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즈 추천 2020년

| 2020년 June 4일 |

패션의 마무리는 신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는 어떤 룩에 무슨 신발을 매치해야 좋을지 항상 고민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장소, 계절 상관없이 어느 옷에나 찰떡으로 어울리는 신발이 있는데요, 바로 스니커즈입니다. 여기에 요즘에는 단순한 운동화라 하더라도 다양한 스타일, 특별한 디자인들이 패션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누구나 한 켤레 정도는 있으면서 포멀, 클래식, 캐주얼 어느 곳에나 매치할 수 있는 신발, 스니커즈 추천을 드려볼까 합니다.

스니커즈 추천


1. 슈콤마보니 풀문(Fullmoon) 스니커즈

요새 신발 트렌드 중 가장 핫한 키워드를 꼽자면 바로 ‘어글리 슈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뭉툭하면서도 상당히 높은 굽을 자랑하는 어글리 슈즈는 단순히 키높이 효과만 주는 것이 아니라 다리 라인을 길어 보이게 해 주고, 활동적이어 보이는 경쾌한 느낌도 선사합니다.

많고 많은 어글리슈즈 중에서도 슈콤마보니 풀문 스니커즈는 다양한 소재의 매칭과 색상조합이 워낙 감각적이고 예뻐서 그레이, 핑크 색상 구분 할 것 없이 큰 인기를 몰고 있는데요. 메쉬소재와 천연소가죽 소재의 믹스 조합이 상당히 유니크하면서도 컬러 배색은 은은한 파스텔 계열이라 과하게 튀지 않는, 청키하고 차분한 매력의 신발입니다.

스커트와 레깅스에 매치해도 좋고, 숏츠와 함께 봅 여름 착용해도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줄 수 있으며, 정장라인, 슬랙스와 맞춰 입어도 포인트가 되어 줍니다. 계절을 타지 않음은 물론이고 착화감도 뛰어나 장시간 서있거나 걸어 다녀야 할 때에도 편안함을 선사하는데요. 바깥은 천연소가죽과 PE로 구성되고 밑창은 파이론과 러버 구성입니다. 굽높이는 4.5cm 정도로 상당히 두꺼운 깔창을 자랑하며 덕분에 푹신하고 부드러우며 편안한 착화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2.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스니커즈 추천 -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심플한 단색 캔버스 천 소재에 발목 언저리까지 올라오는 스타일. 하얀색 스티치라인과 복사뼈 부근의 컨버스 별 로고가 익숙하리만치 눈에 익은 느낌이라면 아마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일 겁니다. 클래식한 미국 느낌이면서도 살짝 높게 올라온 디자인이 매력적이라 많은 짜가, 짝퉁을 낳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뒤꿈치에 ‘ALL STAR’가 붙은 신발은 모두 컨버스 브랜드 신발로, 스포츠웨어를 만드는 회사답게 캔버스 갑피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상당히 시원해 봄여름 나들이철에 신기에도 알맞지요. 또한 깨끗하게 신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길을 들여서 살짝 때타고 자연스러워진 상태가 빈티지한 멋이 살아납니다.

트레이닝복, 청바지 등 어떤 캐주얼 룩에도 잘 어울리며, 플리츠 스커트나 롱스커트, 원피스와 매치해도 경쾌한 느낌을 잘 살려주는 신발입니다. 신발 끝 흰색 고무 부분은 상당히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하며, 공기 흐름이 있도록 제작한 밑쪽 구멍 덕분에 쾌적하게 신을 수 있지요. 단지 고무 밑창이 보이는 것만큼 두터운 편은 아니며, 오리지널 컨버스는 밑창이 매우 단단한 재질로 쿠션감이 없는 편입니다.


3. 뉴발란스 M992GR

스니커즈 추천 - 뉴발란스 M992GR

한때 어디를 가도 신발 옆 라인에 ‘N’로고가 비스듬하게 박힌 운동화를 볼 수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뉴발란스 스니커즈 또한 많은 아류작을 만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신발인데요. 진정한 인싸들의 신발입니다. 원래부터 교정화와 같이 특수화를 만들던 회사여서 그런지 ’발이 편한‘ 모델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M992GR는 992 시리즈의 프리미엄 버젼입니다. 뉴발란스 992, 993이 유명한 99X 시리즈는 런닝화로서 편안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푹신한 착화감, 지면의 충격을 덜어주는 밑창은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주며 어디서든 신어도 발이 편안한 스니커즈이기 때문에 그만큼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작년 1월에는 국내에서 뉴발란스 993이 재발매했고, 엄청난 매진 사태를 기록하며 “판매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지요. 특히 뉴발란스 992는 스티브 잡스의 신발로도 유명하며 올해 2월 15일, 14년 만에 재발매를 시작했는데요. 날렵한 라스트와 그레이 톤온톤 컬러의 무난한 색감이 클래식한 스타일의 옷과도 잘 어울립니다. 착화감이 상당히 좋으면서 지면으로부터 충격을 잘 흡수해 주고, 쿠셔닝도 뛰어나 데일리 스니커즈 추천을 드릴 때 항상 빠지지 않는 모델입니다.


