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에 맞는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2020년

| 2020년 June 3일 |

여행을 즐겨 다니는 분이나 평소 사진을 찍는 것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카메라 추천으로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이 많을 텐데요.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중 나에게 맞는 것이 어떤 것인지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사진을 찍기 시작한 경우라면 입문용 카메라로 무엇이 적당한지 고민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처럼 저마다의 사정으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계시는 분을 위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모아서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1. 가성비 갑 – 캐논 EOS RP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 캐논 EOS RP 풀프레임 미러리스

국내에 처음으로 미러리스가 출시되었을 때만 해도 누가 사용을 할까 하는 의문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DSLR 추천 못지않게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분이 상당합니다.

이렇게 판도가 뒤바뀌게 된 것은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등장하기 시작부터라 할 수 있는데요. 그 때문인지 현재는 DSLR보다 이것을 메인으로 하여 촬영하는 분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프리미엄급에 해당하다 보니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쉽게 이제 막 입문을 시작한 경우이거나 사진을 좀 찍어본 분이라 해도 쉽게 선택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캐논이 저렴한 금액대의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DSLR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던 분 중에서는 서브로 사용하고자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보였던 모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왔다고 해서 모두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촬영할 시 어떤 렌즈를 장착하고 찍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신경을 써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캐논의 EOS는 RF 마운트 렌즈들을 빨리 다양하게 출시했으며 고성능 렌즈라 크기가 좀 큰 편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렌즈만 장착하면 여성들도 한 손에 충분히 들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것이 이 제품이 가진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기존에 캐논 DSLR을 사용하고 있던 분이라면 마운트 어댑터를 이용해 EF,EF-s 렌즈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점역시 이 제품이 가진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화소도 2,620만이며 저휘도 초점 검출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어두운 곳에서도 정밀하면서도 뛰어난 AF를 구현한다는 점이 만족스러운데요.

다만 이것을 위해서는 F1.2 조리개를 이용해 중앙 AF포인트를 사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그래도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 촬영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은 여러모로 훌륭하다 하겠습니다. 또한 이 모델은 초점의 위치를 조금씩 변경하면서 연속 촬영을 할 수 있는 초점 브라케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저소음 셔터와 활동이 많은 아이를 찍기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 성능도 장착되어 있어 미러리스 추천으로 더없이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캐논 미러리스카메라 BODY EOS RP

2. 여행용으로 추천 – 소니 RX100M7

카메라 추천 - 소니 RX100M7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것은 여행을 즐겨 다니는 분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이것은 블랙아웃 없이 빠른 연사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인물을 보다 생동감 있게 담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라고 한다면 연속적으로 촬영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중에는 메뉴를 설정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렇다 해도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기 때문에 활동성이 많은 아이나 반려견을 담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또한 초점을 놓치지 않고 그대로 담아낼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며 실제 찍는 과정에서 블랙아웃이 없는 점 또한 쾌적하고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올인원 줌렌즈와 내장플래쉬가 장착되어 있어서 스냅사진을 담기에도 좋습니다.

이처럼 소니 RX100M7은 한대만으로도 다양한 구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렌즈를 일일이 챙길 필요도 없으며 오직 한 대의 컴팩트 카메라만 들고 다니면 되기 때문에 하루 동안 천에서 이천 컷 정도의 영상과 연사를 골고루 사용할 수 있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RX200M7의 줌인을 이용해 망원렌즈 화각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어서 이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대상을 담기도 쉽습니다. 게다가 이 모델은 1인치 센서라 메타값으로 봤을 때 환산화각으로도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 점 역시 훌륭한 장점입니다.

다양한 구도로 피사체를 담을 수 있어서 좋고 내장플래쉬를 잘 사용한다면 인물 사진부터 아이들을 찍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언제 어디든 들고 다니면서 내가 남기고 싶은 모든 순간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휴대성도 좋기 때문에 서브용으로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소니 DSC-RX100VII (DSC-RX100M7) 디지털카메라, DSC-RX100M7

3. 브이로그에 제격인 – 소니 RX0M2

카메라 추천 - 소니 RX0M2

다음에 만날 카메라 추천은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브이로그에 적합한 것으로 이 제품 역시 소니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브이로그로 활동하고 계신다면 이 제품은 GP-VPT2B 무선 슈팅 그립과 같이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분도 증가하면서 촬영장비를 알아보는 분도 적지 않죠. 그런 점에 있어서 이건 동영상 카메라 추천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휴대성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췄기 때문인데요. 영상을 담기에도 좋지만, 퀄리티 좋은 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다양한 것이 장점입니다.

