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가습기 추천 2020년

| |

우리의 신체는 건조한 환경속에서 오랜 시간 머무를 경우 피부가 가지고 있는 수분도를 쉽게 빼앗깁니다. 건조함을 오래 느끼면 느낄수록 단순히 피부가 당기는 느낌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면역세포의 활동까지 줄일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겨울철 다양한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는 이유 또한 낮은 습도가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정도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공기 중 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가습기 추천 목록을 함께 알아봐요.

가습기 원리

가습기 영어로는 어떻게 표기하는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해외에서는 ‘humidifier’라 불린다고 합니다. 원리에 따라 와 초음파식, 가열식으로 나뉘는데 어떠한 방식인지에 따라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제대로 각각의 특징에 대해 파악하고 난 뒤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물을 끓였을 때 나오는 수증기를 기본 원리로 하여 물의 온도를 높여 만들어진 수증기를 공기중에 분사하는 타입입니다. 제품 자체는 저렴하나 열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이 있으며 다소 위험할 수 있어 사용시 주의를 요합니다.

기화식 가습기

수건에 물을 적셔 널어 말리듯 하는 자연스러운 원리를 그대로 적용하여 물에 충분히 적셔진 필터에 바람을 주입하여 수증기를 만드는 원리로 작동됩니다. 기화방식이기 때문에 과하게 환경의 습도가 높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신 필터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초음파 가습기 원리

기존에 가장 많이 사용했던 타입으로 초음파를 이용해 진동을 일으켜서 물을 뿜어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다소 세균번식이 쉽게 이루어지고 그렇게 오염된 것이 분무될 수 있어 관리를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대신 전력소모가 덜하고 작은 크기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습기 추천

1. lg 가습기 퓨리케어 HW300BBB

가습기 추천 - lg 가습기 퓨리케어

자연식으로 분무시 눈에 보이지 안을 정도로 미세한 입자로 작동되어 세균이 증가할 일 없이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의 가습기 추천을 원한다면 퓨리케어 라인을 눈여겨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일반 초음파형식에서 눈에띄게 보이는 수분입자때문에 주변 환경에 물방울이 떨어져 남거나 하는 불편함을 종종 느꼈다면 넓은 공간도 가볍고 미세한 입자를 통해 아주 멀리까지 자연스럽게 수분을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이 적당합니다.

이러한 방식이 가능한 이유는 자연기화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내부에 있는 팬이 가동되며 만들어진 바람을 통해 입자를 자연스럽게 공기 이곳저곳으로 넓게 퍼질 수 있도록 하며 디스크 부속이 끊임없이 돌아가며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계속해서 적셔줍니다. 물보충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조 분리 없이도 위에서 붓는 것 만으로도 부족한 물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제품같은 경우 모서리를 찾아볼 수 없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날카로운 부분이 전혀 없기 때문에 어린 연령의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까지 염려하여 고를 수 있는 디자인이라 하겠습니다. 작동시 이온을 함께 배출하여 공기 중에 함께 떠있는 세균들에 대한 케어도 가능합니다. 모서리가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구석구석 놓치는 부분 없이 세척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입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샤오미 가습기 청소가 힘드셨던 분들이라면 더욱이 이러한 점이 와닿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한때 가습기 청소 방법으로 많이 사용했던 살균제로 인해 엄청난 일이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용한 사람들이 원인모를 현상에 시달렸고 실제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이 드러나며 큰 문제가 되었고 비슷한 사례 또한 많이 발생하여 국민의 걱정 또한 늘어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현재는 굳이 그런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매일 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을 채우는 것 만으로도 청결하게 유지되는 구조가 많이 생겨났으니 세척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고르신다면 그러한 부분에 대한 염려를 놓을 수 있을 겁니다.

[LG전자] 퓨리케어 자연기화 가습기 HW300BBB 305cc 22㎡ [재고확보], 상세 설명 참조

2. 발뮤다 가습기 ERN-1100SD-WK

가습기 추천 - 발뮤다 가습기
가습기 추천 - 발뮤다 가습기

아름다운 디자인과 아주 넓은 공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발뮤다 브랜드의 제품을 살펴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무려 4.2L에 해당하는 엄청난 용량에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리가 적용되어 있어 마치 실내에 물에 적셔둔 빨래를 두어 서서히 공기 중에 촉촉함이 전달되도록 하는 것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이 제품의 경우 2개의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이를 이용해 자연적인 원리로 작동되도록 하는 필터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의 입자 자체가 작기 때문에 세균이 함께 나올 위험이 없으며 필요이상으로 실내습도를 높이지 않아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이러한 부분이 조절되지 않아 지나치게 공기 내의 수분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좀 더 섬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수용기 또한 쉽게 꺼내어 세척할 수 있고 물 보충또한 간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다른 제품들은 물통을 분리하여 직접 들고 물을 받으러 가야 했다면 이 제품의 경우 윗부분을 컨트롤하여 바로 위에서 물을 부러어 급수를 할 수 있습니다. 무겁게 들고 옮기지 않아도 편하게 보충할 수 있어 가히 가습기 추천 할만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간편한 컨트롤과 작동상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 기능까지 있어 현재의 습도상태와 물의 잔여량까지 바로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자동모드와 수동모드 중 선택하여 작동할 수 있어 급히 실내건조를 잡아야 할 때에는 단시간에 끌어올리고, 평소에는 자동모드를 이용하여 적절한 습도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타이머기능도 함께 탑재되어 있으므로 1시간 단위로 최대 24간 동안 제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디자인상을 받았을 정도로 멋진 디자인까지 있으나 다소 부담으로 느껴지는 가격때문에 조금은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발뮤다 가습기, 화이트

