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추천 2020년

| 2020년 May 20일 |

여러분은 새로운 휴대전화를 구매할 때 어떤 기준을 두고 구매를 하시나요? 쓰던 전화기가 사고로 인해 고장이 나거나, 혹은 통신사의 약정 기간이 만료되어 교환을 할 시기가 왔다거나, 저마다의 이유는 다양할 것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든 상관 없이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두고 선택할 것인지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하루 종일 우리의 손을 떠나지 않을 만큼 일상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전자기기라서 잊고 있을지 모르지만 스마트폰은 굉장히 고가의 물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유행을 따라, 혹은 비싸니까 무작정 구매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할 지 스마트폰 추천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폰 추천의 기준은 카메라에 관한 성능을 중심으로 잡고 진행해 볼까 합니다. 물론 카메라의 기능은 곧 기기의 프로세스 성능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카메라 퍼포먼스는 기기 자체의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 개인 방송의 열풍이 불면서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이동하며 촬영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매우 강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브랜드들은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 마다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필두로 프로모션을 펼치기도 합니다. 이제 휴대전화를 이동통신수단으로 한정하는 시대는 지난 지 오래입니다. 카메라보다 ‘편안한’ 것이 아니라 카메라를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폰. 과연 어떤 제품들이 구매할 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을까요?

스마트폰 추천

1.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스마트폰 추천 -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2020년을 맞이하여 삼성 갤럭시의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기본이 되는 S20과 S20+, S20 Ultra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시리즈는 프리미엄 플래그십 제품입니다. 삼성의 가장 선진적인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시리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급제폰으로 구매 시 1,248,500원부터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고가의 제품으로 가격 부담이 있지만 진정한 테크놀로지를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S20 6.2인치, Ultra 6.9인치로 기본적으로 화면이 크게 생산되는 최근의 경향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S20 Ultra의 카메라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눈에 띄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각렌즈, 망원렌즈의 크기가 전 시리즈에 비해 크게 확대되어 후면 카메라의 최대 광각은 1억 800만 화소에 달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8K 촬영이 가능해서 보다 선명한 영상을 담아낼 수 있으며, 사진촬영도 가변조리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사용자가 전문적인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0 자급제폰, 코스믹 그레이, 128GB

2. 삼성 갤럭시 A90

스마트폰 추천 - 삼성 갤럭시 A90

삼성의 A시리즈는 프리미엄 라인의 아래 단계인 보급형 또는 중급형 계열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준수한 성능을 담아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만족을 충족시키고 있는 라인입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A90은 해외에서도 큰 반응을 얻으며 삼성의 스마트폰 제품들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수치는 그만큼 소비자들의 중저가 제품에 대한 선호도 또한 프리미엄 라인 못지 않게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5인치로 평균적인 크기이며,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4800만 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S시리즈에 비하면 확실히 낮은 성능이지만 어두운 조명이 있는 음식점에서도 효과적으로 피사체를 담아낼 수 있고 접사 또한 훌륭한 결과물을 선사하기 때문에 기본 기능은 충실하게 해내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가형 제품이라 그런지 S시리즈에는 포함되어 있는 OIS, 즉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기기를 손에 들고 이동하면서 촬영할 일이 많은 경우보다는 도구를 이용해 고정시켜 둔 상태나 사진 촬영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분들에게 보다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A90 5G 자급제폰 128G, SM-A908N, 블랙

3. 애플 아이폰 X 시리즈

스마트폰 추천 - 애플 아이폰 X 시리즈

다음 스마트폰 추천 브랜드는 애플의 아이폰 X 시리즈입니다. X는 애플에서 10번째 아이폰을 공개하는 기념으로 X라는 별칭을 붙여 출시한 시리즈입니다. X, XS, XR, XS MAX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 11 시리즈가 출시된 지 꽤나 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이전 제품이 의미가 있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제 스마트폰의 기능은 상향 평준화가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X시리즈 또한 애플의 프리미엄 라인에 속해 있으며 11과 견주어도 구매가 아쉬운 제품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가격 측면에서의 장점이 확실해 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11의 경우 Xr과 무게, 두께, 크기, LCD 디스플레이 등 기본적인 옵션이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사용에 큰 불편함이 없었다면 교환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Apple 아이폰 XS 5.8 디스플레이, 실버, 256GB

