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추천 2020년

| |

차를 구매하고 운전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제품들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중요한 건 사고를 예방시켜주고 만일을 위해서 대비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또 혹여나 사고가 난다면 언제든지 어떤 경위로 사고가 나게 되었는지를 알려줄 증거가 필요하기도 하죠. 오늘은 차량 옵션 중 제일 중요한 블랙박스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이 제품은 필수옵션으로 분류를 하기도 한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많은 제품들이 있어요. 많은 제품들 중에서 제일 성능이 좋고 잘 팔리는 블랙박스 순위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박스 종류

블랙박스 알려드리기 이전에 어떠한 종류로 구분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페달과 핸들 조작 여부 그리고 차량의 속도 정보를 기록하는 EDR 방식이 있습니다. 또 한 가지는 룸미러 대시보드에 설치하고 영상 데이터를 촬영하고 메모리카드가 들어가는 대기 캠 방식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추천

1. 탑싱크 M900

블랙박스 추천 - 탑싱크 M900

블랙박스 화질을 신경 쓰고 있다면 추천해 드리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블랙박스 시장의 그 어떤 제품이랑 비교를 해봐도 제일 좋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는 제품이기도 하고요.

전방 카메라는 4k이며 WDR 나이트 비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WDR은 빛의 변화가 급격히 이루어질 때도 그 변화를 대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나이트 비전은 저조도 환경에서 지원하고 있고요. 이 두 가지 기능은 밤에 사고가 났을 때 아주 유용하며 선팅이 심한 차량에서도 안전하게 동영상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EMMC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SD카드가 접촉 불량 상태가 되거나 아니면 사고로 인해서 분리되었을 때도 본체 안에 있는 내장메모리인 EMCC를 통해서 영상이 녹화됩니다. 이 기능은 SD카드가 분리가 된 지 2초가 지나면 녹화가 진행되는 거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혹여 사고가 났고 그로 인해 제품 안에 있는 SD카드가 분리가 돼도 영상이 녹화가 된다는 것입니다. 4인치로 된 ISP패널은 정전식으로 터치가 가능합니다.

촬영화각이 저방은 150도 화각 후방은 130도까지 되니 많은 영역을 촬영할 수 있다고 보실 수 있는 것이죠. ADSD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GPS가 활성화 되었을 때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제품을 블랙박스 추천 드리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ADSD 기능 때문입니다. ADSD 기능은 차량과 간격이 일정거리 이상으로 좁혀지면 알림으로 알려주며 신호를 대기할 대 앞차가 출발하면 알림을 줍니다. 또한 차선을 이탈했을 때도 알려주기 때문에 운전 초보이신 분들도 안전운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2. 아이나비 A100

블랙박스 추천 - 아이나비 A100

두 번째로는 아이나비 블랙박스 추천입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가 제공이 되는 제품입니다. 커넥티드 서비스는 전용 앱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주차 충격 알람과 차량 배터리 전압 확인 그리고 원격 전원 제어와 차량 위치 공유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차 충격 알림은 주차를 햇을 때 충격이 생기면 텍스트로 알려주며 차량 배터리 전압은 마지막 주차를 했을 때 차의 배터리 전압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격 전원 제어는 주차모드일 때 가능하며 블랙박스의 전원을 끄는 것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차량 위치 공유는 마지막으로 주차한 위치나 충격 알림을 SNS나 문자로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커넥티드 서비스는 NB IOT 모듈을 구매하고 2년간 무료로 가능하며 전용 앱으로 1분안에 개통이 가능한 서비스이기도 하고요.

A100DMS FHD와 HD 2채널 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고화질의 전반영상과 후방에서는 HD 영상으로 기록을 합니다. 후방에 있는 카메라는 360도 사각지대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큐리티 LED를 적용해놓았기 때문에 동작 유무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동작 상태를 외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보정 프로세스가 달려 잇어 광역 역광을 보정해주고 야간 화질을 보정해줍니다. 그리고 자동 노출을 조정해주기 때문에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깔끔한 화질제공이 가능한 제품이죠. 안전운행 도우미가 있어서 차량의 위치와 속도를 기반으로 해서 과속 단속 지점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초보자분들이 쓰시기에는 적당한 제품이기에 블랙박스 추천 제품으로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영상 정보를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단편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안정적으로 영상을 녹화해서 메모리 카드 수장까지 연장시켜 줍니다. 포맷 프리 2.0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녹화된 영상은 폰이나 피씨로 언제든 확인 가능하기도 합니다. 3.5형 LCD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빠르게 블랙박스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설정된 전압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기 때문에 쉽게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녹화모드는 총 3가지 모드로 상시녹화와 수동 녹화 그리고 충격 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고온 자동 차단 기능까지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3. 아이나비 QXD3000PRO

블랙박스 추천 - 아이나비 QXD3000PRO

세 번째도 아이나비 제품입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커넥티드 서비스가 제공이 되는 제품이며 ISP패널을 착용해서 언제든 어디서든 선명하고 사실적인 해상도를 제공해줍니다.

