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추천 순위 2020년

| |

이제 곧 있으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게 되는데 이때 미리 준비를 해놓으면 좋은 제품이 제습기 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여름 날씨를 보면 고온 다습한 기후 특성을 보이기 시작해서 이제는 습도 조절과 관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실제로 상대 습도를 5% 정도 낮추게 되면 실내 온도 역시 1도 내려간 것과 같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 가장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제습기 사용입니다. 건강한 생활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상쾌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제습기를 찾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계절 가전제품이 아닌 봄, 여름, 가을, 겨울 생활필수가전으로 자리를 잡은 만큼 잘 구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습기 추천


1. 위닉스 17L DGJ170W-M0

제습기 추천 - 위닉스 17L DGJ170W-M0

위닉스 17L DGJ170W-M0 모델은 인버터를 사용한 제품으로 최대의 제습 효율과 더불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인테리어 효과로 좋은 것은 물론 3D 입체 제습이 가능하여 폭 넓게 습도 관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제품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SKT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되어있다는 것인데 퇴근 하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으로 가동을 하면 쾌적한 상태로 집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 인버터가 장착되어서 실내 습도 환경에 따라 제습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국내산 인버터 컴프레서가 적용되어서 소음이나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도입한 3D입체제습을 통해서 구석구석 숨어있는 습기를 빠르게 제거를 해주어 쾌적한 실내 한경을 만들어주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나 비 오는 날에도 의류건조기능을 이용해서 실내에서 빨래 건조도 뽀송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여름에 빨래를 널면 잘 마르지 않아 묵은 냄새가 나는데 이 제품으로 이제 빨래 걱정도 덜 수 있겠죠.

위닉스 제습기 가정용 17L DGJ170W-M0

2. LG전자 휘센 듀얼인버터 16L DQ160PPBC

제습기 추천 - LG전자 휘센 듀얼인버터 16L DQ160PPBC

이 모델은 듀얼인버터 기능이 탑재되어서 제습 시간이 2배 빨라졌으며 습도에 따라서 제습 조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려 43.5%나 절전을 할 수 있습니다. 16L로 넉넉한 용량으로 되어있어서 물통을 자주 비워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없을뿐더러 스마트 제습의 기능을 기본으로 파워풍으로 건조를 하는 쾌속 제습, 약풍으로 건조하는 저소음 제습, 의류건조, 집중건조와 같은 다채로운 기능까지 갖추어서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꺼짐 예약기능도 있어서 타이머를 맞춘 상태에서 숙면을 편하게 취할 수 있고 물통 비울 알림 기능까지 별도로 갖추어서 물통에 물이 꽉 차면 램프가 켜져 비울 시기를 알려줍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기능은 공기제균 기능인데 공기 중 유해세균을 없애는 기능으로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고 스마트 띵큐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가동을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휘센 듀얼인버터 제습기 16L DQ160PPBC

3. 롯데알미늄 제습기 7L LDH-7000

제습기 추천 - 롯데알미늄 제습기 7L LDH-7000

가성비가 좋고 신뢰할 만한 제습기를 찾고 있는 사용자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으로 10평이상의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정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심플하고 둥근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어느 공간에 놓아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있는 듯 없는 듯 공간을 크게 차지 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사이즈 자체가 크지 않는데 비해 무게감은 꽤 있어서 안정감이 느껴지며 하단에는 바퀴가 있어 이곳 저곳 옮겨 다닐 때 편하게 밀 수 있습니다.

윗면에는 LED 화면이 있는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서 맑음, 장마, 연속건조 3가지 모드에 맞게 다양한 컬러로 표시됩니다. 안전 잠금 버튼 LOCK의 기능도 탑재되어있는데 이를 통해서 설정해놓은 모드에서 변경되지 않게 할 수 있고, 다른 버턴을 아무리 눌러도 LOCK 버튼이 풀리기 전까지는 다른 모드로 사용이 불가능하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특히나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롯데알미늄 제습기 7L LDH-7000

4. 위니아딤채 제습기 16L EDH16CGW

제습기 추천 - 위니아딤채 제습기 16L EDH16CGW

해당 모델에는 듀얼 컴플레서가 장착이 되어 이 전보다 훨씬 강해진 제습력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장마철과 같이 습도가 높고 눅눅할 때 터보모드를 사용해서 빠르게 제습을 할 수 있습니다. 습도를 효율적으로 조절해주는 기능 이외에도 공기 중의 생활먼지나 반려동물의 털, 머리털과 같이 큰 먼지를 걸러주어서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제습기 고장 원인을 보면 성애도 큰 몫을 차지하는데 성애 제거 기능까지 탑재하여 자동 제상 운전을 통해서 이러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해줍니다.

희망 습도를 35%에서 80%까지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쾌적한 실내를 만들기 위해서 40-60%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송보송한 공기 역시 효과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까지 갖춘 이 제습기는 오토스윙 기능도 탑재되어있으며 수조에 물이 가득 찰 경우 고장방지를 위해서 자동적으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통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제습 사용을 고민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 제품은 물을 비우지 않아도 뒷면 배수구에 호수를 연결해서 수조를 비울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 없이 제습을 할 수 있습니다.

