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May 11일 |

레트로풍이 유행을 하면서 발 끝에도 산뜻함을 더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운동화 추천을 원하시더라구요. 코디의 완성은 신발이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그래서 사랑스러우면서도 색감이 독특해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계시는 어글리슈즈들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해외에서는 많은 모델들과 셀럽들이 많은 착용으로 편안하면서도 멋있는 이미지로 자리매김했구요. 우리나라도 역시 많은 연예인들이 착용하고 나와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울퉁불퉁한 디자인에 배색조차도 독특하고 튀는 컬러들을 사용하면서 투박하고 못생긴 신발이라는 의미로 어글리라는 이름이 붙어버렸습니다. 이름과는 다르게 폭풍인기를 끌기도 했구요. 뉴트로라는 패션키워드에 딱 맞는 것이 어글리슈즈란 생각이 드는데요, 투박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에 두툼한 굽이 더해져서 키도 커보이면서 다리도 예뻐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쿠셔닝 역할도 톡톡히 하기때문에 착용감 또한 편안한 스타일의 제품들이죠.

그만큼 많은 브랜드에서 이 어글리슈즈를 디자인하고 있어 다양하고 독특하며 색감에 충실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기 많은 제품 5가지와 어떻게 신어야 더욱 예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화 추천


1. 발렌시아가 트리플 S

운동화 추천 - 발렌시아가 트리플 S

어글리슈즈의 원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유명해서 많은 연예인들과 셀럽들이 신어, 더욱 유명세를 치른 제품이기도하구요. 많이 신는 컬러는 언제나 옳은 블랙 앤 화이트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눈으로 보기와는 다르게 무게감이 가벼우면서도 어떤 옷에도 잘어우러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직도 어글리슈즈 하면 많이 찾는 제품입니다. 로고각인이 자수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움도 느끼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하시는 분들 보다는 해외직구를 이용한 쇼핑이 더 많은 제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밑창이 잘 닳아서 이 신발을 신는 분들은 밑창 보강을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 볼에 따라 사이즈는 유념해서 구입하셔야 하는 슈즈입니다.


2. 구찌 라이톤

운동화 추천 - 구찌 라이톤

발렌시아가의 트리플S와 양대산맥이라고 불리는 어글리슈즈입니다. 구찌만의 로고와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이 찾으시는 제품이기도하구요. 신으면 고급스러움이 느껴져 스테디셀러로 완벽히 자리를 잡은 슈즈이기도 합니다. 처음 어글리슈즈가 나왔을때 반응은 어색했지만 현재 이 제품들은 없어서 못신을 정도가 되어버렸네요. 구찌의 라이톤은 사이즈가 크게 나와 반사이즈 정도 작게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8년 크루즈 컬렉션으로 처음 선보이게 된 모델로 전체적으로 형태를 잘 갖춘 제품입니다. 80년대의 빈티지 느낌이 묻어나기도 해서, 신으시는 분들의 만족감도 상당한 제품이랍니다. 착화감도 다른 제품에 비해 좋다고 알려져 더욱 많은사람들이 찾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3. 아디다스 이지부스트700

운동화 추천 - 아디다스 이지부스트700

쿠셔닝 좋기로 유명한 어글리슈즈입니다. 계속적으로 아디다스에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해서 더욱 관심을 사고 있기도하구요. 위에 두가지의 제품들과는 다른 느낌이라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이게 다가오는 디테일을 지니고 있는 슈즈임에 틀림없습니다. 컬러도 다양해서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는 것 또한, 만족할 만한 부분입니다. V1부터 현재 V3까지 출시되어있고, 컬러배치가 단연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디자인이기도 하구요. 가장 어글리슈즈스럽다는 느낌의 슈즈란 평도 많이 듣는 제품입니다. 아디다스는 팔콘이라는 제품도 같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니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크리스찬디올 청키

운동화 추천 - 크리스찬디올 청키

어글리슈즈 중 너무 크지 않으면서 부담되지 않는 디자인을 찾으신다면 크리스찬디올의 청키를 추천합니다. 럭셔리 슈즈만큼 슬림하거나 날렵하지않아 어글리슈즈의 느낌은 그대로 살리면서 세련됨이 강조된 디자인이죠. 발이 작으신 분이라면 좀 더 잘어울릴 것으로 보여지는 디자인입니다. 정사이즈 구입을 하시면 좀 더 예쁘게 착용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엣지있고 깔끔한 슈즈가 주를 이루던 디올제품 중 돋보이는 디자인이기도합니다. 저렴이 버전으로 퓨마제품이나 나이키 이지 700과도 많이 비교가 되고 있기도 하지만 디올만의 감성과 깔끔한 디테일은 분명, 매니아층을 형성하기에 손색없다고 보여집니다.


