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휴대용 보조배터리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June 3일 |

최근 10여년을 기점으로 IT 업계는 눈부신 성장을 해왔습니다. 특히 컴퓨터나 태블릿PC, 핸드폰 등의 스마트 기기 등은 해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이 만들어질 정도로 진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가장 많은 변화를 겪어온 것이 바로 휴대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통화와 문자 메세지 정도의 연락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것에 비해 이제는 각종 사무 업무 까지 대신 할 수 있을 정도로 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전력의 소비량이 많아지면서 battery의 소모량도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한때는 스마트폰도 교체형을 사용 하여 언제든지 여분의 밧데리를 들고 다니면서 갈아끼울 수가 있었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기기들이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무선 보조배터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기기와 함께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물품이 된 휴대용 충전기 역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며 서로 경쟁 상태에 들어서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당 제품을 고르는 방법과 다양한 제품군들 중 가장 많은 호평을 받았던 제품 몇가지를 골라 보조배터리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보조배터리 추천

이제 제대로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를 토대로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중에 괜찮은 것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아보아야 하겠죠. 대체로 요즘 많은 분들께서 선호하시는 제품은:

첫째, 용량이 커서 한번의 완충 만으로 여러번의 충전이 가능해야 하며 ;

둘째, USB 포트가 많아 한번에 여러개를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시스템이 가능해야 하고 ;

셋째, 충전시간이 길지 않으며 스마트폰을 충전 시킬 때도 고속 기능이 들어있으며 ;

넷째,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과충전 방지와 폭발 방지 등의 안전장치가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히 여기에 노트북이나 태블릿PC 등의 다양한 주변기기를 충전할 수 있을 만한 기능성이 추가 된다면 더욱 좋겠죠.

이러한 기준에 맞추어 몇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삼성 무선충전팩 EB-U1200

보조배터리 추천 - 삼성 무선충전팩 EB-U1200

만약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무엇보다 삼성의 제품이 가장 좋은 합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역시 전세계 적으로도 인정받는 기업 답게 무선충전팩의 품질 역시 아주 훌륭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정품인 만큼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우수한 속도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유선 뿐 아니라 무선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제품입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함께 스마트워치나 갤럭시 버즈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에 각종 안드로이드 제품들과의 호환력이 좋고 무엇보다 AS가 우수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실버, EB-U1200

2. 삼성 15W EB-P1100

보조배터리 추천 - 삼성 15W EB-P1100

만약 굳이 무선 충전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는 유선 충전제품도 존재합니다. 물론 용량은 10000mAh 로 위의 제품들에 비하면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와 호환되는 고속 충전력과 좋은 AS 능력, 그리고 한번에 여러대를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와 얇고 가벼운 디자인 때문에 여성 분들이 많이 선호하시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무거운 샤오미나 코끼리 제품들이 부담스러웠다면 가볍고 가방에 쏙 넣어다니기도 좋은 삼성의 제품들을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삼성전자 배터리팩 10 000 mAh, EB-P1100C, 실버

3. 코끼리 보조배터리 20000 SWIFT

보조배터리 추천 - 코끼리 보조배터리 20000 SWIFT

이름에서 부터 느껴지는 대용량 보조배터리의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코끼리 입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것이 바로 샤오미라고 한다면 한국에서 내놓은 절대 강자는 바로 이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큰 용량에 대비해 저렴한 가격은 물론이고 빠른 고속충전까지 지원하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호평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 제품 역시 20000mAh 를 기준으로 보자면 두 개의 USB-A 단자를 이용하여 한번에 여러개의 충전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의 경우 12V 출력을 기준으로 4시간이면 완전히 충전히 가능한 만큼 언제 어디서나 내 battery 용량을 걱정하지 않게끔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든든한 제품입니다.

이뿐 아니라 SOC 칩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발열에 대한 위험도를 낮추고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대기 모드로 변경 되는 등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한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특히 최근 충전 중 일어난 폭발 사고 등으로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제품의 경우 내부 온도 감지 기능이 있어 과열이 될 경우 자동으로 충전이 정지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끼리 U팩 PD 스위프트 보조배터리 20000mAh, KP-U200QU2, 블랙

4. 픽스 셀몬스터

보조배터리 추천 - 픽스 셀몬스터

아마 현존하는 것들 중에 가장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보통의 제품들이 보조배터리 20000mAh 정도의 크기에 그친다면 이 제품의 경우 최대 30000mAh 까지 지원을 하기 때문에 정말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작업이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제품입니다. 단순히 스마트폰 뿐 아니라 노트북이나 태블릿 피씨 등도 거뜬히 충전하는 제품인 만큼 많은 호평이 있었는데요. 이 외에 총 세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와 세련된 디자인, QC 3.0 등을 이용한 고속 충전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함께 충전할 때에는 전력이 가장 낮은 기기 부터 충전해주는 똑똑함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제품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사랑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FIX 셀몬스터 보조배터리 XB-503 703 903, 블랙

