 뛰어납니다.

추가 팬을 장착하더라도 연결이 간단해서 허브를 따로 살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전면이 막혀 있는 형태라서 오버클럭 이용자일 경우에는 빠르게 상승하는 내부 온도를 막을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초기에 세팅된 그대로 일반적인 시스템 구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무리 없이 쓸 수 있는 품질이 우수한 케이스 추천 상품이 되겠습니다.

darkFlash POLLUX RGB 강화유리 (화이트) PC케이스

ZALMAN S3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케이스 추천 - ZALMAN S3

겉면 어디에도 요즘의 소비자가 사랑하는 LED 조명은 보이지 않지만 타제품과 비교하여 부족하지 않은 기능을 지닌 3만 원대 모델입니다.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가정에서나 업무용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사이드에 풀 아크릴 패널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튜닝 효과가 극대화되고 전면에 듀얼 라인의 금속 장식과 공기 순환용 홀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강화유리 대비 스크래치에 약한 재질로 스펀지 테이핑은 필수입니다.

최신 미들타워형 외관에서 볼 수 있는 일체형 수랭 쿨러 호환이 가능하도록 최대 120mm의 적재 공간을 배치하였을 뿐만 아니라 부식 방지용 블랙 도장 처리를 실시하여 내구성까지도 신경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뒤에 총 3개의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고, 윗면과 아래에는 마그네틱 방식의 먼지 필터가 붙어 있어서 간단하게 내부 청소도 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분리가 가능하고 본체의 총 5면에 에어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열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입소문 난 제품이 되겠습니다.

잘만 S3 풀 아크릴 미들타워 케이스, 선택하세요

ABKO NCORE 새턴

첫눈에 반하는

케이스 추천 - ABKO NCORE 새턴

앱코의 3만 원대 상품으로 보급형 레벨을 뛰어넘는 풀 아크릴 LED 외모가 돋보이고 레인보우 슬렌더 팬 4개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크릴 윈도에서 흔히 보이는 나사구멍이 어긋나거나 하는 현상이 없이 깔끔한 공정이 들어간 블랙톤의 제품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데요. 독특한 전면 매시 디자인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고강도 섀시를 사용하여 튼튼하고 하이 드라이브 베이와 파워를 격리시킨 공간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확장성이 뛰어나고 멀티미디어 포트가 본체의 상부에 위치해 있어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세심하게 제작한 케이스 추천 모델입니다. 후면의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굉장히 넓어서 케이블에 가해지는 극도의 꺾임이나 스트레스 등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다만 입출력 패널의 전원 버튼 연결부가 노출되어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터치나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앱코 NCORE 새턴 미들타워 케이스 풀 아크릴 레인보우 슬렌더 화이트, 단일상품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T500V

감성적인

케이스 추천 -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T500V

마이크로닉스의 마스터 시리즈 중 두 번째 모델로 5만 원대 상품입니다. 시장에 어필하는 매력 포인트로 삼면이 강화 유리로 되어 있어서 심미성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점과 전면 패널과 섀시의 간격이 30mm로 충분히 떨어져 있어서 쿨링력까지 놓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미들타워 사이즈로 지저분한 파워선을 정리하기 좋은 노출형 커버가 있어서 시스템 상 사용된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에도 좋습니다. 팬은 후면에 하나, 앞에 3개로 총 4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전원 버튼이나 USB 등의 인터페이스는 본체의 상단에 위치해 있고, 위아래와 앞면에 위치한 자석식 먼지 필터는 탈착이 용이하여 유지 관리가 쉽고 간단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3개의 HDD와 2개의 SSD 전용 장착부가 있어 시스템 확장이 용이합니다. RTX 그래픽카드도 부착할 수 있도록 360mm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Master T7000, 단일상품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T4000

기능에 집중한

케이스 추천 -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T4000

이 상품은 상단에 일렬로 정리된 인터페이스 배열이 굉장히 깔끔하고 내부에 부착된 고무 가이드가 선 정리와 관리를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메탈 커버와 달리 각 면의 연결 구멍에 고무링을 씌워서 컴퓨터 분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흠집 방지에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3개의 쿨러가 제공되고 그중 라이팅 기능을 탑재한 것은 후면에 하나뿐이지만 최대 9개까지 툴링 팬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서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저가 원하는 대로 변신이 가능한 것이 좋습니다.

