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향수 추천 2020년

| 2020년 June 12일 |

사람의 이미지는 여러 가지로 결정이 됩니다. 가장 먼저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상대의 외모, 옷차림과 같은 외향적인 부분인데요. 이런 인상을 결정하는 데에 그 사람만의 향기 또한 큰 역할을 합니다. 향기와 함께 기억되었을 때 더욱 오래 기억에 남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남자 향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향수 추천


1. 풋풋하고 순수한 분위기와 중성적인 매력, 조말론

조말론은 조향사 조 말론이 만든 브랜드로, 영국 상류층이 즐겨 찾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2030 세대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 남녀 나뉘지 않는 중성적인 이미지를 가지며 고급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자연을 모티프로 한 자연스러운 향, 고급스러운 향 컬렉션이 유명합니다.

조말론의 컬렉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블랙배리 앤 베이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랙베리의 상큼한 향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인위적인 향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향을 담고 있으며 과즙 향에서 느껴지는 싱그러움, 상큼함과 더불어 월계수 잎의 시원한 향의 조화가 매력적입니다.

탑노트는 블랙베리, 까막까치밥나무의 싹이 더해주는 새콤 달콤한 향이며 미들노트는 월계수 잎과 갈바눔의 천연향을 배합하여 눈부시고 밝은 숲의 느낌입니다. 베이스노트는 씨더우드인데요. 마른 나무에서 나는 은은한 우드향이 향 전체의 깊이를 더해줍니다. 싱그러운 과일, 월계수, 마른 나무 향의 배합은 순수하고 풋풋한 느낌이 강한 향입니다. 밝고 활기찬 이미지, 풋풋하고 순수한 분위기를 원하는 남자 향수 추천 제품입니다.

조말론의 우드세이지 앤 솔트,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또한 블랙베리 앤 베이와 함께 유명한 모델 중 하나인데요.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는 바다 자체가 주는 시원함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쿨한 매력, 시원시원한 분위기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또 잉글리쉬 페어 앤 피리지아는 프리지아의 플로럴향과 프루티의 조합으로 신선하고 감미로우며 화사합니다. 플로럴향은 여성분들이 더 선호하지만, 우디향이 가미되어 있기 때문에 중성적인 매력을 보여줍니다.

정품 조말론 런던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향수, 30ml

2. 고급스러움과 살 냄새, 포근한 분위기의 딥디크

요즘 ‘니치 향수’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니치(Nicchia)라는 단어는 이탈리어어로 ‘틈새’를 뜻합니다. 때문에 니치 향수란 극소수의 취향을 위해서 만든 것을 의미하는데요. 딥디크는 대표적인 니치 퍼퓸입니다. 조말론처럼 인공적인 느낌보다는 자연스러운 느낌, 흔하지 않은 느낌, 중성적인 것을 목표로 하고 아주 다양한 향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남자 향수 추천으로 소개해드릴 딥디크의 제품은 플레르 드 뽀입니다. 플레르 드 뽀는 피부의 꽃이라는 의미입니다. 의미 그대로 ‘살 냄새’ 퍼퓸으로도 유명한데요. 인위적인 향보다 자연스럽고 마치 원래 내 향기가 좋은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선호하신다면 플레르 드 뽀를 꼭 시향 해보시길 바랍니다.

포근한 머스크향과 아이리스의 향이 어우러져 사람의 살냄새를 떠올리게 하는데요. 부드럽고 포근하며 달달하지만 관능적인 이미지 또한 가져 섹시함까지 느껴집니다. 각각 사람마다 가지는 온도와 체취에 따라서 다르게 표현되는 것도 딥디크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특히 플레르 드 뽀의 퍼퓸 바틀(bottle)은 더욱 눈여겨 볼만 한데요.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에로스와 프시케의 로맨스에서 영감을 얻어서 관능적인 프시케의 아름다움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플레르 드 뽀는 계절에 상관없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지 사용하기 좋은 향입니다. 포근하면서도 편안한 이미지를 표현해보고 싶다면 플레르 드 뽀로 연출해보세요.