5. 뉴발란스 MT503

운동화 추천 - 뉴발란스 MT503

혁오신발로 유명한 뉴발란스의 MT503모델은 제조공정상의 이슈때문에 생산이 중단되어 재고를 찾기 어려워 직구조차도 어려운신발로 알려져있습니다. 희귀도는 점차 올라가 지금은 뉴발란스신발 중에서 꽤나 고가로 거래되고 있는 제품이기도합니다. 류준열과 이동휘등 남자연예인들이 많이 착용하고 나와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블랙컬러의 제품은 사진상으로 보아도 꽤나 매력적입니다. 실물을 보게되면 더욱 더 구매욕을 상승시키기에 충분하다고 보여지구요. 뉴발란스 역시 503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의 어글리 제품들이 있으니,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오늘 제가 5가지의 슈즈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떤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취향의 부분이고 전부다 예쁜 디자인들이란 생각에 어떤 제품이 가장 예쁘다라고 꼽기는 정말 힘든 일이구나 싶습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고 가격대가 제법있는 상품들이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되구요. 이 제품들을 구하기 위해 리셀가가 형성되어있을만큼 귀한 제품도 있어 더욱 소비욕구를 불러일으키네요.

납작한 스니커즈에서 도톰하고 멋스런 어글리슈즈로의 변화는 신발시장의 흐름도 바뀌게 되었습니다. 한층 더 몸의 비율이 살아보이고 옷태가 나기때문에 신발디자인에 더 치중하여 보게 되었다 생각됩니다.

이런 슈즈들은 어떻게 연출을 하시는 지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질 수 있겠죠? 디자인이 아무리 좋아도 컬러조합에 실패한다면, 촌스러운 느낌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구요. 정말 이름처럼 어글리 해질 수도 있으니, 신경써서 의상도 갖추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화이트와 그레이, 블랙과 조화된 컬러라면 컬러조합 자체는 심플하기때문에 데일리한 연출에 제격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히려 튀는 컬러의 옷을 입었다면 신발은 단조로운 컬러의 제품을 착용하시는 게 더 좋은 코디가 될 수 있겠죠. 부츠컷의 청바지와 매치하신다면 베이직하면서도 복고스러운 포인트가 잘 살아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핑크컬러나 블루 그린컬러의 슈즈를 착용했다면 발랄해보이면서 산뜻해보이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는 옷보다는 신발에 포인트를 주었기때문에 너무 튀는 컬러의 옷을 입는다면 오버매치로 촌스럽거나 어색해보일것으로 생각되네요. 신발 컬러보다 톤다운 된 색상의 옷을 입길 권해드립니다. 원피스와 믹스매치를 하셔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기도 하답니다.

신발 역시 요즘은 패션으로 볼 수 있기때문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소개해드린 슈즈외에도 뉴발란스 608라인, 아쉬의 어딕트비스 휠라의 바리케이트 xt97, 푸마 썬더 스펙트라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인 디스커버리에서도 어글리제품에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을 출시하기도 하였구요.

여행이나 가벼운 산책, 그리고 일상생활에도 잘 어우러지기때문에 더욱 관심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브랜드에 따라 가격대나 디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추천드린 신발외에도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선택하셔서 예쁜 슈즈 구입으로 기분좋은 연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키가 작은 분들께도 잘 어울릴 수 밖에 없는 굽을 가진 신발이라 더 예쁜 연출이 기대되네요. 꾸미지 않은 듯 꾸민, 트랜드함이 강조된 어글리슈즈 올해에도 강력한 트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시도해보지 못하셨다면 과감한 도전! 추천해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