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추천 사무용 게임용 Best 10 순위

| 2020년 June 3일 |

마우스는 그저 PC 주변기기가 아닙니다. 클릭 이상의 일을 하는 파트너로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 선택되어야만 합니다. 편리한 제스처와 효율성, 퍼포먼스까지 당신에게 맞는 로지텍 마우스 추천, 지금 시작합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제품 구매 전 알아야 할 팁을 간단하게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지루하더라도 읽어 보시면, 구매 시에 훨씬 합리적으로 선택하실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구매가이드

그립 유형

손바닥이 닿는 범위, 손가락의 위치 등을 기준으로 팜그립, 핑거그립, 클로그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치 특성상, 손을 계속 움직여야 하므로 본인의 그립 유형을 알고 있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선택,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팜 그립

손가락과 손바닥을 마우스 위에 올려서 감싸 쥐는 유형입니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방식이며 손목보다는 팔을 써서 커서를 이동하기 때문에, 셋 중 손목 피로도가 가장 낮습니다. 순간적인 움직임이나 고정해야 할 때 적합해서 FPS 게임 사용자들이 주로 쓰는 방법이지만, 신속하고 정확한 컨트롤은 어렵다는 단점은 아쉽네요. 손 전체가 바닥에 닿지 않는 만큼, 약간 크거나 무거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 그립

손가락 끝과 손바닥 끝을 이용해 컨트롤하는 방법입니다. 손가락을 세우기 때문에 팜그립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더 빠른 클릭이 가능한데요. 주로 스크롤 휠을 자주 활용하는 인터넷 서핑 등에서 유리하고 그 외에, 게임에서도 대체로 적합하여 범용성이 높은 편입니다. 손바닥 안쪽 공간이 많이 남는 형태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사이즈에 엉덩이 부분이 높거나 양옆에 홈이 파인 제품이 알맞습니다,

핑거팁 그립

팁 그립이라고도 하며, 말 그대로 손가락만을 사용해서 컨트롤하는 방법입니다. 좌우 이동이 자유롭고 정밀도가 높으므로, 주로 정교함을 요하는 디자이너 등의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다만, 손바닥은 완전히 떼고 손목만 바닥에 거의 고정한 채 사용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손목 건강에는 가장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교적 얇고 낮은 모양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Best 10

용도에서 따라 각각 센서나 반응속도, 버튼 수에 따라 게임용과 사무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치 특성상 계속해서 움직여야 하므로, 어떤 게 좋은지 고민될 때는 본인의 그립 유형을 참고하시면 좀 더 만족스러운 구매가 될 듯하네요. 순서는 순위와 관계없으며, 정품 가격순으로 정렬했습니다.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1. 로지텍 G 502 HERO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G 502 HERO

마찬가지로 HERO센서입니다. 향상된 전원 효율과 극대화된 트래킹 정확도는 G502 HERO를 사지 않고 못 배기게 만듭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인 G304와 다르게 RGB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3.6g의 무게추 5개를 이용해 밸런스 조정이 가능하므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DPI는 100~16000까지 조절이 가능한 한편, 11개의 버튼에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므로 더욱 신속한 컨트롤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강추 드립니다.

무게는 121~139g으로 많이 무거운 편이고 크기 또한 상대적으로 큰 편이므로, 손 크기 F10 이상 이거나 팜그립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품 10만 원대 초중반, 벌크 6만 원대 중반.

로지텍 G502 HERO 게이밍마우스 M-U0047, 혼합 색상

2. G pro wireless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 G pro wireless

그야말로 완벽한 베이직 입니다. 이름 그대로 프로를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평균적으로 무선이 유선과 비교해 무게가 약간 무겁다고 하지만, G pro는 다릅니다. 배터리를 내장했음에도 불구하고 80g이라는 혁신적인 초경량을 최초 실현해 냈다는 점에서 놀랍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메탈스프링을 이용한 기계식 버튼 텐션은 이동 거리와 클릭 압력이 줄어들고 세분화 됐습니다. 또한 G pro 무선의 내구성은 좌우 버튼 5천만 클릭 이상이며, 이는 5년 동안 매일 10시간씩 트레이닝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좌우대칭 디자인이며 손 크기 F10 이하의 사용자, 핑거팁그립 또는 클로그립에 알맞습니다. 정품 15만 원대 후반.

