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추천 순위 2020년

| 2020년 June 3일 |

최근 급속도로 금연 및 흡연 예방에 대한 정부 차원에서의 규제가 이루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혼란에 빠진 일이 있었습니다. 거리 곳곳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되고 실내에서의 흡연도 금지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많은 흡연자들이 구석진 골목을 찾거나 강제 금연을 실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을 비웃기라도 하듯 현재 전자담배 시장은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의 확대

2019년 기준 편의점을 대상으로 한 담배 판매 순위를 보면 5위권 내 제품들을 통해 여전히 연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중후반권에 전자담배 브랜드인 히츠가 진입하면서 예전과는 달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자담배 추천

이렇게 크게 4가지 유형의 종류를 알아봤으니 이제 사용방법에 따른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미 시중에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 있고 기호에 따라 만족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판매량이 많고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베이포레소 – 럭스킷

전자담배 추천 - 베이포레소 럭스킷

길을 지나가다가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안개처럼 풍성한 연기를 뿜어내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연무 양이 가능한 것은 바로 전자담배 폐호흡 전용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자담배 모드를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은 배터리 용량이 커서 무겁다는 단점과 고가의 가격을 감수하면서까지 개인적인 전자담배 무화량 취향에 기계를 세팅하는 과정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자담배 모드기기 추천용으로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바로 베이포레소의 럭스킷입니다. 간편한 디스플레이 조작과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한 조작이 가능해서 입문용 모드기기 추천상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충전은 보편적인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며 5~220W의 최대출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의 스컬 탱크는 8ml의 대용량으로 액상 소모가 심한 폐호흡 제품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폐호흡 액상 추천 시 니코틴 함량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강한 출력으로 무화가 바로 폐로 들어가기 때문에 니코틴 함량이 높을 경우 타격감이 필요 이상으로 강해져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저스트포그 – q16 pro

전자담배 추천 - 저스트포그 q16 pro

이 제품은 일반 연초를 피우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입호흡 전자담배 추천 제품 중 가장 대표되는 모델입니다. 코일과 카토마이저를 결합한 상태에서 액상을 리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문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에어홀 조절 기능이 있어 기호에 맞게 흡압감 조절이 가능합니다. 액상은 편리한 보충이 가능한 상부와 누액의 걱정이 없는 하부 주입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포그 q16 가격은 1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액상 및 교체 코일 등 부품 구매로 인해 지속적으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은 있지만 액상형 기기로는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3. 필립모리스 – 아이코스

전자담배 추천 - 필립모리스 아이코스

권련형계의 가장 유명한 모델로 100종이 넘는 액세서리까지 보유하고 있어 커스터미이징이 가능합니다. 고가로 출시됐음에도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에게는 흥미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전용 담배 스틱인 히츠를 사용하게 되어 있지만 릴의 핏도 호환이 되기 때문에 구입이 매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온으로 가열되는 방식이기 때문의 맛과 타격감이 강해서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러 버전이 있지만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코스 3와 멀티 모델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 가장 큰 특징은 본체를 충전 크래들인 포켓 차저에 넣어 충전을 시켜야 하는 구조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구조적인 특성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체를 포켓 차저에 넣어 충전시키는 시간과 스틱 예열시간이 필요해 준비 시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기기들 중 타격감이 가장 강하며 니코틴 충족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연초 사용자들의 입문용으로는 적응이 가장 쉬울 수 있습니다.


4. BAT – 글로

전자담배 추천 - BAT 글로

메이저 브랜드인 BAT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담배 스틱 외부를 통으로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그로 인해 청소가 굉장히 간편하며 기기 자체에 냄새가 거의 남지 않아 관리가 편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특유의 탄 냄새가 없고 기기 자체도 굉장히 튼튼한 편입니다. 전용 스틱인 네오는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해서 편리하지만 맛과 향이 호불호가 강한 편에 속합니다. 사용을 고민 중이라면 테스트를 한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무량과 타격감이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평소 흡연량이 적고 저타르 연초를 사용했거나 슬림형 연초를 선호한다면 편하게 적응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아스파이어 – AVP

전자담배 추천 - 아스파이어 AVP

가장 대중적인 리필형 CSV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스마트키를 닮은 본체에 9종의 색상으로 출시되어 다른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세라믹, 니크롬, 메쉬코일 3종류의 카트리지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구매하여 리필을 하는 방식입니다. 어느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과 흡입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규격이 동일하기 때문에 세 가지 모두 사용할 수도 있으며 액상 종류에 따라 그에 맞게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게는 70g으로 다른 제품들보다는 무거운 편에 속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700mAh로 큰 편이며 최대 출려도 20W로 높은 편입니다. 출력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무량, 타격감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유지비가 저렴하며 CSV 기기들 중에서 맛 표현력과 타격감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고 궐련형 전자담배 사용자의 기변용으로도 좋은 제품입니다.


