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식의자 추천 순위 2020년

| |

의자의 종류는 입식 의자, 좌식 의자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좌식 의자는 입식과 좌식생활을 병행하는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연령층의 사람일수록 식탁과 침대가 익숙하겠지만 입식 가구가 아니더라도 좌식 의자에 앉아서 음식을 먹거나 대화를 나누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처럼 좌식 의자는 장소에 구분 없이 컴팩트하고, 공간 자체를 유연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시선을 바닥 쪽으로 잡아 내려서 장소의 공간감을 확대시키고 개방감을 살려주는 특징도 있습니다.

특히나 낮은 좌식 의자의 특성에 맞추어 다른 가구의 높이도 함께 낮춘다면 실내가 훨씬 안정감있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작은 공간에 응용하게 되면 더욱 더 효율적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허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큰 일조를 하기도 합니다. 좌식 의자를 통해서 등을 펴고 바르게 앉기만 해도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서 더 많은 산소를 체내에 보낼 수 있고, 자연스럽게 칼로리 소모량도 많아져서 살이 빠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좌식 의자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제품 별 가지고 있는 특성과 소재가 다르니 이번 시간에는 모던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좌식의자 추천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식의자 추천 순위


1. 라꾸라꾸 팔걸이 좌식의자

좌식의자 추천 - 라꾸라꾸 팔걸이 좌식의자

라꾸라꾸 팔걸이 좌식 의자 쿠션감이 탁월하고 엉덩이 부분이 살짝 파여져서 오래 앉아있을 경우 활용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평평한 의자에서 긴 시간을 보내게 되면 엉덩이와 척추에 무리가 가게 되는데 이 의자는 도넛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오랜 시간 좌식생활을 해도 편합니다.

좌식 의자 하면 등받이 조절 기능을 필수로 보게 되는데 해당 제품은 5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5단계에서 바로 1단계로 돌아가고 싶을 땐 등받이를 살짝 앞으로 누르면 그 반동으로 1단계처럼 쭉 펴진답니다. 기본 소재 자체가 쉽게 때가 타는 소재가 아니지만 지퍼로 커버만 따로 분리를 해서 세탁이 가능하므로 보다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고 메모리폼으로 되어있어 오래 사용해도 엉덩이가 베기거나 허리에 통증이 오지 않습니다.

일자로 펴지기까지 집안에서 이동성이 매우 좋고 출장을 갈 때나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도 차로 편하게 운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쿠팡에서 1000개 이상의 리뷰를 바탕으로 4.6/5점 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라꾸라꾸 팔걸이 좌식의자입니다.

라꾸라꾸 팔걸이 좌식의자 M

2. 듀오백 좌식의자 DK922

좌식의자 추천 - 듀오백 좌식의자 DK922

듀오백 좌식의자는 정품 인증을 할 경우 3년동안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패브릭과 인조가족 제품으로 나뉩니다.

인조가죽은 때가 잘 타지 않는 다는 특징이 있고, 패브릭 제품은 여름에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이나 환경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서 미사용 상태일 때는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고, 좌판 뒤편 쪽을 보면 손잡이가 장착되어있어 간편하게 운반이 가능합니다. 접고 필 때는 많은 힘과 기술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어서 누구든지 쉽게 조작할 수 있고, 2개의 등받이가 척추에 밀착이 되어 등과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줍니다.

내구성이 우수한 특수 작동 고무로 결합이 되어있어 앉게 되면 등과 척추를 감싸주는 느낌이 들어 안정감이 있어 허리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호도가 높은 좌식의자 추천 제품입니다.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는 마린 블루 컬러와 따스한 벽돌 색상의 카라멜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나뉘는데 전반적으로 눈에 띄는 컬러감이기 때문에 유니크한 인테리어 효과도 연출할 수 있어 화사해진 공간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듀오백 DK 922 패브릭 좌식의자 폴딩형, 색상:남색자가드

3. 커블체어와이더

좌식의자 추천 - 커블체어와이더

커블체어와이더는 지렛대 원리가 적용된 전문 메카니즘 의자로 척추를 편하고 바르게 만들어주는 의자입니다. 고탄성 서포트가 적용되어서 허리에 가는 압력을 효율적으로 분산해주는데 이를 통해서 바른 자세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해서 가성비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한 제품입니다.