로지텍코리아 정품 G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블랙, 로지텍 G PRO HE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3. 로지텍 G102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G102

아마 한 번쯤은 보셨을 제품입니다. 사실 너무 유명해서 순위에 넣어야 하나 고민이 됐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보니 넣지 않을 수가 없더군요. LOGITECH 사가 자체 개발했다는 머큐리 센서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모든 dpi 범위에서 스무딩이 전혀 관찰되지 않으며 게임소프트웨어 설치 시 200~6000dpi까지 상세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니, 가성비 마우스 끝판왕 정도로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적당히 미니멀한 사이즈, 85g의 가벼운 무게는 모든 사용자에게 무난함을 보여 사무용으로 쓰기에도 적합합니다. 특히 핑거그립 타입 또는 손 크기 F10 정도의 사용자에게 상당히 편하죠. 참고로 보통, F1~F9 이하는 작은 편이고 F10은 중간, F12까지는 큰 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정품 2만 원 초반대.

로지텍 Prodigy 유선 게이밍 마우스 G102, 블랙

4. 로지텍 G402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G402

오직 FPS의, FPS를 위한, FPS에 의한 게이밍마우스 입니다. 다수 제품이 200~300IPS에 머무는 데 비해, G 402는 500IPS 라는 독보적인 추적률을 자랑하는데요. DPI + 7 버튼은 전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데다, 클릭 한 번으로 240~4000dpi 신속한 전환을 할 수 있기에 퍼포먼스를 즐기신다면 매우 탁월한 선택이 될 거로 생각합니다.

케이블 포함 144g이라 꽤 무겁고 크기 역시 큰 축에 속하지만, 팜그립에 최적화된 비대칭형이므로 손 크기 F10 정도의 사용자에게 알맞을 듯하네요. 정품 4만 원대 중후반.

로지텍 정품 게이밍 마우스 모음전, 로지텍 G402 유선 마우스

5. 로지텍 G304

게이밍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G304

기존 무선을 꺼리시던 분 중 가장 큰 이유는 응답속도와 안정성 문제입니다. G304에 탑재된 HERO는 LOGITECH 사 만의 자체 기술력을 증명하는 완전히 새로운 센서이죠. 당시 마우스 센서 순위 1위의 성능에 기술력을 더해, 최대 10배의 전원 효율을 제공합니다.

유선과 반응속도의 차이가 없는 데다, 게임소프트웨어 설치 시 최대 120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시 편의에 따라 쾌적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길이와 너비, 높이가 전부 G102 와 동일하므로 그립감 역시 동일하게 무난한 편입니다. 다만 그에 비해 무게는 99g으로, 살짝 더 무겁네요. 핑거그립 타입, 손 크기 F9~F11 정도의 사용자에게 알맞은 선택이 될 듯합니다. 정품 5만 원대 중반.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블랙

사무용 로지텍 마우스 추천 5

1. 로지텍 M331

사무용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331

풀네임 M331 SILENT PLUS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조용한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Quiet Mark 인증을 받았으며, 실제로 클릭 음을 90% 이상 감소시키기 때문에 회사나 학교 등 어떤 환경에서도 고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 절전모드 전환 기능으로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합니다. AA 사이즈 건전지 하나로 최대 24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꽤 메리트있는 장점 같습니다.

