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롤러 추천 순위 TOP7

| 2020년 June 12일 |

홈트레이닝 열풍이 어느 때 보다 뜨겁습니다. 일상 속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강습소 같은 시설들이 문을 닫은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집에서 하는 운동은 시간이나 거리의 제약이 없다보니 매일 편안한 때에 할 수 있어 장점도 큽니다. 하지만 주거공간인 만큼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간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쓰기도 해야 합니다. 이런 걱정을 줄이고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폼롤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일반적인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운동 만으로는 관리하기 쉽지 않은 다리살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탄한 몸매 유지와 건강관리에 좋은 폼롤러 추천을 해보려 합니다.

1. 트라택 마사지 스트레칭 폼롤러 EVA 원형 91CM

넉넉한 길이에 가벼운 중량에 EVA 소재로 충격 흡수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목이나 등, 허벅지,견갑골 등 전신을 골고루 마사지하기에 좋은데요. 밸런스 감각을 키우고, 코어 강화 운동도 가능해 필라테스나 요가, 각종 휘트니스 센터에서도 두루 사용하고 있답니다. 

트라택 마사지 스트레칭 폼롤러 EVA 원형 91CM는 표면에 특수 제조 공법으로 미끄러움 방지처리를 했는데요. 둥근 모양 특성 상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미끄러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 제품은 표면에 선명한 육각형 입체 패턴을 입혀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미끄러짐 현상에 대한 걱정을 줄였답니다. 덕분에 초보 분들도 다양한 동작을 안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가가 연구해 정리한 운동방법이 자세히 담겨 있는 포스터와 매뉴얼 책자도 제공합니다. 이 소도구를 처음 접하게 되면 사용법이 낯설고 둥근 모양 때문에 밸런스를 잡기가 만만치 않은데요. 그런 상황을 대비해 안전하게 누울 수 있는 법, 운동 시 주의사항 등 소비자가 궁금해할 수 있는 점을 책자에 담아 놓은 친절함이 돋보입니다.

2. 멜킨 EPP 하드 폼롤러

멜킨은 깐깐한 제품 인증을 거치는 것으로 입소문이 난 브랜드예요. 인증업체를 국내외에 4곳을 선정해 제품이 입고될 때 마다 인증을 받아 안정성을 챙기기 때문인데요. 중금속이나 발암물질, 환경호르몬물질이 불검출 되어 예민한 분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EPP 하드 폼롤러는 원료를 아낌없이 쏟아 부어 빈틈없고 촘촘한 고밀도 제품입니다. 무려 볼링공 수준의 강도를 자랑하고 무게감도 있는 편인데요. 때문에 더 제대로 된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아직 신체컨트롤이 잘 되지 않아 폼롤러 위에서 밸런스를 잡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운동 시 사용하는 소도구이다 보니 금세 닳고 손상될 수도 있는데요. 멜킨은 기술을 이용해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 마모 가능성을 줄였답니다. 바닥과 모서리 마찰을 줄여 기능성도 더하고 라운딩 엣지가 주는 디자인적 고급스러움도 함께 챙겼어요. 거친 운동이나 보관면에서도 만족스러움을 주는 디테일이 아닌가 합니다. 파티레드, 아쿠아블루, 갤럭시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있고, 길이도 3가지(91cm, 60cm, 45cm) 모두 출시돼 원하는 스펙이 맞춰 취향대로 선택하실 수 있는 폼롤러 추천 제품이랍니다.

3. 바디아트 필라테스 폼롤러 91cm

바디아트는 포춘코리아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포함해 중소기업진흥회, 머니투데이, 스포츠조선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수상경력이 있는 믿음직한 브랜드입니다. 명성에 걸맞게 인체에 무해한 EVA 소재를 채택해 생산했고, 무엇보다 저가형 중국산이 아닌 made in 대만입니다.

길이가 91cm로 넉넉해 근육 이완과 스트레칭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하체비만인 분들에게 늘 스트레스를 주는 엉덩이와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자극하는데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꾸준히 사용하면 매끈한 바디라인에 가까워질 수 있답니다.

이 제품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도 인기가 있는데요. 색상은 블루, 그레이, 그린 3종류입니다. 여기서 특별한 점은 단색이 아니라 각각의 색상에 마블링을 줬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마치 물 위에 물감이 퍼져 나가는 것 같은 효과가 연출된 디자인이 탄생했답니다. 단색 보다는 알록달록한 색상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4. 비핏 EVA 폼롤러 90cm

운동할 때도 남들과 차별화되고 싶은 개성 강한 운동인이라면 최적화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인체에 무해한 EVA소재에 비핏은 인디핑크, 마블블루, 빈티지 블랙과 같은 컬러를 사용해 감성을 더했습니다. 여기에 미끄럼 방지와 효과적인 자극을 위한 지압돌기 모양도 독특한데요. 인디핑크와 마블블루는 연꽃모양을 연상시키는 육각형을, 마블블루는 다양한 각도로 배치된 마름모 모양의 돌기를 사용해 인증샷을 부르는 제품이랍니다.

비핏은 제품구매자 분들에게 앱코치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도 한데요. 운동선택부터 목표설정, 시간기록, 일별 측정 내용 자동기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혼자 홈트레이닝을 하다 보면 가장 어려운 점이 꾸준히 하기 어렵다는 점인데요. 잠시 의지가 부족해질 때 다시 불타오르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작심삼일인 분들에게 폼롤러 추천을 한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아디다스 EPP 폼롤러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가 있는 아디다스에서 선보인 제품입니다. 아디다스 하드웨어 최초의 미국산 제품으로 품질을 높였는데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독일의 일류 인증기관인 TUV로부터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뿐만 아니라 생산공정과 품질관리까지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제품이 구입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분들이 선택하시기 적절하지요.