4. 페이유에 플레인 플랫폼

스니커즈 추천 - 페이유에 플레인 플랫폼

이동휘, 고소영, 김태리 등 많은 연예인들이 신어 화제가 된 페이유에(Feiyue)는 프랑스의 스니커즈 브랜드입니다. ‘앞으로 나아가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2006년에 등장한 브랜드로, 클린 & 심플 & 클래식을 모토로 편안하고 가벼운, 내구성 좋은 신발을 내놓기로 유명합니다. 시즌별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나오고 있지만, 고소영 스니커즈로 입소문을 탄 모델은 바로 ’페이유에 플레인 플랫폼‘. 하얀 치노 캔버스 소재에 깔끔한 라인은 정장, 세미정장, 캐주얼 등 어떤 코디에도 잘 녹아들며 매우 높은 활용도를 자랑합니다.

무게감이 가볍고 3cm의 플랫폼 굽이 있어 키높이 효과 또한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착화감도 좋아서 발이 편한 신발로 유명합니다. 플랫폼 스니커즈 추천 시에는 특히 신발 자체의 무게가 발에 부담이 갈까 상당히 고려를 많이 하는 편인데 플레인 플랫폼은 3cm 아웃솔에도 바닥이 굉장히 가벼운 생고무 리버솔로 되어 있어 전체 중량을 줄여줍니다. 흰 운동화를 아직 구비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스니커즈 추천을 드릴 때 자주 등장하는 아이템인데요. 너무 흔한 화이트 스니커즈는 싫고, 또 발이 편안한 데일리 화이트 슈즈를 원하신다면 페이유에 플레인 플랫폼이 상당히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5.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스니커즈 추천 -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에슬레제 룩과 각종 스포츠 브랜드 의류에 잘 어울리는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는 양말처럼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신발 특성상 정말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발렌시아가 스니커즈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로 독특하게 기능성 스포츠룩을 구현하기 때문이지요.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는 릴렉스 니트 어퍼를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하고, 전체적으로 탄성이 있는 니트 조직을 사용했기 때문에 발목까지 밀착이 쫙 되어 쫀쫀한 착화감과 통기성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청키삭스’답게 스포티한 5cm 굽이 적용되어 다리를 더 길어보이게 만들고 키높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솔과 아웃솔의 복원력과 충격 및 흡수력이 뛰어나서 굽이 있어도 신고 달리거나 뛸 때 발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뒷부분에 전달되는 충격과 하중이 컴포트 인솔에 흡수되기 때문이지요. 발목이 보이는 8~9부 청바지, 미디에서 롱 스커트에 신어도 좋고, 원피스에 신어도 상당히 잘 어울리는 신발이라 손이 자주 가는 데일리 아이템입니다.


스니커즈 스타일별 구매 가이드

1. 화이트 스니커즈

클래식하면서 기본적인 화이트 스니커즈는 어느 룩에나 매치하기 좋은 베이직 아이템입니다. 상하의에 포인트를 주고 심플한 화이트 스니커즈로 전체 밸런스를 맞추면 좀 더 깔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가 커 보이고 싶을 때에는 하얀 신발을 신는 게 전체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일 너무 단조롭고 흔한 느낌이라면 디자인이 특이한 신발을 고르거나, 가죽, 캔버스, 메쉬 등 소재가 특별한 스니커즈를 고르면 됩니다.

2. 메탈릭, 패턴, 쥬얼 포인트 스니커즈

구두보다 편안하면서 구두만큼의 로맨틱한 무드를 선사하기엔 쥬얼 포인트나 메탈릭한 소재의 스니커즈가 제격입니다. 스커트부터 드레스, 데님까지 어떤 옷에 입어도 색다른 분위기를 한껏 더해 주는 특별한 신발들이지요. 특히 깔끔한 원피스나 포멀한 수트를 즐겨입는다면 메탈릭 스니커즈를 믹스매치해 보면 좋습니다. 포인트가 살면서도 시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주기 때문이지요. 베이직한 옷이 많고 캐주얼을 자주 입는다면 패턴 스니커즈, 프린팅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러블리한 쉬폰, 프릴 드레스를 즐겨입는 러블리한 스타일이라면 쥬얼 포인트 스니커즈로 굉장히 고급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3. 어글리 스니커즈

청키하고 투박한 느낌의 어글리 스니커즈는 달리 특별한 코디 없이도 위트있는 데일리룩을 완성해 줍니다. 볼드한 아웃솔이 이미 키높이 효과를 선사하면서 딱 떨어지는 예쁜 다리라인을 만들어 주죠. 꽤나 높은 기본굽 덕에 폭신하고 편안한 착화감은 덤입니다. 단, 사이즈를 선택하실 때에는 브랜드 사이즈가 어떻게 나왔는지를 고려해서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헐겁게 신으면 앞쏠림 현상으로 발가락이 아플 수 있으니 신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