5. 샤오미 무선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 추천 - 샤오미 무선보조배터리

역시 보조배터리 추천이나 보조배터리 비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자면 이 제품을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샤오미 인데요. 아무래도 저렴하고 대용량의 질 좋은 상품을 만드는 일등공신을 했던 곳이니만큼 여전히 나오는 제품마다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무래도 선이 없는 기기들이 인기를 끌다 보니 자연스럽게 블루투스 등을 이용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곳 역시 샤오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가 출시 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10W의 고속 출력에 유무선이 동시에 되는 만큼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되니 혹시 USB 단자가 없어서 고민되시는 분들께서는 이쪽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 샤오미 mi 파워뱅크 3 PLM07ZM

보조배터리 추천 - 샤오미 mi 파워뱅크 3 PLM07ZM

현재도 이곳에서는 다양한 용량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가 아닐까 싶은데요. 고용량으로 인해 한 번 완충하면 스마트폰을 5회 이상 풀 충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USB-C의 체력으로 인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스위치 등의 다양한 제품들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 심플한 외관이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한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하나의 입력 포트와 두개의 출력 포트를 통해 멀티 충전이 가능한 점 또한 인기의 요소 중 하나인 듯 합니다. 입력 사양은 5V3A(15W), 출력 사양은 5V3A(15W)로 고속의 충전을 자랑하고 있으며 실제로 풀 충전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5-10시간 정도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안전 테스트를 신경쓰는 등 기술력과 가격 그리고 안정성 까지 모두 잡은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제대로 고르는 팁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휴대용 충전기기의 시장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를 수가 있을까요? 물론 가장 쉬운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보조배터리 추천하는 제품을 사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사용 방법을 안다면 더 효율적으로 나와 맞는 제품을 고르실 수가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는 usb pd 보조배터리와는 달리 다양한 쓰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전압이 다소 높은 편인데요.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휴대용충전기의 경우 3.85V의 전압으로 사용된다면, 스마트폰에서는 대체로 5v의 전압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mA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때문에 실제로 3000mAh인 휴대용충전기로 3000mAh 인 내 휴대기기를 충전하려고 해도 완충이 되지 않고 약 70% 정도만 차게 되는 것이죠.

때문에 이러한 실용량을 고려하시어 내가 써야 하는 크기의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체로 5000mAh 라고 쓰여 있는 것은 3,627mAh 정도, 그리고 10,000mAh 라고 쓰여 있는 것은 7,200mAh 정도의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에 유의 하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더, 보조배터리 추천을 받을 때 많이들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요소가 바로 얼마나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느냐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 부분은 물론 USB를 고속충전 용으로 사용하느냐의 여부도 중요하지만 충전기 자체의 출력 수치에 달려있기도 합니다. 기기에 보시면 정격출력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10W 또는 15W 의 출력을 선택하시면 좀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충전기 자체의 충전도 빠른 것을 고르시려면 입력 부분의 항목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이 역시 10W 이상 되는 것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충전되고 빠르게 충전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역사

많은 분들이 보조배터리 영어로 이야기 할 때 이름을 assist battery 정도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해외에서 사용되는 이름은 Powerbank, 또는 External Battery Pack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러한 비상충전장치가 최근에야 개발 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외장충전기기는 생각보다 이전부터 사용되고 있던 물건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전에는 지금 처럼 충전을 하여 사용할 수 있는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이름 처럼 급하게 사용하여야 할때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AA 또는 AAA 건전지를 넣어 전력을 충전할 수 있게끔 만들어졌던 것이었는데요. 아무래도 건전지를 사용하다 보니 계속해서 소모적인 비용이 들기도 하고, 당시에는 이러한 비상용 충전기가 필요한 기기들이 그다지 많지 않았다 보니 지금처럼 많이 보급되어 있지는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을 시작으로 상시 들고 다니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보조기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특히 교체 가능한 건전지로 시작했던 안드로이드와 달리 애플의 경우 처음부터 내장형으로 만들어 졌던 탓에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았던 초기에는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가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한번도 풀로 채우지 못할 정도로 작은 전략양이 보급되었었지만 점차 시장이 확장되고 기술력이 늘어가면서 한번 완충하는 것으로 여러번 스마트폰에 전력 보급이 가능한 제품들이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또한 이렇게 용량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스마트폰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노트북 충전 보조배터리, 스위치 보조배터리 등의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블박의 사용도가 높아지면서 자동차 보조배터리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보조배터리 추천을 통해 고속충전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이 제품 역시 휴대기기인 만큼 언제까지나 영구히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보조배터리 수명을 생각하면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가지고 다니실때 충격에 주의하시고 케이스에 넣어가지고 다니신다면 좀 더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네요. 그럼 모든 분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좋은 제품 선택하시기를 빌며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