제품의 본체 무게가 비교적 가볍다는 것은 자랑할 만한 부분이지만 가성비 때문에 1면만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LED 튜닝 시 확인 가능한 최소한의 범위만 남겨두었다는 점이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외모보다는 성능에 더 신경 써서 제작하여 기특한 케이스 추천 모델입니다.

ksw36025 마이크로닉스 Master M400 메쉬X강화유리 gx174 PC용품, 1, 본 상품 선택

한미마이크로닉스 COOLMAX Q2

힘이 느껴지는

케이스 추천 - 한미마이크로닉스 COOLMAX Q2

보급형 파워 서플라이로 국내 시장을 접수한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상품으로 전면에 위치한 200mm의 대형 쿨링팬 2개가 특징입니다. 이는 유저의 취향에 따라 283가지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총 10개에 달하는 냉각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조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RGB 팬을 구입해서 추가 확장도 가능합니다. 내부가 상당히 큰 편이어서 180mm의 CPU 쿨러까지도 적재할 수도 있고 출시된 모든 종류의 그래픽 카드도 거의 문제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3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첫인상에도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면서 5만 원대 치고는 확장성과 디자인 등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습니다.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는 상단에 자리해 있고 2.5인치의 SSD 베이는 최대 3개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겸용일 경우 4개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메인보드 싱크가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강력한 가성비 템

케이스 추천 - 한미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케이스 추천 상품으로 M60을 소개하는 이유는 6개의 헥사 팬을 장착하고 있고 경쟁 제품군에 비해 내부 구조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325mm까지 적재할 수 있고 175mm의 CPU 쿨러도 들어가기 때문에 넉넉한 공간을 지닌 마이크로닉스사의 모델입니다.

하드 베이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하부에 위치한 PSU 룸은 타공망으로 되어 있어서 원한다면 120mm 쿨링팬을 2개까지 추가 장착 가능한데요. 튜닝 목적의 이용자라면 LED 조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아쉽겠지만 5만 원 이하의 라인업 중에서는 상당히 괜찮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면에 격자무늬의 메시 망과 쿨링 컨트롤러 사이에 위치한 먼지 필터도 베젤 분리 후 물 세척을 통해 관리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면의 아크릴 사이드 패널은 파손과 흠집에 주의해야 하는 재질이지만 기역 자 마감 처리 방식으로 휘어짐을 방지하는 데 신경 썼다고 합니다.


ABKO SIXFAN Lunar

화려한

케이스 추천 - ABKO SIXFAN Lunar

이름 그대로 6개의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는 것만으로 추가 지출이 없어서 매력적인 3만 원 미만의 가격을 자랑하는 앱코의 히트 템입니다.

일반 미들타워의 2/3에 달하는 높이와 길이라서 아담한 사이즈를 자랑하지만 의외로 너비는 넉넉해서 내부 구성품 정리가 용이합니다. 전면 전체 메시 패턴에 모서리에는 3D 체임버 처리를 통해 디자인과 안전을 모두 고려한 똑똑한 설계가 엿보이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한쪽 면은 아크릴 재질로 되어 있어서 튜닝 시에 적합한 구조입니다. 또 후면에 있는 PCI 슬롯 구역의 볼트가 여닫기 편한 힌지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부의 쿨링 매시와 팬이 한쪽으로 살짝 치우쳐 있는 구조는 케이블을 넣을 공간을 확보하고 실질적으로 냉각 효과가 필요한 곳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철저히 계획된 부분이라고 합니다.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흠잡을 곳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케이스 구매 가이드

이상의 모델들을 참고하여 구입 시 필요한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PC 외관은 성능에 직접적인 차이가 발생하는 구성품은 아니지만 재질이나 쿨링팬 등을 통해 얼마든지 가성비를 논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약간의 기능 차이는 존재하지만 굳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합리적인 모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사용목적에 따라 사기 전에 원칙을 세워 놓고 상품을 물색하되 반드시 기본 목적을 벗어나지 않은 제품을 찾길 바랍니다. 메인보드 고정력은 물론 내부의 부품을 보호하는 역할이 우선되어야 하고 다음으로 냉각 컨트롤러와 확장성, 외관 디자인 등을 고려하면 됩니다. 심미성이 뛰어난 커버를 원한다면 잘만사의 것을, 가격 대비 우수한 사양을 원한다면 한미마이크로닉스사의 케이스 추천 라인을 찾아보세요. 지금까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족스러운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