RX0M2를 이용해 대상물을 찍고자 할 때는 사진모드를 설정한 후 메뉴 설정에 들어가 선택만 하면 장면 모드로 전환할 필요 없이 담고자 하는 것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무선 슈팅 그립이 있다면 이것에 탑재된 포토 버튼이나 무비 버튼을 활용해서 사진을 찍거나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20cm의 근접 거리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대상을 찍는 것도 가능하며 영상으로 담을 때 역시 가까이 다가가서 담을 수 있습니다. 이때 적용하면 좋은 것이 PF 모드로 이것은 AF-C의 부재를 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동영상 촬영을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촬영하기 전 포커싱부터 고정을 한 후 녹화하는 것도 괜찮으며 컷 별로 끊어서 영상을 담는 것 역시 큰 불편이 없습니다. 브이로그로 활동하는 분을 보면 대부분이 일상생활 속에서 1인치 센서가 장착된 초소형이 더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RX0M2의 NAVER 모드를 잘만 활용한다면 멋진 영상을 담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DSC-RX0II + ACC-TRDCJ DSC-RX0M2 + BC-DCJ 충전기 + NP-BJ1 배터리 패키지

4.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 니콘 Z50

카메라 추천 - 니콘 Z50

이 제품 또한 여행을 즐겨 다니는 분에게 적합한 것으로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사진을 즐겨 찍는 분이라면 거쳐 가는 것이 캐논, 소니, 올림푸스 등일 정도로 회사마다 종류도 다양하고 성능에서도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선명한 화질과 찍는 재미가 무엇인지 느끼고 싶어서 입문용 DSLR로 많이 선택하지만, 전세가 역전되면서 최근에는 미러리스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많은 이가 dslr 카메라 추천을 하면 니콘은 둔탁하고 무겁다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Z50은 기존의 둔탁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바디가 훨씬 슬림해진 것은 물론 깔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전면에 박힌 Z50 로고와 마운트 오른쪽에 박혀있는 두 개의 펑션 키 등 모든 부분이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사용자들이 즐겨 이용하는 ISO 모드와 노출키, 영상 녹화키 또한 버튼이 따로 되어 있어서 사진이나 영상을 보다 편리하면서도 빠르게 찍을 수 있는 점 역시 이번 모델이 가진 장점이 되겠습니다.

사진이나 영상 경우 모드를 위쪽과 아래쪽으로 바꿔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설정도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니콘 Z50은 풀HD 1080/120P 영상은 물론 4K UHD 30P 영상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5. 유튜브 촬영용으로 제격인 – 소니 A7M3

카메라 추천 - 소니 A7M3

사진은 물론 영상을 담기에도 좋은 소니 A7M3는 풀 프레임 미러리스로 4K 해상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여기에 AF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어서 전문가에 버금가는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튜브 용으로 좋은 이점들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제품 중에는 FHD까지만 지원하는 것도 있지만 이 모델 같은 경우에는 2.4배 더 큰 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이 외에도 픽처 프로파일을 지원하고 있어서 영상을 찍은 후 재편집하는 과정에서도 컬러 보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입문용으로 손색없는 – 올림푸스 E-M10 Mark

카메라 추천 - 올림푸스 E-M10 Mark

이제 막 사진을 찍는 것에 흥미를 붙인 분에게 적합한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추천입니다. 이 제품 또한 한 손에 들었을 때 쏙 들어올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게다가 소형 경량 설계이기 때문에 크기도 작고 무게감 역시 가벼워서 언제 어디든 편하게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갓 입문을 한 경우라면 렌즈를 교환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올림퍼스 E-M10은 초보도 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바다 부분에 편의성을 강조했습니다. 잡는 느낌도 뛰어나며 어린이가 들어도 안정감이 느껴질 만큼 손안에 쏙 들어갑니다.

큰 다이얼과 내가 원하는 기능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십자 버튼으로 되어 있으며 디자인은
클래식한 면이 있습니다. 무게감은 아이와 여성이 들기에도 무리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410g 정도로 같은 수준의 제품을 두고 비교했을 때 무게감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데세랄을 시작했다면 조작도 쉬워야 하지만 너무 무거운 것을 사용하게 되면 사진을 찍기도 힘들고 영상을 담는 일 또한 버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크기도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고 다니면서 찍고 싶은 대상을 무리 없이 담는 것이 가능해 초보자용으로 적합합니다.

E-M10 Mark III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렌즈는 7-14mm F2.8 PRO로 가볍기도 하지만 성능이 뛰어나 파노라마, 야경 등 어떤 촬영에도 손색이 없는 렌즈입니다. 광각이라고 하면 넓은 장면만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렌즈는 근접까지 가능해서 피사체를 자유롭게 담을 수 있습니다.

Olympus EM10 Mark III Silver Body 16MP Mirrorless Digital Camera, 상세내용참조

카메라 구매가이드

입문자용

각각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제일 좋은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이제 막 사진을 찍기 시작한 분이라면 입문자용으로 소개한 올림푸스 E-M10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렌즈를 교환하는 것도 어렵지 않고 조작도 편하기 때문에 초보용으로 손색이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들기에도 적당한 무게감과 그립감도 훌륭하기 때문에 이제 막 사진을 찍기 시작한 분에게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편리한 휴대성

작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에 좋은 것을 찾고 있다면 니콘 Z50 미러리스와 소니 RX100M7을 추천해 드립니다. 소니 RX100M7은 이것 하나만 있어도 다양한 구도에서 피사체를 담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굳이 여러 개의 렌즈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영상을 찍을 수 있고 사진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니콘 Z50은 무겁지 않고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본인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꼭 필요한 것으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