IDS 센싱 튜닝 기술은 밤 운전과 터널과 주차장에 진입하고 나가는 등 여러 빛의 변화에서도 영상 녹화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True HDR 기능이 있습니다. 독보적인 CTS 이미지 센서 튜닝 기술과 새로 탑재된 소니 COMS IMX327 센서를 사용해서 슈퍼나이트비전 대비해서 4배 더 밝고 선명한 UNV를 제공해 줍니다. 훨씬 더 밝고 깨끗하게 밤에도 촬영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True HDR과 울트라나이트비전 퍼포먼스를 위해서 고성능 Ambarella H22 CPU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초저전력 주차충격으로 기존의 주차녹화대비해서 10배 성능을 개선시켰습니다. 녹화 시간 역시 10배로 늘어났으며 차량에 충격이 발생하면 G센서가 감지해 이를 1초 안으로 녹화를 시작합니다. 또한 극초단파의 반사 기술인 Radar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차량의 앞 사물 움직임을 감지해 충격 10초 전부터 충격 발생 10초 후 영상까지 녹화를 하고요. 타임랩 기능이 있어 장시간 동안 끊김 없이 주차 녹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타임 랩스 모드는 1초 동안 2프레임씩 촬영하는 방식으로 오랫동안 촬영이 가능하도록 메모리 카드 저장 공간을 최소화해서 기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FCWS와 uFCWS라는 고속과 도심형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졸음 운전이나 전방 주시 태만으로 거리가 좁혀지면 화면과 소리로 경고를 합니다. FCWS는 주행거리 40키로 이상일 부터 위험 경보를 3단게로 구분해서 알리며 uFCWS는 작은 추돌 접촉사고에도 대응하도록 시속 30키로 이하에도 위험 상황을 경고합니다. 이외에도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있으며 또다른 기능으로는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과 고온이 되면 자동으로 차단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4. 만도 오토비 SP300LE

블랙박스 추천 - 만도 오토비 SP300LE

네 번째는 만도 오토비 제품입니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FHD와 30FPS라는 대표적인 장점이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기능 주차녹화가 가능하며 퀵부팅으로 4계절 내내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전방 후방 모두 풀 HD이기 때문에 화질은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일별과 요일별과 월별에 따라서 운행을 한 기록을 살펴볼 수 있는 장점 역시 존재합니다. 날짜별로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 제품을 블랙박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스펙을 좀 더 자세히 보자면 모션 녹화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모션 녹화란 차의 앞과 뒤에 있는 카메라로 물체가 감지가 되면 녹화를 시작하는 원리입니다. 이 원리로 전력소모와 용량 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FHD 최장 주차 대기 240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퀵부팅 주차모드가 있어서 1초만에 부팅이 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모드를 위한 시스템으로 레이다 디텍팅 퀵모션 녹화 방식이 진행이 됩니다. 이는 감지영역 3M, 5M, 7M, 9M 순으로 거리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타임랩스 기능이 있어 주차를 할 대 자동으로 주차모드로 전환해 2프레임씩 장시간 녹화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초저젼력으로 주차대기시간이 180에서 240시간까지 대기가 가능하며 퀵부팅 스타트로 차량 시동이 시작되변 부팅에서 녹화까지 1초정도가 걸립니다. 시크티르 LED가 있어 꺼지지 않고 초저젼력으로 설정하게 되면 이 역시 240시간까지 작동이 가능합니다.


5. 파인뷰 LX2000

블랙박스 추천 - 파인뷰 LX2000

다섯 번째는 파인뷰 제품입니다. ISP패널이 적용이 되서 2배 저장이 가능합니다. 전후방 모두 FULL HD가 가능하며 고성능 카메라 센서와 렌즈로 모든 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S LCD를 장착해서 고해상도 영상 확보가 가능합니다. AUTO나이트 비전 기능이 있어 어던 상황에서도 최적 화질을 제공해 줍니다. 스마트 타임랩스 녹화가 가능해 장거리 주행에도 영상 누락이 걱정 없을 정도이며 2배 저장이 가능합니다. 충격이 발생하면 30프레임으로 저장을 해서 중요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저장을 해줍니다.

155도의 넓은 화각으로 보다 넓은 영상 저장이 가능하며 사이드에 숨겨진 공간까지 담아낼 수 있습니다. ADAS PLUS 기능으로 앞차출발 알림과 차선이탈경보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초보자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최신단속 카메라가 적용되며 매달 업데이트가 되기에 음성으로 단속 카메라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비밀번호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녹화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영상 분석 프로그램까지 있어서 영상을 백업하고 캡처와 확대와 속도 조절까지 가능해 사고가 일어났을 때도 완벽하게 분석이 가능합니다.


블박 추천 구매가이드

1. 금액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HD화질을 가진 제품들이 나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액 한도 내에서 구매를 하는 것도 중요한 선택입니다. 금액에 맞춰서 적당한 제품을 구매할지 아니면 조금 더 비싸게 주더라도 좋은 제품을 살지도 중요한 기준점입니다.

2. 기능

어떤 기능이 있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비싼 제품일수록 좋은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정하고 그 기능이 있는 제품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기준점이 될 듯 합니다.

3. 업체

업체에서 만드는 제품은 블랙박스 추천 제품 중에서도 나눠질 정도로 비슷하기도 하고 거기서 더 업그레이드 된 형식으로 나오는 곳이 많습니다. 내가 찾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내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중요한 기준점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