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의자 추천 2020년

| 2020년 May 23일 |

의자의 종류는 그 용도에 따라 굉장히 광범위하며 용도에 맞춰 제작되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부터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다양하게 살펴 고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협탁이나 간단한 테이블에 두고 쓰는 용도라면 많이 편안하지 않더라도 단순히 디자인만 보고 고르는 것이 가능하지만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학생들이 사용할 제품을 깐깐하게 고르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오래 앉아있어도 허리를 잘 받쳐주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제품들을 사무용 의자 추천으로 많이 하는 이유도 그와 비슷하며 소재에 따라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것이 있는가 하면, 쿠션감에 좀 더 집중하여 무게는 다소 무거우나 푹심함을 중점적으로 둔 제품도 있습니다. 중역용의자의 경우 마치 쇼파처럼 느껴지는 푹신함을 가지고 있어 회의실이나 중요한 공간 등에 배치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구조와 소재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업장에 사용할 것인지, 혹은 사무실에 둘 용도인지, 홈오피스에 두고 쓸 것인지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자체만으로 보고 고르는 것이 아니라 업종과 장소, 평소 업무를 보는 형테에 따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안정감과 함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자세교정 위주의 모델을 고른다면 앉아있는 시간 또한 더욱 편안해질겁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제품들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사무용 의자 추천


1. 체어리더 CL-1770

사무용 의자 추천 - 체어리더 CL-1770

좀 더 넉넉한 등받이 사이즈가 특징으로 가성비 면에서도 뒤지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높낮이와 각도조절과 고정이 가능하고 등받이의 장력 또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푹신한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맞지 않을수도 있으나 평소 부드러운 타입이 맞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탄탄한 느낌의 등받이 강도가 허리를 한층 더 힘있게 받쳐주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매쉬뒷판 부분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각도는 97도 정도로 편안하며 패브릭 매쉬 뒷편으로는 도톰한 쿠션좌판과 그를 받쳐주는 2개의 나사가 함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깊이 기대어 앉았을 때에도 견고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듭니다. 유압식으로 쉽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며 오발형 다리로 제작되어 움직임이 좋습니다.

틸팅 멀티락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각도를 설정하고 그 이상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레버만으로 쉽게 해제와 조절이 가능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라텍스 쿠션시트를 이용해 피로감을 줄인 노력도 보입니다.


2. 명작가구 VX50

사무용 의자 추천 - 명작가구 VX50

사무용 의자 추천 제품 중에서도 비교적 슬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성이 있는 등받이 스타일이라 뒤로 기대었을때 한결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높이가 다른 것에 비해 살짝 낮게 제작되어 있어 서랍이 있는 책상등과 함께 매치하여 사용할 경우 팔걸이가 걸리지 않아 좀 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리는 플라스틱과 나일론 소재가 함께 적용되어 있어 한결 더 견고하게 느껴집니다.

바디프레임은 블랙과 화이트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시트의 컬러 역시 선택의 폭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인텔어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툭 떨어지는 디자인이라 눈여겨 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터치 형식으로 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등각도 조절 또한 가능합니다. 머리받이 부분이 특히 도톰하고 높이도 함께 조절할 수 있어 오랜시간 앉아계시는 분들께 잘 맞습니다.


3. 위시이십사 퍼니쳐 W503BG

사무용 의자 추천 - 위시이십사 퍼니쳐 W503BG

앞서 설명했던 제품들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무엇보다 굉장히 다양한 컬러의 선택지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기성 부분에서 우수한 메쉬소재의 등받이와 두툼한 두께의 좌판을 이용한 편안함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등받이가 받쳐주는 견고한 힘은 해당 기종이 한층 더 견고하게 느껴집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비슷하나 이 제품의 매력은 자신의 취향과 감성에 맞춰 컬러를 맞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머리 방석 색상부터 등받이를 내가 고른 것으로 결정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머리와 방석부분은 그린과 라이트브라운, 다크레드에서 시작하여 총 11가지의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무던한 블랙이나 그레이, 다크그레이와 같은 종류도 있으며 포인트가 될 만한 컬러역시 고를 수 있습니다.

등받이 매쉬부분은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총 3가지 중에 원하는 것으로 고를 수 있어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에 딱 맞는 것으로 조합하여 완성할 수 있어 평소 이러한 타입의 의자가 필요했지만 디자인적인 문제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잘 맞으리라 생각됩니다. 신장은 160에서 190까지, 몸무게 50에서 100kg 정도까지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4. 듀오백 Q1 에어로

사무용 의자 추천 - 듀오백 Q1 에어로

따로 좌판커버가 있어 위생적인 면까지 신경쓸 수 있는 모델입니다. 전체 풀매쉬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에어로라는 이름에 걸맞에 통기성 부분에서 다른 제품에 비해 월등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판부분의 더블라셀은 고급메쉬원단을 2중으로 레이어드 해서 제작한 것으로 기존 원단에 비해 한층 더 내구성이 뛰어나며 탄력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4계절 사용할 수 있을만큼 공기가 잘 통합니다.

앉는 부분또한 에어매쉬가 적용되어 평소 땀이 많이 차던 분이시라면 좀 더 위생적이면서도 쾌적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쉽게 땀이 나는 분들의 경우 오래 앉아있다보면 엉덩이나 등처럼 닿아있는 부분 위주로 온도가 차고 땀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분들이 내내 머물러 있어도 통기성기능에 주목한 제품이기 때문에 찝찝하지 않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습니다.

