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과 한파를 동시에 잡아주는 롱패딩 추천 2020년

| 2020년 May 8일 |

롱패딩 추천

벌써 몇 년째 롱패딩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한파가 몰아치는 날이면 대한민국은 어김없이 검정색 ‘긴 점퍼’ 부대가 길거리를 점령하죠. 춥지 않은 겨울이라고는 하지만 무릎 아래까지 덮는 길고 따뜻한 이 아우터는 최근 3-4년 간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요. 지난 시즌 숏패딩의 반짝 유행을 뒤로하고 여전히 롱패딩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탁월한 보온성과 편한 착용감을 이유로 세대를 막론하고 겨울 아우터의 원픽으로 자리매김한 롱패딩 추천 지금부터 들어갑니다.

1. 네파 : 알라스카 구스다운 롱자켓

롱패딩 추천 - 네파 : 알라스카 구스다운 롱자켓

일명 전지현 패딩으로 통하는 네파 19년FW 알라스카 구스다운 롱자켓입니다. 투박하다면 투박하다고 할 수 있는 기존 디자인의 고정관념을 확실하게 깨버린 지난 시즌 초히트 베스트 셀레인데요. 다분히 여성스럽고 어떤 의상에도 패미닌하게 매치할 수 있는 패턴으로 활동성과 보온성을 중요시 하는 여성들의 원픽을 받기에 충분한 제품이었답니다. 블랙과 더스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두 컬러 모두 고급스럽고 단정한 스타일로 많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죠.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도 있는 스트치를 과감히 배제하고 매끄럽게 쭉 뻗은 패턴을 적용하여 바디라인을 살려주어 부해 보이지 않는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 인데요. 내추럴한 면터치 소재의 고급스러움이 한 번 더 눈길을 끄는 고퀄리티 겨울 아우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드와 털 트리밍은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 날씨와 이너 옷 차림, 자리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게 되어 있죠. 후드 부분의 라쿤퍼 트리밍과 80:20의 구스 다운이 전체적으로 럭셔리한 감성을 갖게 해주기 때문에 라인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롱패딩 추천 1순위 제품으로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NEPA 네파 남성 알라스카 구스다운자켓 7E72023

2. 내셔널 지오그래픽 : 카이만 3 구스다운 벤치 롱패딩 점퍼

롱패딩 추천 - 내셔널 지오그래픽 : 카이만 3 구스다운 벤치 롱패딩 점퍼

최근 가장 핫하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카이만 입니다. 주지훈 패딩으로도 유명한 이 제품은 비교적 높은 가격대지만 20대를 위주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답게 많은 소비자층을 이루고 있는 모델이죠. 무난하고 세련된 블랙을 필두로 블랙 2, 카본블랙, 네이비, 차콜 등의 다양한 무채색 계열 컬러가 출시되었고, 화이트 컬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구할 수 있답니다. 카이만 3는 가슴과 뒷판에 내셔널 지오그래픽이라는 브랜드 로고가 선명하게 박혀 있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블랙 한 컬러를 가지고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톤을 구현해 냈다는 점에서 감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만큼이나 고기능성 디테일을 가지고 있기로도 유명합니다. 안감 중에서도 등판 상단에 발열 안감을 사용하여 혹한의 한파에도 보온성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또한 충전재에 내수 발수 가공을 하였고, 복원력이 높고 온기를 오래 가둬 긴 시간 따뜻하게 입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충전재 이탈을 차단하는 4레이어 구조를 통해 벌키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실내 활동 시 옷을 벗지 않더라도 어깨끈을 이용해 옷을 걸칠 수 있는 디테일을 적용하여 디자인과 기능적인 면을 동시에 잡았답니다. 또 오토락 투웨이 지퍼 사용으로 활동성을 보장하고, 소매 쪽 히든 포켓을 적용하여 교통카드나 동전 등을 보관할 수 있게 하여 편리함을 더 했죠.

