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에어프라이어 추천

| |

안녕하세요, 요즘엔 다양한 쿡 방송프로그램이나 유튜브, 잡지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좀 더 간단하면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보통 집에서 요리를 하시게 되면 연기나 냄새로 인하여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점이 많습니다.

더불어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 인하여 창문을 열기가 더 두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두려움을 해결하고 요리를 간편하면서 환기도 필요없는 메뉴를 준비하시고 싶으시다면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가정집에서는 기름이 많이 필요로 하는 튀김류나 한 번 굽게 되면 온 집안에 냄새가 진동하는 생선류와 같은 음식의 경우 매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에어 프라이어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사실 기름이 들어가는 요리를 제품을 통해 기름없이 조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기름은 없지만 매우 깔끔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으므로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보통 메인 요리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나 술 안주 메뉴, 파티 음식 등 다양한 음식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에어프라이어 추천과 함께 에어프라이어 비교와 사용법, 구매 가이드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1.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이 제품의 경우 5L의 딱 알맞은 용량에 9가지 요리모드가 있습니다. 온도조절의 경우 60도에서 200도까지 조절이 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난한 제품입니다. 터치식 조작으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소비전력은 1700W 출력으로 괜찮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더불어 다른 제품에는 흔히 보이지 않는 예약기능을 갖추고 있으므로 원하는 시간대에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트레이와 바스켓이 분리되기 때문에 세척이 용이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 보토코리아 쿡에어 로티세리 에어프라이어 10L

에어프라이어 추천 - 보토코리아 쿡에어 로티세리 에어프라이어 10L

이 제품의 경우 10L라는 대용량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며, 자동전원차단으로 안전성에 대비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온도의 경우 낮은 50도부터 220도의 넓은 범위를 자랑하며, 16가지 메뉴기능을 갖춘 다양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더불어 에어프라이어 뿐만 아니라 오븐과 토스터 기능이 모여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이 필요없습니다. 다양한 요리를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구성품을 지니고 있으며, 좀 더 색다른 메뉴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더불어 집에서도 바비큐를 할 수 있는 로티세리 기능이 들어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3. 리빙코리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 리빙코리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추천 - 리빙코리아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이 제품의 경우 자동전원차단이 있는 제품으로 안전성이 뛰어납니다. 4L의 용량으로 소비전력은 1500W의 출력을 가지고 있는 무난한 제품입니다. 7가지 자동요리 기능이 있으며, 바람개비형 에어통로의 차별화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대용량이 좋다고는 하지만 용량이 크면 클수록 부피도 크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5L보다는 다소 작은 용량이기 때문에 적당한 사이즈라고 설명할 수 있으며, 독일 테플론 코팅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디자인 또한 심플합니다. 조리 후 30분 동안 요리를 유지시켜주는 보온 기능을 갖춘 특징이 있는 에어프라이어 추천드립니다.


4. 시메오 패밀리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6L

에어프라이어 추천 - 시메오 패밀리 에어프라이어 디지털 6L

시메오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보편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지만, 160도의 와이드 투명창으로 설계되어 조리되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이며, 요리를 할 시 시간과 온도를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편리합니다. 더불어 바스켓 내부 중앙에는 회전 날개를 지니고 있어 360도 회전하며 음식을 저어주는 기능으로 골고루 익힐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립뿐만 아니라 세척이 간편한 오픈형 뚜껑으로 설계되어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에어프라이어 추천드립니다.


5.제니퍼룸 로티세리 멀티 에어프라이어 12L

에어프라이어 추천 - 제니퍼룸 로티세리 멀티 에어프라이어 12L
에어프라이어 추천 - 제니퍼룸 로티세리 멀티 에어프라이어 12L

이 제품의 경우 내부 조리등이 있는 점이 큰 특징이므로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전원 자동 차단과 과열 방지 센서가 구성되어 있어 온도가 280도가 될 시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달리 안심하셔야 됩니다. 다른 제품보다 훨씬 더 큰 12L의 대용량과 16개의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제품입니다. 단점의 경우 바스켓이 따로 없어 분리되지 않는 점으로 세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저용량의 대우 에어프라이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추천하는 에어프라이어의 스펙, 기능, 사용법을 잘 선택하셔서 맛있는 음식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은 삼겹살, 치킨, 냉동식품이며, 남은 치킨 에어프라이어 사용으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시간 조절은 약 30분 씩 180도로 가열하시면 좋습니다. 이런 저런 정보를 잘 습득하셔서 올바른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요리를 좀 더 편리하고 맛있게 조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에어프라이어 추천드렸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구매 가이드

