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좋은 헤드폰 추천 2021년

| 2021년 February 3일 |

요즘은 어딜 가나 무선이어폰을 귀에 끼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트랜드가 계속 간편하고 좀 더 작은 것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자신에게 적합한 헤드폰 추천 제품에 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음향기기의 시장이 갈수록 커지는 것은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악만으로는 이제 만족하지 못한 고차원의 취미생활이 생겨나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은 소리 하나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비롯하여 게임 속 사운드플레이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이 기기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지금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헤드폰 추천


1. 소니 WH-1000XM4

WH-1000XM4 헤드폰은 소니의 감성적인 스타일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 창량한 음질과 소리 밸런스,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너무 완벽한 헤드폰 입니다. 소니에서 튜닝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헤드폰 입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음질까지 좋은 헤드폰을 구매하고 싶으시면 WH-1000XM4는 정말 강추 입니다. 판매랑이 매우 높고 인기가 많은 헤드폰이기에 리뷰가 굉장히 많습니다. 리뷰를 확인 하시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2. 젠하이저 HD-600

헤드폰 추천 - 젠하이저 HD-600

제가 소개해 드리는 제품 중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데요. 그만큼 유명하고 음질도 그 값을 하는 제품입니다.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오픈형 디자인으로써 자연스럽게 음질이 재생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밀폐형처럼 밀착되지 않기 때문에 귀와 진동판 사이의 공간이 남아 있어 착용감이 좋습니다. 또한, 이 사이에 소리가 갇히지 않고 자연스럽게 퍼짐으로써 혼탁함이 없어 청량한 음질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타입을 사용하면 외부의 소음이 차단되지 않는 단점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패브릭재질의 커버가 씌워져 있어 외부의 소음을 억제시켜주고, 주변 소리와 섞이지 않는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전도력이 좋은 구리 소재이며, 강화 케블라 섬유로서 착용하여 조작할 때 나는 노이즈를 최소화해 줍니다. 50만원대로 비싼 가격이지만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3. BOSE Quietcomfort 35 II

헤드폰 추천 - BOSE Quietcomfort 35 II

알루미늄재질로 외형적으로 매우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또한, 무광 가죽의 블랙 밴드가 세련된 이미지의 정점을 찍는데요. 얼굴과 귀의 구조에 맞게 적용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40mm 네오디윰 마그네틱 유닛으로 청명한 음질과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케이블 단자는 금도금 플러그로써 저항을 최소화하고 앰프에 연결할 수 있도록 6.3mm의 플러그도 기본 제공되고 있으며, 다양한 음원 기기와의 호환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4. 소니 MDR-7506

헤드폰 추천 - 소니 MDR-7506

스튜디오 환경에 적합하여 프로페셔널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음감에 특별한 안목이 있는 분들도 정밀한 음향세팅을 위해 이것으로 사운드를 듣는다고 하는데요. 착용감이 뛰어난 헤어밴드와 함께 귀 양쪽의 비대칭을 커버할 수 있는 이어버드의 맞춤 각도로 한층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특이하게도 코일 타입입니다. 무겁고 유연하여 단선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낮으며 보다 깨끗한 음질을 전달합니다. 또한, 프로를 위한 헤드폰 추천이 많은 제품답게 커넥터가 3.5mm와 5.5mm 두 가지가 마련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젠더 부분이 나사형 금도금으로 되어 있어 안전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10만원으로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5. 파이오니아 SE-MS5T

헤드폰 추천 - 파이오니아 SE-MS5T

우선 착용감 면에서 호평을 듣고 있는 모델입니다. Hi-res 오디오로서 기존의 CD보다 높은 사양의 음원을 담을 수 있어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데요.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탑재로 9Hz에서 40kHz에 이르는 넓은 음역대의 음향을 쾌적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 하우징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데요. 인체공학적인 형태로 귀를 편안하게 감싸주고 외부소음을 차단하여 편안한 감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형태는 귀에 밀착되는 특성상 피부와 기기가 마찰을 일으켜 불필요한 소음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사일런트 조인트설계로 움직일 때 미세하게 발생할 수 있는 소리를 억제하여 불필요한 소리를 차단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운드도 괜찮지만 디자인은 정말 이쁩니다. 6만원 중반으로 이 가격대에서는 찾아볼수 없을 정도의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6. Grado SR60e

헤드폰 추천 - Grado SR60e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본 모델은 접이식 디자인으로서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깊은 저음에 특화된 아이템이라 베이스 음색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밀폐형으로써 외부소리고 인한 방해가 적고, 재생되고 있는 음악 소리가 밖으로 나가지 않아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보통 이런 타입은 오랜 시간 착용할 시 귀에 불편함을 주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그러한 부분이 폭신한 커버로 보완되었습니다. 케이블에 내장되어있는 리모컨으로 음악 셋팅을 하고 전화도 받을 수 있는 편리함까지 지녔습니다.


7. Sony MDR-1AM2

헤드폰 추천 - Sony MDR-1AM2

독일에서 설계되고 엔지니어링 되는 전문가용 기기로써 57mm의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저음에 특화되어 있으나 10Hz~30kHz에 달하는 넓은 주파수로 다양한 음역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회전이 가능하고 폴더 형식의 이어컵으로 유연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데요. 헤드 밴드 또한 체형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음질이 왜곡되지 않고 그대로 들려지며 견고한 내구성으로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8. Bowers & Wilkins PX7

헤드폰 추천 - Bowers & Wilkins PX7

끝판왕 헤드폰을 찾으시면 이 제품 소개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컬러감 때문에 여성분들은 물론 학생까지 폭넓은 인기층을 누리고 있습니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그 만큼의 갚어치를 하는 성능과 좋은 후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300g의 가벼운 무게와 스마트폰 음질을 최대한 끌어올려 음악감상과 통화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휴대폰 조작 없이 핸즈프리기능만으로 편리하게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어 기능 면에서도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음질 또한 중저음에 있어서 우수하다는 평인데요. 1-30,000Hz의 좋은 음역대를 표현할 수 있어 누구나 갖고싶어하는 제품입니다.


