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쩌는 무선마우스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June 3일 |

스마트기기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 요즘, 블루투스를 이용한 기기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가 무선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만큼 다양한 방면에서 무선을 이용해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런 기기들 중, 블루투스 무선마우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선마우스는 필수만큼 영향도 많이 끼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의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추천

1. 로지텍 M337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추천 - 로지텍 M337

우선 디자인은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이 들고 무광의 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범한 디자인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부담갖지 않고 구매할 만한 느낌입니다. 컬러는 블랙, 블루, 레드, 그레이로 총 4가지 입니다.

길이 100.5 mm
너비 61.1 mm
무게 82 g

스펙을 보시다싶이 길이는 100.5mm이고 너비는 61.1mm로 작고 아담한 느낌입니다. 노트북 파우치나 작은 주머니에도 부담없이 넣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게도 82g으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이동성이 매우 편리하여 사용이 아주 쉬울 것 같습니다.

호환성 또한 훌륭합니다. Mac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 Windows를 사용하는 사람 모두 원활하게 작동이 가능합니다. 가정, 사무실 어디에서든 사용하기에 편리한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개인 기기에 설치하면 제스처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스처 기능이란 좌우나 위로 움직이는 동작을 통하여 원하는 기능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337, Black

2. 로지텍 M557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557

첫번째로 추천드린 M337과 비슷한 모델입니다. M337과 비교하면서 말씀드리는 편이 쉬울 것 같습니다. 디자인면에서는 M557은 유광재질이고 부드러운 M337과는 다르게 매끄러운 느낌이 큽니다. 마감또한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느낌 보다는 세련된 느낌을 원하신다면 M557을 추천드립니다. 컬러는 다크그레이와 화이트인 2가지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도 뛰어나 호환성이 훌륭합니다. 쉽고 빠른 연결이 가능하고 배터리의 수명또한 깁니다.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아도 12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마우스 후면에 있는 스마트 슬립 모드를 통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마우스에 배터리 표시등이 있어 배터리 교체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길이 100 mm
너비 55 mm
무게 107 g

M557또한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두 모델 큰 차이는 없지만 M557이 107g으로 25g 정도 더 무겁지만 둘 다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디자인이나 미미하지만 무게의 차이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판단됩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557, 단일 상품, White

3. 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 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버티컬마우스는 일반적 마우스와는 달리 손목이 수평으로 꺾이지 않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나온 마우스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 있는 분들이 쓰면 좋은 마우스입니다.

제닉스는 게임에 관련된 기기를 만드는 전문 기업인데,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해주는 제닉스 STORMX VM3를 출시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으로 무난한 2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사양

이 마우스는 55~60도 정도 서있는데,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할 때 90도로 꺾어서 사용을 하게 되면 손목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손목이 가장 편한 자세를 취할 수 있게 세로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매끄러운 느낌을 주고 좌측에는 엄지 손가락을 지탱할 수 있도록 깊게 파여있습니다.

제닉스 STORMX VM3는 한번의 충전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이라 편리하고 수명이 길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블루투스 마우스지만 충전용 usb가 내장되어 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도 적합한데, 마우스에 3개의 버튼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DPI 변경 버튼입니다. DPI 버튼은 마우스 감도 버튼이라고 보면 되는데, 감도는 보통 마우스 설정에서 변경하여 사용합니다. 마우스 감도를 낮추면 게임할 때 조준이 편리해지기 때문에 저격수 캐릭터를 사용하는 게임에서 아주 적합한 것 같습니다. DPI 버튼으로 800, 120,, 1600, 2400으로 4단계 조절이 가능하여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에 그립감도 좋은 인체공학적 마우스이니 게임이나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리고 리시버를 휴대해야 하는 잃어버리기 쉬운 점을 보완했습니다. 수납구 안에 마그네틱이 있어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마우스에 RGB 플로우 조명이 들어오는데, 이 무지개빛 조명은 어두울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이런 작은 디자인 디테일이 마음을 사로 잡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 갑인 제품이라고 판단되는데, 실속형 제품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제닉스 컴퓨터 마우스 모음전 게이밍 버티컬 LED 게임용 옵티컬 유선, _, 제닉스 STORMX VM3 버티컬 블루투스 마우스 무선 화이트

4. 로지텍 M590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590

마우스와 키보드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로지텍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게이밍, 사무용 등 용도마다 다르게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M590은 무소음으로 대체적으로 조용한 도서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M590은 90%이상 클릭 소음을 감소시킨 제품입니다. 최고의 장점은 블루투스 연결로 최대 6개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고 그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길이 103 mm
너비 64 mm
무게 101 g

디자인은 매끈한 돔 형으로 편안하게 밀착되어 안정감 있는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아담한 크기와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컬러는 블랙, 그레이, 레드로 총 3가지입니다. 마우스 하단부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고 건전지를 넣으면 24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 절전 모드로 배터리의 효율성 또한 높습니다.

