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May 26일 |

최근 들어서 갑자기 만성 피로만성 변비에 시달리거나, 갑자기 편두통, 눈 밑 경련에 시달린 분이 계신가요? 이런 증상들이 심해질수록 우울감이 몰려오고, 특히 눈 밑 경련의 경우는 대인 기피증까지 불러올 수 있는데요. 돌연 위에 묘사한 증상이 두 개 이상 나타난다면, 가장 우선적으로 마그네슘 결핍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가장 대표적인 기능부드럽게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서 마그네슘의 이러한 기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곳이 신체 제1의 장기인 심장인데요. 마그네슘 결핍 시 우리는 여러 심장질환에 취약한 상황에 놓일 수밖에 없지만, 마그네슘의 작용으로 심장은 원활한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통해 원활하게 혈액을 순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은 지방에 대한 대사 작용을 수행할 때도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갑자기 살이 많이 찌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체중 감량이 잘 안될 때는 마그네슘 결핍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항 스트레스 무기질인 마그네슘은 여러 신경 물질들을 원활하게 뇌로 공급해주며, 칼슘과 함께 천연 진정제로 흥분 안정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마그네슘은 소리 없이 우리 몸의 곳곳과 심리 상태까지도 조정하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먼저 마그네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증상을 짚어 드리고, 그런 각종 질환을 잠재울 수 있는 제품도 이어서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추천


1. 한미헬스케어 메가파워 마그네슘 315 (90정/90일분)

마그네슘 추천 - 한미헬스케어 메가파워 마그네슘 315

첫 번째로 드리는 마그네슘 추천 제품은 마그네슘 315mg과 함께 비타민 4종(비타민D, B1, B2, B6)을 함께 함유한 제품입니다. 마그네슘과 모든 비타민에 대해서 1일 기준으로, 1일 1정만 섭취하면 1일 기준량을 100% 모두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하고도 믿음직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마그네슘의 효능과 함께 비타민B군의 에너지 대사 기능 및 체내의 에너지 생성 기능, 비타민D를 통해 뼈의 성장이나 골다공증 예방까지 도울 수 있습니다. 생산에 활용된 모든 원료에도 신뢰가 갑니다.

주원료인 마그네슘은 꼼꼼하게 검증된 미국산이고, 그 외의 모든 부원료도 국내, 미국, 유럽, 대만, 싱가포르 등 믿을 수 있는 국가들에서 조달한 것들입니다.

한미헬스케어 메가파워 마그네슘 315, 90정, 2개입

2. 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 (250정/83일분)

마그네슘 추천 - 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

이 제품은 앞서 추천해드린 제품보다 마그네슘에 더 집중하고 부원료로 비타민B6를 더한 제품입니다.

고품질의 산화 마그네슘 함량은 400mg으로 마그네슘 영양제 제품 중 비교 우위를 가지고, 비타민B6은 마그네슘과 함께 에너지 대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B6는 단백질 분해의 부산물인 호모시스테인의 양을 정상으로 유지하며 체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과 부원료의 기능성을 요약하면, 신경/근육 기능에 대한 기능과 함께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대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글루텐 프리 제품이기도 하니, 해당 부분에 특히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Solgar 마그네슘 with 비타민 B6 타블렛, 100정, 2개

3. 뉴트리코어 마그네슘 (180일/60일분)

마그네슘 추천 - 뉴트리코어 마그네슘

이번 제품은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을 원하셨던 분이라면 특히 반기실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쌀 유래 마그네슘, 건조 효모를 포함해 43가지 천연 원료(채소 22종, 곡물 15종, 과일 6종)로 제조된 제품입니다. 영양소의 보존 위해서 동결 건조한 부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은 까다로운 소비자까지 충족시킨 수 있는 이 제품만의 장점입니다.

열풍 건조 방법은 열에 의해서 영양소가 쉽게 파괴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제조 과정에 적용된 진공 동결 건조의 경우, 섭취 시 수분을 보충하면 복원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원물이 함유한 대부분의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됩니다. 진공 동결 건조법은 원물을 영하 40도 이하로 급속하게 동결시킨 후 수분을 기체로 바로 승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점도 알아두시면, 앞으로 다른 건조 건강 식품을 선택하실 때도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탑가이드의 까다로운 가이드라인에 맞춰진 마그네슘 추천으로 부족함이 전혀 없습니다.