여기에 인체공학적 설계까지 더 더해져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게 지지를 해주고 무려 최대 180kg압축 하중까지 버티는 강인한 힘을 지녔습니다. 틀어진 골반도 자연스럽게 모아줄 수 있을 정도로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어졌는데 바닥이 곡선형으로 되어있어서 몸이 어떠한 방향으로 흔들려도 골반까지 같이 움직게 되어서 척추가 휘지 않고 바르게 유지되는 것 입니다.

혹시나 스펀지가 덥지는 않을까 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 땀과 체열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서 쾌적함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것은 물론 고밀도 스펀지로 되어있어 딱딱한 느낌 없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유럽 강화 기준 12대 / 국제 기준 6대 모두 미검출이 되어 유해물질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이블루] 바른자세의자 - NEW 커블체어 컴피 (블랙_그레이_레드 중 택1), 블랙

4. 시디즈 필로 좌식의자 M090

좌식의자 추천 - 시디즈 필로 좌식의자 M090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고려한 좌식의자 추천 제품으로는 시디즈 필로 좌식의자가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데 메쉬 등판으로 되어있어 탄력과 통기성이 좋아서 한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펀지와 같이 두툼한 쿠션이 적용되어 오래 앉아도 편리한 느낌이 있고, 등판이 몸의 움직임에 따라서 유연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탄력성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허리를 보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못해서 각종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허리를 가장 부담없이 지탱해줄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쿠션은 별도로 분리가 가능해서 사용하다가 더러워지면 깨끗한 새 쿠션으로 교체를 할 수 있고, 좌판 쿠션은 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접이식 구성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테이블 안이나 구석진 공간에도 쏙 넣어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잇습니다. 컬러는 베이지, 다크 그레이, 머스타드, 만다린 오렌지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볼 수 있으며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은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 된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PILLO(필로) M090 인조가죽 좌식의자(화이트쉘타입), 베이지

5. 히다마리 게이밍 좌식의자 G코락

좌식의자 추천 - 히다마리 게이밍 좌식의자 G코락

히다마리는 유명한 의자브랜드로 그 중에서도 G코락 좌식의자는 성능이 우수한 ‘게이밍 의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을 장시간 할 경우 장 시간 의자에 앉아있게 되어서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 때 이 좌식의자에 앉을 경우 14단 기어와 코락으로 허리에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으며 바른 자세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그 동안 국내에서는 보지 못했던 흔치 않은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었는데 원하는 각도대로 자연스럽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고, 좁은 공간에는 접어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수납도 편리합니다. 그린 / 그레이 색상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메쉬 원단의 소재라서 집 안의 분위기를 밝게 해주고 통풍도 잘 된답니다. 세계 표준 ISO 인정 공장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제작된 제품인 만큼 좋은 자재를 사용하고 있을뿐더러 좋은 자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헤드 / 등받이 / 허리 지지대가 각 14단계로 세밀한 조절이 가능하고, 쿠션은 두께 감이 있어서 몸에 맞추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자의 뒷부분을 보면 지지대가 나와있는데 견고하게 지지해주어서 허리를 한 껏 뒤로 젖혀도 의자가 밀리거나 힘없이 미끄러지는 현상 없이 단단하게 지지해줍니다. 쿠션 소재를 보면 복원력이 좋고 고탄력의 우레탄폼을 사용해서 포근함과 안정감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텐바이텐] 히다마리 게이밍 좌식의자 G코락, 게이밍코락(그린)

자식의자 구매가이드

등받이

보건복지부 연구결과에 의하면 현대인들은 하루 평균 8시간을 앉아서 보내고, 7시간을 누워서 보낸다고 합니다. 하루 총 24시간 중에서 15시간 이상을 앉거나 누워서 보내게 되므로 등받이 유무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등받이가 있으면 척추의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올바른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할 수 있으므로 꼭 체크를 해야 하며, 약 10정도가 적절한 기울기입니다.

쿠션

쿠션은 너무 푹신한 것은 피하고, 딱딱하지 않은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앉았을 때 푹 가라 앉는 쿠션보다는 적당한 쿠션감으로 지지 역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너무 딱딱한 것도 척추에 무리가 가므로 적당한 강도가 있고, 몸을 푹신하게 감싸주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

좋은 의자를 골랐다면 올바른 자세로 앉는 것도 중요합니다. 앉을 때는 허리를 꼿꼿하게 피고 세워서 앉고 엉덩이는 걸쳐서 앉는 게 아닌 끝까지 밀어 넣어 등받이에 기대어 앉아야 척추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앉을 때는 다리를 꼬지 않으며, 책상과 함께 사용한다면 목에 가는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