4. 애플 아이폰 11 시리즈

스마트폰 추천 - 애플 아이폰 11 시리즈

아이폰 11 시리즈 역시 올해에 새로 출시된 라인입니다. A13 bionic 프로세스로 이전 라인보다 향상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여기서는 11과 11 pro의 비교가 주축을 이루겠습니다. 여담으로 아이폰에서 MAX는 가장 큰 화면과 오래가는 배터리를 가진 제품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나 지속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하신 분이라면 선택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다만 MAX는 무게가 꽤나 나가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11과 pro의 기본적인 차이를 먼저 보자면 기본 구성품인 충전기로, 5W와 18W로 거의 3배 차이가 납니다. 또한 배터리 성능 또한 대폭 향상이 되었습니다. 빠른 충전과 대용량 배터리가 필요하시다면 pro를 추천합니다. 제품 본체의 소재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로 나뉘는데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색상은 11이 pro에 비해 옵션이 훨씬 다양해서 이 역시 개인의 스타일에 맞춰 가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디스플레이 입니다. 11은 6.1인치 LCD, pro는 6.5인치 OLED입니다. 다음으로 카메라가 가장 중요한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망원 카메라의 유무입니다. 다만 야간모드와 초광각 기능은 동일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망원 기능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 pro 구매를 추천합니다.

11과 pro는 대략 40만원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자의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추어 실용적인 구매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Apple 아이폰 11 Pro 공기계, Silver, 64GB

5. 애플 아이폰 SE2

스마트폰 추천 - 애플 아이폰 SE2

최근 몇 년 사이 스마트폰 시장의 커다란 변화의 축은 보다 넓어지고 커진 디스플레이 크기 입니다. 이제 6인치 이상의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5인치 이하의 작은 화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손이 작아 큰 화면을 한 손으로 사용하기 불편한 사람들도 있으며, 간편한 휴대를 원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SE2는 스마트폰의 마지막 4.7인치 제품이었던 SE의 뒤를 이어 새로운 시리즈로 되돌아온 제품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화면, 가벼운 무게, 그리고 이상적이며 합리적인 55만원으로 시작하는 저렴한 가격까지 중저가 라인 제품의 생태계를 교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또한 프리미엄 라인의 A13 bionic 칩이 탑재되어 보급형 이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기능 차이는 당연히 존재하겠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기능을 포기해야 한다는 생각을 바꿀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pple 아이폰 SE 2세대 공기계, 64GB, White

6. 샤오미 Redmi note9S

스마트폰 추천 - 샤오미 Redmi note9S

5월 국내 출시된 제품입니다. 샤오미는 이미 저렴한 가격으로 합리적 기능을 선보인다는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일명 홍미노트 역시 20만원 대로 해외직구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가격이 선사하는 장점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퀄컴 스냅드래곤 720G 프로세서, 6.6인치 LCD디스플레이, 6기가 RAM에 128G의 저장공간, 18W 고속충전 등은 가격을 생각했을 때 믿기지 않는 기능이라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으레 낮은 가격은 곧 낮은 하드웨어를 뜻했지만 샤오미 제품에 한해서는 그러한 걱정을 잠시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또한 기존에 터치에 대한 불만 사항을 개선하여 부드러운 터치감을 완성했습니다. 카메라는 메인 카메라가 4800만 화소로 촬영이 가능하며, 광각, 접사, 야간모드 등 다양한 옵션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물모드의 심도 조절도 디테일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4k 촬영도 거뜬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촬영용 스마트폰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9S 스냅 720G 48MP AI 쿼드 카메라 6.67 FHD+ 5020mAh 고용량 배터리 18W 고속충전 관부가세포함, 그레이, 미개봉 공식 글로벌롬 6+128G

7. 삼성 갤럭시 Z Flip

스마트폰 추천 - 삼성 갤럭시 Z Flip

마지막 스마트폰 추천 제품은 최초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플립입니다. 마치 과거의 접이식 폴더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획일적인 직사각형 디자인에 대해 지루함을 느끼던 사람들이 환영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폴더 계열의 제품들은 이제 막 출시단계에 접어들어 완전한 안정성을 보장하는 수준은 아니지만 꾸준히 개발될 전망이며, 획기적인 디자인의 변화 자체에 의미가 큰 제품입니다.

기기 자체의 장점도 분명합니다. 보다 길어진 폭으로 동영상 감상이나 촬영 시 훌륭한 비율로 이용이 가능하고, 매우 편리한 멀티테스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면 촬영 시 90도로 접었을 때 자동으로 화면이 분할되어 거치대가 필요 없이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종 촬영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자급제폰, SM-F700N, 미러 퍼플

이상으로 최근까지 출시된 여러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든 제품들이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훌륭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각 브랜드 간의 접전이 예상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통신사의 제약 없이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사례도 많아져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소비를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똑똑한 구매가 가능한 셈이니 신중하게 고민하여 생활의 편의를 더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