뉴트리코어 마그네슘, 180정, 1개

4. 라이프타임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시럽 (약 32회분)

마그네슘 추천 - 라이프타임 구연산 칼슘 마그네슘 시럽

최근에 나오는 마그네슘 영양제는 단독으로 나오기 보다는, 특히 마그네슘 + 칼슘 + 비타민D의 구성으로 출시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복합형, 제품의 경우 흡수율이 조금 감소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편의성과 조합까지 감안한다면, 이 제품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게다가 알약이 아닌 블루베리 맛 시럽으로 나온 제품이니 더 희소성이 있습니다.

15 ml 분량의 한 큰 술을 섭취하면 마그네슘은 300mg으로 1일 섭취 요구량의 75%, 칼슘도 1일 섭취 요구량의 75%인 750mg, 비타민D3는 1000 IU로 1일 섭취 요구량의 2배 가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3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물질이므로 그 조합 또한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약이 아니라는 점은 어린이의 섭취, 물에 타서 음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이프타임 칼슘 마그네슘 시트레이트 플러스 비타민 D-3 리퀴드, 473ml, 블루베리 (Blueberry)

5. 블루보넷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3 (180정/45일분)

마그네슘 추천 - 블루보넷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3

이 제품 또한 마그네슘 + 칼슘 + 비타민D의 구성입니다. 하지만 시럽 제품보다 더 균형을 맞췄습니다. 마그네슘은 400 mg, 비타민D3는 800 IU, 칼슘은 1,000 mg으로 모두 하루 섭취 요구량을 충족합니다. 함유 성분 중, 유전자 변형이 없는 성분으로 제조되었고 글루텐도 없으므로 해당 물질 포함 이슈를 걱정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거라고 봅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요소들을 감안한 마그네슘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블루보넷 칼슘 시트레이트 마그네슘 비타민 D3 캐플렛, 180개입, 1개

마그네슘 영양제 구매 가이드

마스네슘 결핍 증상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나타날 수 있는 세부 증상을 유형별로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마그네슘 결핍을 겪는 가장 많은 분들이 경험하시는 것이 근육 경련입니다. 이러한 근육 경련 문제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은 눈 밑 떨림, 저린 느낌, 갑작스런 근육통 등입니다. 하지만 언뜻 근육 경련과 무관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다른 문제들도,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한 부위별 근육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예를 들어, 다른 마그네슘 결핍 증상과 동반되는 갑작스러운 두통은,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해 머리를 감싼 근육들이 돌연 수축하면서 유발되는 고통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자궁이 자연스럽게 이완되지 않기 때문에 생리통이 심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유사한 이유로 만성 변비의 경우에도 마그네슘의 부족이 원인인 케이스가 많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마그네슘 결핍으로 인해 뇌에 여러 신경 물질의 전달이 잘 되지 않으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신경 물질 세로토닌의 부족하면 무기력증과 우울감이 생기거나 식욕 과다로 폭식을 하게 됩니다. 마그네슘 결핍 문제가 더욱 더 심해지면 여러 뇌신경 전달 물질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서 불면증과 우울증까지 유발될 수 있어요.

위와 같은 직접적인 마그네슘 결핍 증상을 보이는 경우 외에도, 보다 마그네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체내로 흡수되는 마그네슘의 양은 줄어들지만 필요로 하는 요구량은 더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습관적으로 커피나 차를 자주 드시는 분들도 이뇨 작용이 촉진되어 마그네슘 흡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위염 등의 위장장애가 있으신 경우에는 위의 기능이 약해서 마그네슘 흡수량이 떨어질 수 있고, 당뇨나 고혈압 환자분들도 마그네슘이 결핍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이러한 사례에 해당하는 분들은 각별히 더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제품을 필요로 하실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

마그네슘의 권장섭취량은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몸무게(Kg 기준) 곱하기 5 ~ 8을 했을 때의 숫자를 mg 단위로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45kg인 성인을 기준으로 하면 ‘45 X 6 = 270mg’과 같이 어림잡아 매일 270mg를 영양제로 섭취해야 하겠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겁니다. 다만 영양보조제로 섭취하실 경우 1일 350mg까지가 섭취량의 상한선이라고 하니, 이 이상으로 섭취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우리나라 국민의 70% 이상은 마그네슘 결핍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여태껏 마그네슘을 과다 섭취해 발생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하니까, 꼭꼭 1일 350mg 이상 챙겨 드시면 우리 몸이 기뻐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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