딥티크 플레르 드 뽀 EDP 75ml(관세별도)

3. 클래식과 섹시함, 성숙한 향기를 원한다면, 톰포드

남자 향수 추천 - 톰포드 오우드 우드

톰 포드는 패션계에서 아주 유명합니다. 특히 남자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브랜들 중 하나로 도시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곳 중 하나이지요. 특히나 톰포드는 선글라스, 슈즈 라인으로도 유명합니다. 톰 포트 뷰티가 나온 것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는데요. 톰 포드 브랜드가 갖는 특유의 고급스럽고 섹시한 이미지가 뷰티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톰포드 퍼퓸은 오우드 우드입니다. 톰포트 베스트 3위 안에 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우디한 향, 스모키가 주는 깊은 향이 어우러져 여름보다는 봄, 가을, 겨울에 어울리는 향입니다. 오우드는 고대에서부터 사용되어 왔던 고급 향료인데요. 침향나무에서 추출한 나무진입니다. 오드우드는 오우드와 우드를 조합해서 만든 것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되고 섹시한 분위기입니다.

베이스, 탑, 미들노트로 나뉘어져 있지 않고 단일한 노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모키 블렌드 오우드, 샌달우드, 로즈우드, 카다멈, 샌달 우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몸에 딱 맞는 슈트핏과 포마드로 넘긴 헤어스타일을 떠올리게 하여 워커홀릭,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이미지, 단정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톰포드의 오우드 우드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톰 포드 프라이빗 블렌드 오우드 우드 인텐스EDP 50ml

4. 진중하고 고급스러움, 스타일리쉬한 분위기, 크리드

크리드의 향수는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베스트가 크리드의 어벤투스입니다. 톰포드의 오우드 우드가 단정하고 클래식 섹시의 분위기 였다면, 크리드의 어벤투스는 스타일리시하고 묵직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향입니다.

탑노트에 애플, 파인애플 향이 있어서 처음엔 싱그러운 사과 내음을 맡을 수 있지만, 미들노트에 블랙베리와 자작나무, 베이스노트의 머스크, 오크모스, 앰버그리스의 향이 있어 우디와 스모키가 어우러집니다. 묵직하고 깊은 분위기이기 때문에 20대 초반보다는 20대 중후반 이후의 분에게 어울리고 고급스러움, 남성스러움, 진중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은 남자 향수 추천으로 제격인 제품입니다.

[현대백화점]크리드 어벤투스 50ml, 단일속성

5. 청량, 시원, 깨끗하고 포근한 비누향 나는 분위기, 아쿠아 디 파르마

아쿠아 디 파르마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1916년부터 퍼퓸을 만들어낸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곳이며 최고급 퍼퓸을 만들어내는 곳인데요. 퍼퓸 바틀 또한 유리 공예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패키지 자체도 고급스럽고 가치가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쿠아 디 파르마의 미르토는 비누향수로 유명한 제품이며 아쿠아 디 파르마 블루라인 중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아쿠아 디 파르마 블루라인은 지중의 컨셉을 바탕으로 상쾌한 향을 갖는 라인입니다. 지중해의 파랗고 청량함, 시원함을 그대로 표현했습니다.

탑노트에 바질향의 허브향이 주는 시원함으로 시작하여 미들노트의 바다노트와 베이스노트의 인센스, 앰버가 상큼함과 프루티함을 더해줍니다.