3. 오아 가습기 OA-HM024

가습기 추천 -

예쁜 디자인에 가성비까지 놓치지 않아 자취생에게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오아가 바로 그렇습니다.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무드등 기능까지 있어 한결 더 분위기있는 공간으로의 연출까지 가능하답니다. 안개분사방식으로 더욱 촉촉한 실내공기 케어가 가능하며 리모콘을 이용하여 가습량부터 타이머 기능까지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무드등이 컬러를 세심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돋보입니다.

적색과 녹색, 청색을 기본으로 하여 각각 8단계씩 조절이 가능한 특별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지정되어 있는 컬러가 아니라 빛의 3원색을 기점으로 하여 좀 더 나의 감성에 맞는 세심한 빛 컬러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은 분명 매력적인 요소라 생각됩니다. 작동중에도 윗부분 가습구를 통해 물을 보충할 수 있으며 모드는 일반과 안개모드 두가지 타입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용량 또한 500ml로 다소 작기 때문에 작은방에 따로 두고 사용하거나 원룸인 경우, 미니 가습기 추천 위주로 찾으시는 분들께 잘 맞을 듯 합니다.

오아 안개 가습기 500, OA-HM024

4. usb 가습기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미니

가습기 추천 - usb 가습기 제이비랩 애니클라우드 미니

어느 곳에서나 들고 다니면거 건조한 상황에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무드등 기능과 함께 USB단자를 통해 간단하게 충전하고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여러 컬러의 무드등 기능이 있어 외부에서도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특징과 함께 다른 스마트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는 유용성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우유병을 연상하게 하는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에 180g의 무게감이 더욱 컴펙트한 사용성을 부여합니다. 크기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이동을 편하게 할 수 있어 여러 장소에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제품이기 때문에 비교적 전력소모가 작은 초음파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20ml의 물통양으로 최대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덕에 작은크기 대비 강한 파워를 가진 가습기 추천 클리앙으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필터는 쉽게 교체가 가능하나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교체주기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점은 미리 파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균 교체시기는 2개월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오닉 차량용 필터 가습기 JBX-170, 러블리 핑크

5. 윤남텍 가습기 YN-101

가습기 추천 - 윤남텍 가습기
가습기 추천 - 윤남텍 가습기

간편한 방식으로 가습기 세척이 가능한 초음파 형식으로 가성비면에서도 좋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물을 넣고 뺄 수 있는 입구가 넓어 편하게 손을 넣어 세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물을 넣고 버리는 것이 수월합니다. 물통 옆에는 따로 손잡이가 있어 간편하게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 휴대성면에서도 주목할 만 합니다. 소비전력이 낮아 사용에 부담이 없고 특히 작동하는 부분에 물이 닿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본체 내부만 가볍게 들어 물을 버리고 컵을 씻듯이 손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물은 1리터까지 넣을 수 있어 크기 대비 많은 분무량을 기대할 수 있어 사무실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분무량을 적게 설정해두고 사용하면 9시간까지도 작동이 됩니다. 분무가 되는 곳은 360도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본체에 함께 달려있는 손잡이 부분은 배수로와 배수구역할을 함께 하여 혹여 분무된 물방울이 안쪽으로 유입된다 하더라도 따로 배수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내부에는 청소용 솔이 따로 홈에 부착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꺼내어 청소를 더욱 용이하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안쪽으로는 수위센서가 있어 일정수위 이하가 되면 알아서 분무를 하던 것을 멈추고 전원을 차단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6. 자연가습기

가습기 추천 - 자연가습기 솔방울

간단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습기 만들기 방법으로 손쉽게 건조한 상황에 대비도 해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온풍기를 사용하는 곳에서는 더욱 수분을 빼앗겨 건조함을 많이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방법을 통해 신경을 쓰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솔방울을 이용한 것입니다. 재료를 끓는 물에 살짝 삶아 불순물을 씻어낸 후 쟁반에 담아 놔두면 자연적으로 스며들어 있던 수분이 공기중으로 증발되며 서서히 가습되는 원리입니다. 물기가 다 증발하면 다시금 물에 담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운목이나 아래카야자와 같은 수분을 많이 방출하는 식물을 집에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굳이 다른 것을 만들거나 두지 않아도 이러한 성질을 가진 식물을 함께 기르며 미세먼지도 잡고 천연의 방법으로 케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세상 솔방울가습기 15p, 15개입

다양한 가습기 종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넓이의 공간에 필요한지에 따라 용량이 큰 가습기 추천 모델로 고를 수도 있으며 좁은 공간이나 사무공간의 건조함을 피하기 위해 책상이나 얼굴 근처에 두고 사용하기에 알맞은 미니 가습기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크기와 디자인, 가열식 가습기 추천하는 이유와 다른 방식으로 작동되는 제품도 함께 비교해보시고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주 헷갈리는 정보, 가습기 영어 표기는 humidifier 이라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리며 이번 글은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