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피아노 추천 2020년

| 2020년 June 4일 |

아이들 음악교육을 시작할 때 보통 건반악기를 기본으로 시작하십니다. 요즘은 활용도 높은 디지털피아노를 많이들 구매하시는데요. 그런데 브랜드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범위가 넓어서 선택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여기에서 사용 목적별, 가격대별로 정리해서 괜찮은 전자피아노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선택의 기준을 정하셔야 합니다. 사용하려는 사람이 입문자인지 고수인지에 따라, 그리고 주로 연주하는 곡이 클래식인지 팝인지, 특별히 원하는 기능이 있는지를 일단 결정하셔야 해요. 가격대가 높은 것은 한꺼번에 결제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렌탈제품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피아노 추천


50만 원 전후의 저가형 모델로 지금 막 피아노 입문을 하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것들

1. 다이나톤 DCP580

전자피아노 추천 - 다이나톤 DCP580

국내 브랜드로 초등학생 음악 교육용으로 유명합니다. 가끔 홈쇼핑에서 렌탈 방송을 하기도 하고요.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쁘다는 평이 많습니다. 저가형답지 않게 건반 뚜껑이 있어서 관리가 조금은 편할 것 같습니다. 건반이 두 개로 분리되는 기능이 있어서 교육자가 아이와 함께 연주도 가능하고 이어폰을 끼고 따로 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해머 건반이라 타건감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또 시범 연주곡, 교육 곡이 수록되어 있어 어린아이들도 듣고 따라칠 수 있습니다. 다이나톤의 장점은 우리나라 제품인 만큼 A/S가 편하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다이나톤 DCP-580, 로즈우드

2. 코르그 B2

전자피아노 추천 - 코르그 B2

코르그 B1의 후속 모델입니다. 이 브랜드는 저가형인 것에 비해 건반의 무게감이 묵직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초보자이지만 업라이트의 타건감을 최대한 느끼시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고 USB AUDIO가 지원이 되는 흔치 않은 기종입니다.

저가형 중에 클래식 위주의 연주를 하는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거미 다리와 나무다리 중 선택이 가능하고요. 가격대가 저렴하다 보니 화이트 노이즈가 약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시면 좋겠습니다. 이 기종의 소리가 아쉬우신 분은 예산이 허락한다면 약간 더 투자해서 코르그 LP380을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3. 야마하 P125

전자피아노 추천 - 야마하 P125

브랜드 유명세 때문에 판매량으로 치면 1위를 달리는 모델입니다. 장점은 스피커에 소리를 증폭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갖고있는 출력에 비하여 큰 소리의 연주를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GHS 건반이라서 가벼워서 아쉬운 점이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러나 야마하의 부드러운 음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P-125 공식대리점 정품, 블랙

100만 원 전후의 디지털 피아노 추천

4. 롤랜드 FP-10

전자피아노 추천 - 롤랜드 FP-10

타건감을 가장 중요시한다면 위에 언급한 세 모델 중 이 전자피아노 추천합니다. 이 건반은 야마하의 P125보다 두 단계 정도 윗급이거든요. 그러나 이것은 소리가 조금 답답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차피 소리나 타건감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인 부분이니 직접 만져보시고, 소리도 들어보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5. 가와이 KDP-110

전자피아노 추천 - 가와이 KDP-110

가와이는 음색이 따뜻하여 매력 있다는 평이 주를 이룹니다. 야마하나 영창 등 국내에서 대중적인 피아노 종류의 소리에 익숙하신 분들은 막힌 느낌이 든다고 평가하시기도 하지만 삼익을 사용하신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좋아하실 겁니다. 타건감에 있어서는 동급 중에서 우수한 편이고요. 또 적용되어 있는 페달도 타 브랜드에서는 더 상급의 기종에 쓰이는 것이 들어갔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다만 외관 디자인과 마감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6. 야마하 YDP-164

전자피아노 추천 - 야마하 YDP-164

전자피아노 추천 글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이 기종은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을 거로 예상됩니다. 워낙 유명한 모델입니다. 야마하는 타 기종과 비교했을 때 특별히 뛰어난 부분도 없고, 두드러지는 단점도 없는 무난한 브랜드입니다. 전문가들은 동일 금액 대비로는 타 브랜드에 비해 아쉽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러나 인지도 면에서 우수하므로 나중에 업그레이드를 위해 처분할 때 가격방어가 잘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야마하 Yamaha YDP-164 디지털피아노, 블랙