또 ‘비누 향수’로 유명한 만큼 포근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주기도 하는데요. 비누향이라기 보다는 쨍쨍한 햇빛에서 바삭하게 말린 런더리 향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시원하고 상큼함, 청량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봄과 여름에 어울리는 퍼퓸이며 깨끗하고 싱그러운 이미지, 청순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아쿠아 디 파르마 미르토를 연출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섯 가지 브랜드의 남자 향수 추천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생기는 품목이기 때문에 지속력, 퍼퓸이 갖는 이미지 등을 고려하여 시향을 해보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아쿠아디파르마 미르토 디 파나레아 오 드 뜨왈렛 내츄럴 스프레이, 150ml

남자 향수 구매 가이드

(1)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향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향을 원한다면 딥디크의 플레르 드 뽀, 아쿠아 디 파르마의 미르토를 추천합니다. ‘살냄새’, ‘비누냄새’로 유명한 제품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향이 매력적이며 이 자연스러움은 본래 자신의 향인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2) 청량하고 풋풋함, 20대 초중반에게 어울리는 향

20대 초중반에게는 무겁고 진중한 향보다는 풋풋하고 싱그러운 분위기가 더 어울리기도 합니다. 싱그럽고 상큼하며 중성적인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조말론을, 자연스럽고 포근하며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딥디크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 포근하고 친근한 이미지, 포근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아쿠아 파르마 미르토도 어울릴 것입니다.

(3) 섹시하고 성숙함, 20대 중후반에게 어울리는 향

20대 중후반, 30대 남자분들은 풋풋함보다는 진중함,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숙하면서도 클래식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톰포드를, 고급스러우면서 진지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원한다면 크리드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남성 향수 종류

향수는 향유첨가율에 따라서 퍼퓸(Perfume), 오드퍼퓸 (Eau De perfume), 오드뚜알렛(Eau Toillet), 오드코롱 (Eau de cologne)으로 나뉩니다. 위에서 말한 순서대로 향유첨가율이 높고, 향유첨가율이 높을수록 향이 진하며 오래 지속됩니다.

가장 향유첨가율이 높은 퍼퓸은 부향률이 15% ~ 30%이며 한두 방울만으로도 12시간이상 향이 지속됩니다. 퍼퓸보다 대중적인 것이 오드퍼퓸인데요. 향수에 EDP라고 적혀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오드퍼퓸의 약자가 EDP고 시중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오드퍼퓸의 부향률은 8% ~ 15% 사이이기 때문에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진하기이며 최대 8시간까지 유지됩니다. 오드뚜알렛 또한 쉽게 찾을 수 있는 종류 중 하나인데요. 부향률 4% ~ 8% 사이로 5시간 ~ 8시간까지 유지됩니다. 오드뚜알렛은 입문자들이 쓰기에 좋은 진하기입니다. 약하고 부드러운 향을 원한다면 오드뚜알렛을 선택하시는 게 좋겠죠? 오드코롱은 날 듯, 말 듯 희미한 향을 가지는데요. 부향률이 3% ~ 5% 사이로 최대 4시간 유지됩니다. 아주 은은한 양이고 리빙 퍼퓸으로도 쓰입니다.

향유첨가율로 퍼퓸의 종류가 나뉘었다면, 향의 종류는 노트로 나뉘게 됩니다. 향수는 시간에 따라서 향이 변하는데요. 이 시간에 따라서 변하는 향을 노트라고 말합니다. 노트는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토드 세 가지로 나뉩니다. 탑 노트는 뿌리고 10분 전후의 향, 미들 노트는 뿌린 후 30분에서 1시간 전후에 나는 향을 말합니다. 미들노트는 그 제품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향이라고 여겨서 하트노트, 소울노트라고도 부르는데요. 가장 핵심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스쳐 지나갈 때 나는 향, 그 향을 미틀 노트라고 합니다. 마지막 베이스 노트는 2시간-3시간 전후에 남는 잔향을 말합니다. 이렇게 시간별로 다른 향이 나기 때문에 구매를 할 때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시향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향수 추천을 해드리기 전에 구매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팁을 가지고 여러 가지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향수는 그 사람의 분위기를 표현해주는 감각적인 수단이기 때문에 내가 어떤 분위기, 이미지로 보이고 싶은지에 따라서 그에 맞는 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번 남자 향수 추천 글을 통해서 향수에 대한 간단한 지식과 여러 브랜드의 대표 향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원하는 이미지, 분위기를 위해 스타일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이미지메이킹 해보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