6. 일회용 CSV – 몬스터베이퍼, 버블스틱, 버블팟

일회용 전자담배들은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4~2.8ml의 용량에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CSV형 제품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휴대성이 높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여행용으로 구매하거나 연초, 권련형 담배를 피우는 유저들의 보조용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몬스터베이퍼는 미니스톱에서 버블스틱, 버블팟은 세븐일레븐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입문자들을 위한 정보

많은 사람들이 좋지 않은 냄새로 인해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을 준다는 생각 때문에 전자담배 입문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워낙 종류가 다양하고 연초와 다르게 기계를 통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도 전무하다 보니 정보를 검색하며 다양한 경로로 전자담배 추천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이번 글을 통해서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담배 종류

액상형

주변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형태로 무화기를 통해 액상을 기화하여 흡입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모드기기로 알려진 폐호흡 전자담배와 입호흡 무화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이 포함된 용액에 따라서도 종류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휴대성이 좋고 흡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나 꽁초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드기기 입문을 통해 전자담배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는 맨솔, 과일 등 연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액상 향료 냄새가 남기 때문에 향담배 추천용으로 인기가 높고 액상 자체에 니코틴을 첨가하지 않은 상태로 금연보조제로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

게다가 모드기기 액상 구입 금액은 월평균 4~6만 원 선으로 연초 가격 폭등으로 인해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초기 진입 시 전자담배 모드기기를 구입해야 하고 액상뿐만 아니라 여분의 코일도 구비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상형 제품으로 전자담배 추천을 해본다면 가장 대중적인 저스트포그 q16 pro나 성능이 좋은 무화기 추천 제품으로도 유명한 노틸러스2, 23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아이스틱 베이직도 입문용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권련형

담뱃잎을 담은 전용 스틱을 가열하여 흡입하는 방식으로 아이코스, 글로, 릴 등이 궐련형 전자담배 추천 대표 브랜드로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일반 연초와 흡입감이 비슷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입문하기 좋은 전자 담배 추천 상품에 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AT, 필립모리스, KT&G 등 대형 담배 회사들이 전자담배 기기와 전용 스틱 상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판매점이나 온라인에서 구입해야 하는 액상과는 달리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열 방식이기 때문에 예열하는 데에 시간이 걸리고 배터리 용량에 따라서 필 수 있는 스틱의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단점입니다.

하이브리드형

권련형과 액상형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입니다. 30도 저온에서 담뱃잎을 찌는 방식으로 기기의 구조는 권련형의 방식을 따르고 있지만 연기가 수증기로 전환되어 나오는 것은 액상형의 특징을 보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KT&G의 릴 하이브리드, BAT의 글로센스, JTI의 풀룸테크 등이 출시됐습니다. 특히 담배스틱 대부분이 가향 제품이기 때문에 여자 담배 추천용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두 방식보다는 연무가 많은 편에 속하고 액상이 들어있는 캡슐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맛과 향이 있는 스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초 특유의 맛보다는 액상에 따른 맛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뉘고 니코틴 만족도도 낮은 편이라 연초를 사용하다 넘어온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흡연량을 늘리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CSV형

2019년 출시된 신상 모델로 많은 사람들이 최상의 액상 전자담배 기기로 지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릴베이퍼, 몬스터엑스팟, 에어스크림 등 카트리지 교환 방식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액상 리필형 브랜드들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 보면 액상형과 같지만 리필과 전자담배 코일 교체 등의 번거로움을 액상이 담겨있는 카트리지 자체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화시키면서 크기를 줄여 휴대성까지 극대화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예열시간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흡연 시간이 여유롭지 못한 직장인들이 최근 선호하는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호에 따른 액상의 선택 폭이 넓은 것이 비해 전용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니코틴 만족도가 떨어지는 편이며 출력이 낮아 무화량 많은 전자담배를 찾는 분이라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다양한 전자담배 추천 제품들을 소개해 드렸지만 결국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제품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