7. 카시오 AP-470

전자피아노 추천 - 카시오 AP-470

벡슈타인과 협업하여 음색과 건반이 매우 우수합니다. 3중 해머 액션 건반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타건 소음 때문에 업체에서 애를 먹었는지 최근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또 이 모델은 해외의 브랜드 중에서 이 금액대 중에는 유일하게 덮개를 얼마나 오픈하느냐에 따라 음색의 변화하는 그랜드 피아노 리드 구현 시스템이 있습니다. 함께 오는 의자에 높낮이 조절기능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정품] 카시오 디지털피아노 AP-470 전국무료설치, 블랙

200만 원 이상의 상급 전자 피아노

8. 롤랜드 HP603A

전자피아노 추천 - 롤랜드 HP603A

가성비 최고의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스피커가 살짝 아쉬운 점이 있지만, 성능 좋은 헤드폰을 이용하신다면 맑고 청량한 음색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관의 디자인과 마감이 고급스럽습니다. 블루투스 오디오와 미디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건반도 셈여림의 미세한 표현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요. 음원이 다른 것들과는 달리 녹음방식이 아닌 피지컬 방식입니다. 스피커 때문에 결정을 못 내리신다면 예산을 추가해서 HP-704 모델 전자피아노 추천해 드립니다.


9. 카시오 GP300

전자피아노 추천 - 카시오 GP300

타건감에 있어서는 동급 중 가장 어쿠스틱에 가깝습니다. 기본 음색 외에도 베를린 그랜드, 비엔나 그랜드, 함부르크 그랜드 등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실제로 벡스타인과 동일한 오스트리아산 목재를 사용하였고 구조도 유사합니다. 그래서 단순한 무게감만 유사한 것이 아니라 타건했을 때의 해머의 울림의 미묘한 느깜까지 살려낸 훌륭한 제품입니다.


10. 가와이 CA78

전자피아노 추천 - 가와이 CA78

하이엔드 모델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아주 훌륭한 기종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높게 평가되고 있는 GF2 건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도 입을 모아 감성적인 타건으로는 최고라고 이야기합니다. 피벗 포인트까지의 길이가 디지털피아노 추천 모델 중 가장 깁니다. 그래서 좋은 점은 건반의 안쪽을 터치했을 때도 좋은 타건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훨씬 상위의 건반들도 존재하지만 1000만 원 가까이 하는 것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곧 연타 속도와 타건감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후속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기대됩니다. 이것을 눈여겨 보신 분이라면 후속작이 나오기 전에 지금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치 전 확인사항

전자피아노 추천의 글을 보고 결정을 하여 주문하셨다면, 설치 전에 할 일이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받으신 후 구성품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 본체와 사용설명서, 의자, 헤드폰, 보면대는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설치할 장소는 평평한 곳이어야 하고요. 대부분의 사람이 간과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디피는 소리를 공명시킴으로써 증폭해주는 향판이 없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악기의 뒤쪽과 양옆에 10CM 이상의 거리를 비워두셔야 합니다. 소리가 진동할 공간이 없으면 답답한 소리가 나게 됩니다. 헤드폰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상관없고요.

설치 후 확인사항

또 설치가 끝난 후 기사님이 가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전원을 켜기 전에 외관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운반과정에서 파손된 부분이 있나 보셔야 하고요. 전원과 전면에 있는 버튼들이 다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를 해보세요. 또 페달도 제대로 먹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범연주가 내장되어 있다면 들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들으시면서 음량조절이 잘 되는지 보시고, 스피커의 좌우가 균형이 맞는지 지지직 소리가 나지는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사님게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을 물어봐서 알아두세요. 왜냐하면 사용 도중 잘못 만져서 문제가 생겼을 때 초기화를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기는 소모품이 아닙니다. 한 번 사면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므로 매우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악기에 있어서 음색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좌우되는 만큼 직접 들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근처에 매장이 없으면 그게 쉽지는 않은데요. 마음에 드는 기종을 정하셨다면 유튜브에 연주 영상을 들어 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전자피아노 추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