헤드의 높낮이와 각도조절도 가능하며 등판의 각도 또한 20도 가량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매쉬좌판을 통한 통기성과 체압을 분산하는 기능이 돋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오래 앉아있으면 열이 쉽게 차던 분들이 사무용 의자 추천 목록 중 눈여겨 보시면 좋을 기종입니다.


5. 동서가구 1인 리클라이닝

사무용 의자 추천 - 동서가구 1인 리클라이닝

업무를 보다보면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누워 쉬고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약간의 휴식은 새로운 재충전의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럴때에 마치 침대처럼 170도 이상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침대형틸팅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중이라면 언제나 누워 쉬고싶을 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앞쪽으로는 발을 받쳐주는 부분까지 함께 있어 누워있는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좌판과 등판은 따로 조절하지 않아도 이중럭킹 시스템을 통해 한번에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치 중역의자에서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쿠션감을 함께 가지고 있어 한결 더 푹신하며 방석 부분에는 포켓스프팅이 들어있어 무게를 어느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팔걸이에도 쿠셔닝 처리가 되어 있어서 더욱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체중이 고루 분산되면 오랜 시간 앉아있어도 편안합니다. 리클라이너에서 머무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장시간 장소이동 없이 생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특징을 가진 제품을 통해 잠깐동안 느끼는 나만의 휴식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6. 듀오백 DK 2500G

사무용 의자 추천 - 듀오백 DK 2500G

매쉬소재는 탄력과 통기성 부분에서는 좋으나 푹신함을 느끼기는 어렵기 때문에 쉽게 물이 흡수되지 않으면서도 패브릭 소재를 통해 부드러움을 함께 느끼고 싶은 분들이 많이 선택하신 제품이 바로 이것입니다. 실제 많은 후기가 이를 알려주고 있기도 합니다. 방수니트천으로 구성되어 있어 변형이 쉽게 되지 않고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무엇보다 엠보처리가 되어 미끄럽지 않기때문에 더욱 안정적으로 앉을 수 있습니다. 소재는 인조가죽과 패브릭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인조가죽 역시 엠보처리를 하여 기존 비슷한 소재에서 단점으로 여겨지던 미끄러운 느낌은 줄이고 특유의 고급스러운 무드는 살렸습니다.

헤드 각도는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틸트각도 조절을 통해 내가 원하는 각도에서 조절레버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높낮이 또한 바꿀 수 있으며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서 등받이 또한 자유롭게 설정하여 평소에도 바른 자세로 오래 앉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높이조절과 함께 양쪽의 핸들을 이용하면 좌우의 폭까지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고정형 팔걸이의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조절형 팔걸이 시스템에도 주목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팔걸이또한 높이를 설정할 수 있고 좌우의 폭 조절을 할 수 있는 버튼도 함께 있습니다. 3D서포터와 함께 다양한 부분을 자신의 몸에 맞춰 사용할 수 있어 여러가지 제품에 불편함을 느꼈다면 내가 직접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 적용된 것으로 골라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7. 퍼시스 CHN4311A

사무용 의자 추천 - 퍼시스 CHN4311A

일명 도서관의자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타입입니다. 목을 받쳐주는 부분은 없으며 크게 부피를 차지하지 않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개의 의자를 수직으로 포개어 보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을 비교적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공간에 맞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의 선택지, 그리고 메쉬소재의 등판으로 신축성이나 통기성부분도 함께 챙겼습니다.

바퀴는 앞쪽에만 2개가 달려있기 때문에 이동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쉽게 이동되지 않아 한 자리에서 쓸데없는 움직임이 없도록 고정된 느낌으로 앉을 수 있습니다. 바퀴가 여러개 달린 타입의 경우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나 곧 단점으로 적용됩니다. 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집중해야 하는 경우에도 고정이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집중도를 요하는 경우라면 고정력이 좋은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조립에 대한 불편함이 없어 혼자 힘으로 큰 부피의 의자조립이 힘드신 분들에게도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신체를 받쳐주는 제품이다보니 무게감이 제법 무거운 편이므로 조립을 해야하는 경우 다소 버겁게 느껴지기도 하니 이런 부분이 난감했다면 이런 요소도 함께 챙겨보시길 바랍니다.이와 함께 공공도서관과 비슷한 느낌의 착용감을 원한다면 푹신한 좌판의 쿠션과 함께 실질적인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타입은 어떤가요.


지금까지 다양한 타입에 따른 사무용 의자 추천 제품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의외로 다양한 타입이 존재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셨을 겁니다. 푹신함과 휴식을 함께 취하고 싶을때 선택할 수 있는 것과 오래 앉아있어도 땀이 쉽게 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소재의 기능, 오랜시간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자세로 앉아있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디자인까지 선택의 폭이 넓은 만큼 자신만의 기준이 중요합니다. 사용시 원하는 느낌이나 평소 불편했던 요소를 잘 정리하여 분명한 기준을 세우고 고른다면 더욱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컴퓨터 앞에서 장시간 업무를 해야 하는 분들이거나 학생들의 경우 특히 앉았을때의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앉아보고 고를 수 있다면 그러한 방법을 통하는것도 좋습니다. 사무용 의자 추천 목록 중 지역에 따라 전시장을 통해 직접 앉아보고 고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추가적으로 정보를 살펴보시고 이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발생 하는 작은 수익은 사이트 운영에 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