생활방수가 되는 기능성 스트레치 원단과 80:20의 구스다운 비율로 제작되어 착용감과 보온성이 탁월한 이 제품의 특징은 R. D. S (RESPONSIBLE DOWN STANDARD)라고 하는 다운 생산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살아있는 동물의 깃털은 사용하지 않는다든가, 다운을 얻기 위해 동물에게 강제로 사료를 먹이지 않는다는 것, 또한 모든 단계에서 동물 복지를 위해 애쓴다는 점 등은 그동안 의류 업계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도덕과 윤리를 강조한 행보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크고 작은 장점들이 모여 조금 비싸지만 그럼에도 사고 싶고 입고 싶은 모델이 되지 않았나 짐작해 봅니다.


3.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 레스터 G 벤치 다운자켓

롱패딩 추천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 레스터 G 벤치 다운자켓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인기는 5-6년에 걸쳐 계속되고 있죠. 인기 배우인 공유를 모델로 내세운 마케팅은 장기간 베스트셀러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인 것 같은데요. 그게 그거인 것 같은 블랙 벤치 코트 시장에서 베이지와 화이트를 출시하여 라이트한 컬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업계 선두주자다운 면모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완판 신화를 쓴 레스터 모델의 프리미엄 라인인 LEICESTER G는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많은 분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는데요. 디스커버리 로고와 지구 모양 와펜 만으로 포인트가 된다는 건 로고 자체가 훌륭한 디자인이라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로고가 새겨진 가슴 부부에 세로로 나 있는 지퍼는 단순한 디자인 기능을 넘어 수납력 강화에 도움이 되죠. 또한 소매 부분에 가로 절개로 숨겨져 있는 포켓은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어 활동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세세한 부분의 디테일에도 신경을 쓴 티가 역력한데요. 피부에 닿은 목부분에 부드러운 기모 원단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높이고 착용감을 증대 시켰고, 이중 넥 구조로 모자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레스터보다 총장을 3CM나 길게 제작하여 보온성과 핏감의 균형을 업그레이드 시키기도 했죠. 보온성이라는 부분에 역점을 둔 디자인으로는 프론트 지퍼와 벨크로를 이중으로 적용한 플라켓 여밈구조가 눈에 띕니다. 인체 구조를 본 따 만든 히트 테크놀로지와 발수 / 방풍 / 생활방수 등의 기능성 소재를 통해 좀더 따뜻하고 착용감 좋게 한 겨울을 날 수 있답니다.

4. 노스패이스 : 익스플로링 3 다운 코트

롱패딩 추천 - 노스패이스 : 익스플로링 3 다운 코트

한 시즌이 지났지만 노스패이스는 소지섭이라는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을 정도로 소위 ‘간지’ 나는 롱패딩 추천 리스트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죠.

특히 익스플로링 3 다운 코트는 드라이벤트 라는 특수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적인 수분 유입을 막아주는 탁월한 보온성을 가진 제품입니다. 이 제품 또한 고가의 브랜드답게 비윤리적 동물학대 행위를 배제한 구스 다운을 사용하여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선사하죠.

밑단의 옆트임을 주고 스냅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하여 활동성을 강조하였고, 가슴팍에 사선으로 절개된 디자인과 세로로 난 로고 지퍼로 캐주얼 한 느낌을 주었답니다. 방수성 강한 소재는 겨울철의 눈, 비를 막아주어 쾌적한 착용감을 보장합니다. 한기를 느끼기 쉬운 목 부분은 기모 원단을 따로 사용하는 섬세함을 보여주었는데,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각종 기능들을 종합해 보면 20-30대 트랜드 세터로 부터 최종 선택을 받는 이유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5. 지프 : 벤치 파가 EXPERT

롱패딩 추천 - 지프 : 벤치 파가 EXPERT

지프 익스퍼트 패딩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아무래도 밀도 높은 조직감으로 구김에 강하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외부공기 차단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고 탄성과 함기성이 우수한 오리 솜털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높였습니다. 80/20 비율의 덕다운으로 부드러운 오리 솜털만을 엄선하여 위생처리와 청결함에 역점을 두었죠.