미니멀한 사이즈이며 클로그립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정품 기준 2만 원 초중반.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 블랙

2. 로지텍 M350

사무용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350

보자마자 어머 귀여워 소리가 나올 정도로, 동글동글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컬러감, 미니미 사이즈는 여성들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합니다. 여자친구에게 선물할 로지텍 마우스 추천 제품으로 딱 좋을 듯하네요.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고, 혹시 키보드도 필요하시다면 MK 450 세트 구성으로도 판매 중입니다.

무선 수신기와 블루투스를 이용해 최대 2개 기기까지 멀티 페어링 할 수 있는 데다, 높이가 낮아서 휴대하기에 매우 용이합니다. 주로 핑거팁 그립 사용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디자인입니다. 정품 3만 원대 초반.

로지텍 페블 M350 무소음 무선마우스 MR0075, 퓨어화이트

3. 로지텍 M 590

사무용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 590

틸트 휠을 포함, 7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2개 버튼은 엄지손가락에 위치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페이지 이동 시 앞으로, 뒤로 가기를 할 수 있고 또한 LOGITECH options를 설치하여 더 상세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커서로 두 대의 컴퓨터를 왔다 갔다 움직일 수 있는 FLOW 기술은 Ctrl+C, V로 쉽고 빠른 전송을 가능하게 하죠. 또한, 무소음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에서도 flow를 지원하기 때문에 진정한 멀티 디바이스 사일런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정품 4만 원대 초반.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블랙

4. 로지텍 M720

사무용 로지텍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720

최대 3개 기기에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멀티디바이스 작업용 제품입니다. 초고속 스크롤링을 이용해 엑셀이나 긴 문서 작업을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휠 아래의 버튼으로 일반과 무한 휠을 전환합니다. 또한 LOGITECH 사의 키보드 사용자라면 Duo Link를 설치하여 Fn 키와 M720 버튼을 조합해 동작을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엄지손가락 아래 위치한 LED 인디케이터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정렬할 수도 있죠. 이는 직관적이고, 더욱 향상된 생산성을 만드는 멀티 컴퓨터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인 M705와는 달리 AA 건전지 하나로 최대 24개월 동안 사용합니다. 또 LED를 통해 배터리가 부족하다면 바로 확인할 수도 있죠. 제품이 크지는 않지만, 무게가 135g으로 꽤 무거운 편이라, AAA 배터리에 홀더를 끼워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양옆이 날개처럼 벌어져 있기 때문에, 클로 그립 사용자에게 이 로지텍 마우스 추천합니다. 정품 6만 원대 초중반, 병행수입 4만 원대 초반.

로지텍 M720 무선마우스 M-R0062, 블랙

5. 로지텍 MX 버티컬

전문가용 무선마우스 추천의 끝판왕 입니다. 최대 3대의 기기 사이를 이동하며 텍스트, 이미지 및 파일을 옮기거나 복사할 수 있으며 무한 스크롤링 가능합니다.

또한 MX마스터3 의 경우는 오늘 말씀드린 제품 중 유일한 레이저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다크필드센서라고 하는 LOGITECH 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센서인데요. 가끔 레이저 마우스 추천 글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술과의 비교되는 일이 흔하더군요. 각각 다른 회사인 만큼 형평성 있는 비교는 어렵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유리와 같이 미끄러운 표면에서도 완벽하게 트랙킹 되는 다크 필드 기술이 조금 더 앞선다는 생각입니다.

그 외에도 MX 마스터 3만의 독특한 기능이 또 있는데, 바로 앱별 프로필입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앱별로 다른 세팅을 적용하는 기능입니다. 확실히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니만큼, 사용자의 니즈를 잘 반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정품 12만 원대 후반.

로지텍 MX VERTICAL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단일 상품, 혼합 색상

지금까지 게이밍, 사무용 마우스 TOP10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쓴 만큼, 이 글이 여러분께 유익했다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스트레칭도 해 줘야 손목 건강에 좋다는 것, 꼭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로지텍 마우스 추천 은 이쯤에서 마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