우측에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버튼이 있어 작업이 빠르고 쉬워집니다. 버튼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Option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오른쪽으로 스크롤, 앞으로 등의 많은 기능을 설정 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을 탑재한 가운데, 값도 비싸지 않아 가성비 마우스로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무소음 멀티 디바이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590, 블랙

5. 콕스 CM90W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 콕스 CM90W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제작된 콕스 CM90W는 곡선이 매력적인 무선마우스입니다. 전원을 키면 LED 라이트도 빛이 나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작업,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장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내장된 케이블을 통해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완충을 하면 약 3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하루에 4시간정도 쓴다해도 일주일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제품 내부에 보관이 가능한 리시버 입니다. 탈착식인 마우스에 리시버 보관함이 있어 잃어버릴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이라면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PC에 연결하게 되면 듀얼모드로 인식이 되는데, 유선과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듀얼 모드라는 명칭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길이 114.5 mm
너비 63.5 mm
무게 93 g

114.5 mm, 63.5 mm, 93g (배터리포함) 이라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가벼운 편에 속하고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 할 것 같습니다.

콕스 CM90W 사양

게이밍으로도 적합한 점은 DPI 조절이 7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통해서 한 단계씩 조절이 가능하고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DPI를 찾을 수 있습니다. DPI는 컬러로 알 수 있으니 첨부한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직장인 보다는 학생들이 많이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고 컬러 또한 메탈 그레이라서 무난합니다.

무난하고 준수한 성능을 가진 가성비 마우스로 추천드립니다.

콕스 유무선 RGB 게이밍 마우스 CM90W, Silver

6.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 사양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용 리시버와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2가지 방법의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바닥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가능하고 DPI 버튼을 길게 누르면 리시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형 디자인은 조금 특이한데, 플랫한 형태보다는 주먹을 움켜쥔 듯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버티컬 형태의 디자인인데, 손목의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컬러는 블랙 하나로 심플합니다.

DPI는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 800, 1200, 1600까지 변환이 됩니다. 저렴한 가격인만큼 LED 조명이나 설정을 따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없고 마우스의 감도로 맞춰서 사용해야 합니다. 간단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AA 건전이 하나로 최대 12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전력 무선칩이 사용되어서 오랜 기간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큰 장점은 완벽한 저소음입니다. 소리가 작기 때문에 클릭 감도도 가벼워서 손목에 힘이 덜 들어가 편안함을 줍니다. 단순한 저가의 무선 마우스가 아닌 가성비 좋은 마우스라고 판단됩니다.

길이 102 mm
너비 70 mm
무게 58 g

스펙을 보면 아시겠지만 58g이라는 굉장히 가벼운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그립감을 유지하기 위해 최적의 무게감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는 단순한 저가의 무선 마우스가 아닌 가성비 좋은 마우스라고 판단됩니다. 단순한 업무를 주로 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5.0 무선마우스 FS-508RB, 화이트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구매가이드

블루투스 무선마우스 구매가이드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은 이정도로 마무리 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럼 알맞은 구매가이드를 제시해드릴 차례인 것 같습니다. 다같이 구매가이드를 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무선마우스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한 업무와 웹서핑용

정말 기본적인 업무와 웹서핑을 할 목적이라면 아이노트 멀티페어링 FS-308RB 무선마우스로지텍 M590을(를) 추천드립니다.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하며 특히 로지텍 제품은 소음도 적어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기도 하니 부담없는 무선 마우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장시간 사용

업무도 자주 보지만 게임도 자주하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콕스 CM90W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를 추천드립니다. 마우스를 오래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손목에 무리가 안갈 수 있는 마우스를 선택해야 하는데 콕스와 제닉스 제품은 손목터널증후군도 방지하고 줄여줄 수 있는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특히 버티컬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는 게임에 관련된 기기를 만드는 기업에서 제작하여 출시했기 때문에 업무와 게임 둘 다 잡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업무와 과제용 마우스

평범한 직장인이나 그래픽 디자인 등 매일 부담없이 마우스를 사용해야하는 분들에게는 처음에 소개시켜드린 로지텍 M337로지텍 M557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디자인도 무난하고 배터리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판단이 듭니다. 무게도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이번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글이 여러분들의 구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끼쳤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하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현명한 소비 하셨으면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