9. 슈어 SRH440

헤드폰 추천 - 슈어 SRH440

뛰어난 사운드로 그 명성이 자자 합니다. 귀를 완전히 덮는 디자인과 더불어 저음, 중음, 고음을 가감 없이 그대로 전해 주어 넓은 음역대를 자랑합니다. 착용감이 좋은 이어패드는 마모가 되면 교체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더욱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코일형 착탈식 케이블은 충분한 길이감과 함께 활동성을 선사해 주는데요.

이 브랜드를 오랜 기간 믿고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영상편집이나 음악감상에 우수한 품질을 선사합니다. 또렷한 보컬링이 매력적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단 저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다소 아쉬울 수 있다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내가 원하는 제품 구매 가이드

모든 것은 일장일단이며 본인의 용도에 따라 구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 어떤 헤드폰 추천 제품이 적합한지 각자의 기준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1. 내 체형에 맞는 이어컵

▶온-이어는 귀에 얹는 형태로서 성능보다는 휴대성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주로 모바일 기기에 접근이 쉽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에서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과 함께 작게 접을 수 있는 폴딩기능이 대부분 있습니다.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라 패션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요. 소니 슈어 SRH440 는 이런 조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오버-이어는 귀를 완전히 감싸는 크기입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귀를 짓누르는 온 이어보다 착용감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귀와 이어컵 간의 거리가 생겨 공간 또한 커지기 때문에 여유로운 사운드를 연출 할 수 있으며, 보통 음질이 조금 더 좋은 편입니다. 치수가 크기에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앞서 말한 소니 슈어 SRH440 를 제외한 모든 모델이 이에 속하는데요. 장시간 사용을 하실 예정이시라면 저는 이 중에서 소니 MDR-7506의 착용감을 한번 느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풀사이즈의 제품도 있습니다. 목에 걸 패션 아이템은 아닐만큼 그 위용이 장대한데요. 케이블도 굵직합니다. 최대한 깨끗하고 웅장한 음질을 위해 태어난 기기로써 고가인 경우도 많습니다.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젠하이저 HD800이나 포칼 UTOPIA과 같은 제품이 이에 속합니다.

2. 개폐 여부

▶개방형은 외부와 차단이 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더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음악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음질 적으로는 밀폐형보다 더 좋다고 할 수 있으나 모든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실내에서 듣는 것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갈 염려가 있어 되도록이면 혼자 있을 때 듣는 것을 권하는 바입니다. 젠하이저 HD-600이 단연 이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어 청음 해보시고 고심해 보신다면 후회 없으실 겁니다.

▶밀폐형은 외부와 차단이 되어 있어 주변 신경 쓰지 않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에게 들리는 소리도 차단되지만 밖으로 새어나가는 소리도 없기 때문인데요. 회부에서의 에티켓을 지켜야 할 상황이라면 필수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용도를 정할 때 음악의 세밀한 부분부분을 파악하고 분석하기 위함이라면 이 타입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체형에 따라서 소리가 새나가는 경우도 있으니 필히 착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기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체형에 맞추어 착용할 수 있는 Grado SR60e 를 권해봅니다.

3. 내가 좋아하는 음역

▶ 헤드폰 추천을 받을 때 가장 관심 있게 들여다보는 것이 바로 음질과 음색입니다. 음질은 소리의 강약과 음역대의 표현, 왜곡 없이 정확하게 출력되는지를 나타내는데요. 보통 제품의 가격대와 정비례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좋은 음질을 원하신다면 조금 더 돈을 투자하신다면 만족스러운 감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음색입니다. 아무리 비싼 돈을 투자해서 좋은 것을 구입했다 하더라도 내가 좋아하는 음색이 아니라면 그 값어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저음 베이스가 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분은 젠하이저 HD400S와 Bowers & Wilkins PX7 가 제격이라 생각합니다. 청량하고 시원한 고음을 좋아하는 분은 음역대가 넓은 파이오니아 SE-MS5T나 보컬링이 뛰어난 슈어 SRH440를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그 외 콘서트 실황 같은 현장을 느끼고 싶은 분 등 저마다 좋아하는 장르가 다르고 소리가 다르기에 선택의 양상이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여기까지 요즘 많은 분이 사용하는 헤드폰 추천을 해 보았는데요. 무선이라는 편의성을 가진 블루투스 기기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인 유선에 비해 음질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여 언급하지 않은 점 양해 부탁합니다. 아무래도 귀에 직접 가져다 듣는 기기다 보니 리뷰만으로는 보여드리는 것의 한계를 느끼는 바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선택의 가닥을 잡으셨길 바라며 가까운 음향매장에 가셔서 직접 청음 해 본 뒤 사실 것을 권합니다. 아름다운 음악, 게임 등 자신만의 온전한 취미생활을 위해 꼭 본인에게 적합한 모델을 찾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1 thought on “음질 좋은 헤드폰 추천 2021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