특히 나일론 스판을 사용한 옷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이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형태가 보존되는 장점이 있을 뿐더러 생활 방수 기능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구스 다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가볍고 따뜻한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여 무난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지프의 베이직한 헤리티지 감성이 녹아 들어 유행타지 않고 두 세시즌은 충분히 질리지 않고 입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또 다른 제품들에 비해 1/3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적 장점이 있어 10대부터 20대 초반의 소비자 층에서 유독 강세를 보이고 있죠. 일반적으로 롱패딩 추천 제품 보다 조금 더 긴 길이로 보온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고, 목 둘레 안쪽에 알로바 소재를 사용하여 맨살에 닿는 부분을 더욱 따뜻하게 보온할 수 있답니다. 브랜드에 민감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더블 지퍼 포켓으로 수납력까지 잡은 지프 벤치 파카 익스퍼트가 제격인 듯 합니다.

6. 휠라 : 에이스 롱다운 VER 2.0

롱패딩 추천 - 휠라 : 에이스 롱다운 VER 2.0

대표적인 이탈리아 감성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롱다운 자켓인 VER2.0은 깔끔하고 클래식한 지다인이 돋보이는 베스트 셀러입니다. 전통적인 스포츠 브랜드의 벤치 코트는 일반 의류 브랜드의 제품들과는 미묘하지만 확연한 차이가 눈에 띄죠. 가슴과 등판에 새겨진 로고 프린트 만으로도 존재감이 확실하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고밀도 겉감과 80:20의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하고 포켓 안쪽에 소프트하고 따뜻한 안감을 덧대어 보온성을 높였답니다. 바람을 막아주는 소매 안쪽에 이중 커프스와 벨로아를 사용한 목 부분의 디테일 또한 어떤 종목의 벤치에서도 체온을 유지시켜 주기에 부족함이 없죠. 물방울을 튕겨내는 발수, 방수 소재로 착용감을 높였으며 가슴 안쪽에 블루투스 이어폰 수납이 가능한 별도의 포켓이 있어 수납력도 탁월합니다.

산뜻한 로고와 활동성을 고려한 넉넉한 사이즈, 브랜드가 주는 스포티한 이미지는 10대 청소년들이 휠라 에이스 롱다운 VER 2.0 에 열광하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7. 밀레 : 리첼 베타 벤치파카

롱패딩 추천 - 밀레 : 리첼 베타 벤치파카

남녀 공용의 후드 일체형 벤치 패딩으로는 밀레의 리첼 베타 벤치 파카가 상당히 눈에 띄는데요. 면터치의 일반적인 소재감이 아닌 에나멜 느낌의 하이그로시 원단의 광택나는 소재를 사용하여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는 이 제품은 다소 고가의 라인이지만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몸판에 스타일리시하게 들어가 있는 스티치와 양쪽 가슴을 장식하고 있는 밀레의 로고 및 여러가지 패치들은 반짝이는 소재와 조화를 이뤄 입는 사람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중저가의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후드의 리얼 실버 폭스퍼는 이 제품의 가치를 단면적으로 보여주고 있답니다.

스포티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커플룩 롱패딩 추천 1순위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디자인이기도 한데요. 한 눈에 봐도 디테일하고 감성적인 디테일이 특히 돋보이죠. 가슴에 세로로 적용된 3M 반사 웰딩 지퍼는 차별화 된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또한 80:20의 차이나구스와 3.5cm 리얼 실버 폭스로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에 충분하답니다. 어깨끈이 장착되어 있어 트랜디 함이 묻어 나는 밀레의 리첼 베타를 역시즌에 할인 가격으로 구입한다면 이 보다 더한 득템은 없을 듯 싶네요.

롱패팅 추천을 마치며

역시즌에 가까울 수록 가격이 다운되는 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더구나 벤치 코트와 같은 기본 디자인의 의류는 특별히 유행을 타지 않고 리뉴얼 된다고 하더라고 큰 폭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가격이 좋을 때 미리 사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죠. 지난 시즌 예산보다 높은 가격으로 망설이다 구매를 놓치셨다면 한 두 계절 지난 때를 잘 지켜 보셨다가 세일가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운이 좋으면 정말 사고 싶었던 제품을 최소 30%이상 할인 받은 가격으로 득템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앞서 소개 된 롱패딩 추천 리스트를 다시 한 번 살펴 보시고 현명하고 야무진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