우선 시중에 나와있는 에어프라이어 추천 제품은 많으나 무엇을 가장 중점으로 봐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에어프라이어 원리와 따져봐야 할 조건들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원리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기존 많이 쓰이는 전자레인지 방식이 아닌 열선으로 이용하는 타입입니다. 열선을 이용해 약 200도까지의 열을 발생시키며 팬으로 전달되어 강한 바람을 통해 뜨거운 공기나 내부로 전달되면서 순화시키는 원리입니다. 이 바람이 내부로 순환되면서 안에 내용물을 익히는 방식으로 흔히 오븐 에어프라이어의 방식과는 동일할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차이를 따져보게 된다면 조금더 빠른 순환의 미니 에어프라이어 오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출력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시게 될때, 가장 기본적으로 따져보셔야할 기준은 출력입니다. 판매하는 브랜드에서 공식적으로 나타낸 출력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출력의 경우 제품의 용량 대비 비례하는 구조로 크면 클수록
좋은 성능을 지닐 수 있습니다. 출력은 보통 소비전력과 비례하기 때문에 소비전력을 비교하여 이 기준에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 사이즈별 출력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L 에어프라이어 기준으로 출력의 경우 1,300W를 지니고, 4L 에어프라이어는 약 1,500에서 1,700W를 자랑하고, 5L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1700에서 그 이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용량이 커질수록 출력이 비례하여 커지기 때문에 용량 대비 출력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식구들이 많을수록 요리의 양은 늘어나기 때문에 큰 출력이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간혹 소비전력이 높을 시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는 속설이 있으나, 출력이 적으면 오랜시간 동안 동작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전력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출력이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용량

제품의 용량의 경우 설명드리자면, 음식을 얼마나 넣어 조리할 수 있냐라는 뜻으로 크기를 알아보는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우 흔히 크면 클수록 좋다는 말을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실 에어프라이어의 특성상 열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부위의 경우 훨씬 바삭하게 튀겨지기 때문에 많은 면적을 비추는 것이 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런 이유로 바스켓의 높이 혹은 바닥면적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타 제품과 비교할 경우 같은 용량이라고 했을 때 바스켓의 높이 부분이 낮을수록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의 같은 용량이라도 바스켓의 높이를 따져보시면서 고려를 해야 맛있는 음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조리시간과 방법이 훨씬 편해지기 때문이죠. 보통 1인과 2인의 가구에서는 약 3-4L를 사용하시고, 3인 이상의 가구에서는 5L 이상을 추천드리고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스켓의 디자인 및 스타일

시중에 나온 제품들은 분리형과 일체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단 이 부분이 차이는 세척과 관련이 있습니다. 분리형의 경우 세척할 떄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훨씬 더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의 경우 요리를 할 시 기름이 밑으로 빠질 수 있어 훨씬 담백한 요리를 조리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전력 차단

아무래도 열을 사용하면서 뜨거운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우선시 해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 전력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중간에 확인을 할 수 없는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열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열차단이 되지 않고 계속 동작을 할 시 화재의 위험성이나 전력을 낭비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전력이 차단되는 기능이 있으면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무턱대고 확인을 하신다고 열어보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로티세리 기능

에어프라이어 중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븐처럼 바비큐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바로 로티세리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의 경우 맛있는 고기를 꼬챙이에 끼운 후 바비큐처럼 돌려가면서 굽는 기능을 말합니다.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닭고기, 에어프라이어 생선, 에어 프라이어 치킨 등 집에서도 다양한 바비큐 요리가 가능한 기능이므로 구매를 할 시 챙겨보셔도 좋은 조건입니다.

흔히 캠핑에서나 밖에서만 드신다고 생각되는 바비큐 요리를 가정에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부분이니 체크해보셔도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단점 및 장점

일단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첫 번째로는 다양한 재료를 간단하면서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효율성이 좋으며 기름없이 튀김요리가 가능하며, 가정에서 환기가 잘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세 번째로는 냉동식품을 조리할 때 가장 많이 쓰이며, 에어프라이어 치킨 데우기를 통해 바삭한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의 경우 첫 번째로는 생선이나 치킨, 고기 등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인해 에어프라이어 청소가 번거롭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조리를 할 시 소음이 있는 편이며, 일반적으로 음식을 할 때의 시간보다 다소 길다는 점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