TV나 냉장고, 세탁기와 같이 익숙한 제품이 아닌 생소한 가전제품이다 보니 어떤 점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할지 고민 또한 커지고 있는 실정인데요. 오늘은 제습기를 현명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몇 가지 가이드를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위니아딤채 제습기 16L EDH16CGW

5.  보아르 모아 M600

제습기 추천 - 보아르 모아 M600

보아르 모아 M600은 저온 온도 감지 기능이 내장되어있어 어떤 계절이든지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이 탁월한 제습기입니다. 수위감지센서도 내장되어있는데 만수 시 자동off가 되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 했으며 LED 조명이 화이트에서 레드로 변하기 때문에 만수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열을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1박 2일 한 번도 작동을 멈추지 않고 계속 사용해보아도 특별한 발열 증상은 확인되지 않았을 정도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저전력의 장점을 꼽을 수 있는데요. 24시간 풀 가동을 하더라도 한 달 전기요금이 약 1,100원대로 무리 없이 가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탑재된 저온 감지기술을 이용하면 좋은 점이 365일 내내 일정한 제습력으로 사용할 수 있어 낮은 온도의 겨울에도 쓸 수 있고 터치를 이용하여 ON / OFF 하는 방식이기에 기계를 잘 못 다루는 분들에게도 제격입니다. 물탱크의 최대용량은 600ML이며 하루 제습 용량은 약 300ML 정도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탱크를 비울 때는 먼저 안전하게 전원코드를 분리한 뒤 물탱크 하단에 손을 넣어서 분리를 시킨 뒤 커버를 살짝 밀어내고, 물을 비워낸 다음 다시 삽입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아르 모아 M600외에도 더 큰 용량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인 M1000모델도 있는데 여기에는 공기 청정 기능까지 있어 보다 실용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제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보아르 모아 M600 미니 제습기 300ml VO-DH001

6. 캐리어 16L CDHM-C016LROW

제습기 추천 - 캐리어 16L CDHM-C016LROW

캐리어 16L CDHM-C016LROW 모델은 4계절 내내 습한 상황에서 습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고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할 때도 유용한 가전입니다. 일일 제습량이 14L 정도로 넓은 가정집에서 사용할 수 있고 빠른 제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부의 공기를 상쾌하게 케어해줍니다. 이 제품을 보면 사용의 편리성에 있어서 세심한 기능을 더 했는데 상단에 이동 손잡이가 있고 하단에는 회전식 바퀴가 부착되어있어서 옮기고자 하는 위치로 쉽게 옮길 수 있는 제습기 추천 제품입니다.

제습기를 사용할 때 거실에서 사용하다가 안방으로 옮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이러한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지요. 24시간 타이머로 1시간 단위로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외출을 할 예정이거나 숙면을 취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수 감지기능이 있어 만수 시에 자동으로 정지가 되는 기능을 갖추었고, 화이트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6L CDHM-C016LROW

7. 마모스 MS-2000V

제습기 추천 - 마모스 MS-2000V

마모스 MS-2000V 모델은 미니 제습기를 찾는 분들이 많이 찾는 제습기 추천 제품인데 작은 크기여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조작 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제습 기능이 약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제습기입니다. 자동으로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있어 수위를 감지해서 물이 꽉 차면 스스로 작동을 멈추기 때문에 물이 흘러 넘칠 위험이 없는 것은 물론 LED 색상으로 물통을 비워야 할 시점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일 250ML의 강력한 제습력으로 습도 조절이 용이하며 물탱크의 덮개가 있어서 위생 관리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추었는데요. 이러한 편리성도 중요하지만 소음 부분은 제습기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필수로 살펴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MS-2000V 모델은 30db 정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속삭이는 소리 정도입니다. 조용한 주택가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40db의 소음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정도면 매우 작은 소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압축기 방식이 아닌 펠티에 소자 기술을 적용한 반도체 기술을 사용해서 크기는 작지만 효율은 매우 높은 적은 소음을 구현할 수 있답니다.

마모스 제습기 MS-2000V

제습기 구매가이드

제습기를 구매할 때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이 컴프레서 입니다. 제습기의 심장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러한 기술력이 제습기의 성능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컴프레서는 압축기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는데 제습기의 작동원리를 보면 팬을 적용해서 공기 중의 습도를 수분으로 응결시키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에어컨, 정수기, 냉장고와 같은 생활가전에서도 컴프레서가 핵심 부품이므로 어떠한 제품이 사용되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편의성인데 삶의 질을 높이고 편리성을 위해서 제습기를 마련하는 것인 만큼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 의미는 퇴색될 것 입니다. 물이 얼마나 찼는지 수위 확인 창이나 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제품에 바퀴가 달려서 공간의 이동이 편한 것은 물론 제품의 조작부가 크고 넓게 되어있는 제습기 추천 제품으로 선택한다면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소음과 소비전력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데 소음이 너무 큰 경우에는 숙면을 취하는 동안 제습기를 가동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고 특히나 아기들이 있는 가정집의 경우 오히려 비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한 번 돌리면 풀로 돌리게 되고 많은 시간을 사용하게 되므로 소비전력의 소모를 찾츨 수 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도 또 다른 팁이며 맞벌이 부부라면 의류 건조 기능에도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습기 추천 제품들을 보면 다양한 용량과 부가기능들을 갖추고 있어서 유형에 맞는 맞춤 사용이 가능하고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공유해드리는 제습기 별 특성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