이 제품은 단단하고 내구성 좋은 EPP소재를 사용해 고강도 마사지에 적합하고 폼롤러에 익숙한 중고수 이상 운동인들에게도 만족도를 줄 수 있는데요. 동시에 가벼운 무게로 팔 힘이 약한 분들이 들고 이동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아디다스 특유의 깔끔한 검정색과 삼선로고는 심플한 매력을 더해주는데요. 40cm와 90cm 두 가지 사이즈로 제작돼 소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하고 싶은 분과, 전신 운동을 골고루 하고 싶은 분들 모두 고민없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멜킨 리밸런스 폼롤러

다시 멜킨의 제품입니다. 리밸런스 폼롤러는 가벼운 마사지가 아닌 지압 수준의 강한 압력이 필요하시거나, 근육통증이 잦은 분들에게 적절한 폼롤러 추천 제품인데요. 속이 빈 도넛 모양의 튼튼한 PVC 소재 위에 폭신한 EVA소재를 그리드&반달형 돌기 형태로 얹어 독특한 시선강탈 외형의 소유자이지요.

이 제품은 폭신한 소재를 사용했지만 26mm의 두께로 쌓아 올려 강력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압력을 구현해 냈습니다. 반달형 돌기는 요추와 경추 마사지에 탁월한데요. 허리와 목이 뻐근할 때 엄지손가락으로 지압을 하는 것 같은 시원함을 준답니다. 그 외에도 집중적으로 풀고 싶은 싶은 부위가 있다면 반달형 돌기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에요. 반대로 넓은 면적을 집중적으로 지압하고 싶을 때는 그리드형 돌기 부분으로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길이가 33cm로 매우 짧은 편인데요. 때문에 강한 압력의 근육 마사지를 위한 소도구를 찾고 있지만 EPP 소재는 다소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입니다.

7. 에바핏 진동 마사지 폼롤러

지금까지 소개한 폼롤러 추천 제품들과는 달리 진동기능이 더해졌습니다. 35cm의 짧은 길이에 EVA 소재로 제작됐고 폼 아래에는 단계별로 진동을 설정할 수 있는 기기가 있는데요. 진동은 저강도 모드, 중강도 모드, 리듬 모드, 파워 모드로 총 4단계입니다. 원하는 강도와 흐름으로 진동을 설정해 개운함과 운동효과를 더욱 높였습니다.

사용하기도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전원 온오프부터 진동단계 설정까지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효율성을 고려해 선택해볼까 하다가 멈칫하게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배터리 부분일텐데요. 배터리가 빨리 닳으면 사용하고 싶을 때 쓰지 못할 수 있고 자칫 운동흐름 자체가 깨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에바핏 진동 마사지 폼롤러는 이에 대비해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고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혹여나 전원 끄는 일을 깜빡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제품의 이상적 사용시간이 10분이기 때문에 그 시간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작동이 멈추기 때문이죠. 진동모드 사용은 폼롤러만 사용하는 것 보다 자극이 잘 가기 때문에 너무 오래 사용하는 것 보다는 30분 이내가 적당합니다. 짧고 굵게 운동하기에 좋다고 할 수 있죠.

폼롤러 추천 구매 가이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내가 운동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목적을 되새겨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폼롤러에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크게 스트레칭, 마사지, 자세교정,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이 중 어디에 더 중점이 있는지를 잘 따져보고 자신의 몸 상태에 알맞은 종류와 길이를 판단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어떤 종류를 골라야 할까?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구분 짓는 요소는 소재입니다.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제품의 강도가 결정되기 때문이죠. 먼저 EVA폼롤러입니다. 단단하지만 쿠션감이 좋아 초심자나 지방 량이 적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뼈가 튀어나온 편이라 부딪힘이 잦은 분들도 통증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랍니다. 다른 한 가지는 EPP폼롤러인데요. 몸을 올려도 변형이 거의 생기지 않을 정도로 딱딱하고 눌림 현상이 없는 소재이지요. 근육이 단단하게 잘 뭉치는 편이거나 이미 폼롤러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동시에 마사지를 받을 때 강한 압력을 선호하신다면 만족할 수 있는 폼롤러 추천 소재가 EPP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육체적 활동이 많은 운동애호가들에게 집중적인 자극을 선사하는 리밸런스 폼롤러, 진동기능을 추가해 근육 뭉침 푸는 것을 도와주는 진동 폼롤러, 표면에 돌기가 있는 지압 폼롤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이 있습니다.

폼롤러 추천 길이는?

우리가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의 길이는 크게 세 가지인데요. 브랜드 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45cm, 60cm, 91cm 정도로 제작됩니다. 길이 별로 기능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제일 작은 45cm는 단단한 소재로만 만들어지는 편입니다. 나머지 길이 제품은 EVA, EPP 모두 출시되고 있답니다. 만약 한 가지 제품만을 구입해야 한다면 가장 긴 91cm로 폼롤러 추천을 드릴 텐데요. 신체 전체 부위에 사용하기 편하고 특히 제품 위에 누워서 하는 척추 스트레칭에 적합하기 때문이에요. 크기 때문에 보관이 부담되지만 않는다면 긴 것으로 선택하시는 게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